• 배경락목사
    [배경락 칼럼] 선지자들의 종말론
    “성경은 분명 서로 다른 시대와 문화 속에 실제 살았던 사람의 언어와 사고방식을 갖고 인간의 손에 쓰였지만, 그것은 그 이상이다. 성경은 하나님에게서 나온 말씀이다. 지금까지 쓰인 모든 책 가운데, 성경은 인간의 말이면서 동시에 하나님 말씀이라는 특징을 지닌 점에서 유일하다”(Green, 37). 그러므로 성경은 창세기로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일관된..
  • 조성모 CCM 앨범 발매 기념 기자회견
    "가수 조성모가 고백하는 하나님을 향한 Thanks"
    99년도 ‘아시나요’란 곡으로 100만장의 선풍적 판매를 기록한 가수 조성모. 올해 43살이자 가수 데뷔 20년을 맞이한 그가 Thanks란 CCM 음반으로 귀환했다. Thanks 앨범은 8개 곡으로, 익히 잘 아는 CCM 곡으로 구성됐다. 나를 향한 주의 사랑, 소원, 야베스의 기도 등이 바로 그것이다. Thanks 발매 기념 예배 겸 기자회견이 극동방송 채플실에서 3일 오후 2시부터 개최..
  • 왜곡된 혐오차별과 인권기본법의 문제점과 폐해 국회 세미나
    "왜곡된 혐오차별과 인권기본법의 문제점과 폐해를 말하다"
    ‘왜곡된 혐오차별과 인권기본법의문제점과 폐해란 주제’로 국회의원회관 제3 세미나실에서 세미나가 개최됐다. 정갑윤 국회 의원이 주최하고, 혐오차별로 포장된 동성애독재 대응 비상대책위원회가 주관했다. 발제자로는 최대권 서울대 법대 명예교수, 음선필 홍익대 법대 학장, 조영길 법무법인 아이앤애스 변호사가 나섰다. 먼저 최대권 명예 교수는 ‘인권기본법 제정 아이디어에 대한 근본적 문제제기’를 발제했..
  • 청와대
    文대통령 "기독교가 평화·통합 위해 역할 감당 해달라"
    문 대통령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사회에서 기독교가 차지하는 역할과 비중이 크고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근대화 이전에 우리나라에 들어와 복음을 전파하고 평등과 인권 의식을 확산해 3.1 운동에도 기여한 선교사들의 공로를 높이 평가했다. 또한 기독교가 우리나라의 복지, 민주화, 인권 향상에 크게 기여한 점도 언급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 강정훈
    [강정훈의 성서화 탐구] 가시덤불 팔찌와 못을 들고
    1480년경의 보티첼리의 그림을 보면 알기 어려운 시적 분위기를 느끼게 된다. 마리아의 표정은 미묘하며 아기 예수는 놀라는 기색이지만 기품이 있어 전체적으로 보면 사려 깊은 한편의 시(詩)를 보는 것 같다. 열린 창문으로는 해질녘의 신비스런 풍경이 분위기를 잡아준다...
  • 이선규목사
    [로마서 강해] "숨겨진 영웅들" (롬16:1-13)
    사람은 과거를 잊지 않고 오래 기억하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이 자주 잊어버리는 것 중 하나가 다른 사람의 이름(83%)이고 단어(53%) 물건 놓은 곳(60%) 조금 전 있었던 기억이나 사랑하던 사람은 잊지 않는다고 한다. 나이가 들면 조심 할 질병 중에 혈압, 심장, 질환, 중풍 그리고 치매이다. 본인도 기억 장치에 이상이 보여 구청 치매 검사 센터..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주리고 목마른 마음에
    열려있는 저 높은 곳만 바라보겠습니다. “주리고 목마른 나의 맘에 주 성령을 부으소서.” 하나님을 향해 부르짖어 기도하게 하옵소서. 모세가 백성들에게 소리칩니다. 두려워하지 마라. 오늘 주님께서 너희를 어떻게 구원하시는가 보아라. 주님께서 너희를 위하여 싸워주실 터이니 모두들 진정하여라.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두려움을 없애주옵소서. 병..
  • 한교연 1차 비상특별기도회
    한교연 1차 비상특별기도회 오산리기도원에서 성료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6월 호국 보훈의달 을 맞아 전국 기도원에서 개최한 한국교회 비상 특별기도회가 지난 7월1일(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12시간 릴레이 기도회로 오산리 최자실금식기도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비상 특별기도회는 나라와 민족을 위해 한국교회가 기도로 하나되어 위기를 극복하고 한국교회가 하나님의 소명을 바로 감당하지 못한 것을 회개하며 교회의 ..
  • CTS 경남 기도 성회
    CTS경남방송 경남선교 130주년 기념 오직 예수 치유와 회복을 위한 기도성회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경남방송(지사장 신규식)은 경남성시화운동본부(본부장 오승균 목사)와 함께 <경남선교 130주년 기념 오직 예수 치유와 회복을 위한 기도성회>를 경남 창원, 거제, 밀양, 진주 4개지역에서 개최한다. 이번 집회는 CTS기독교TV 콜링갓의 진행자 브라이언박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경남선교 130주년을 되새기며 경남지역의 복음화와의 기도의 회복을 목적으로 ..
  • 좌로부터 트럼프 미국 대통령,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문재인 대한민국 대통령. 이 세 사람이 6월 30일 오후 판문점에서 역사적인 만남을 가졌다.
    북미 정상 회담, 빅이벤트로 열려... 문제는 북한의 확실한 비핵화"
    한국교회언론회(대표회장 유만석 목사)는 남북미 정상이 판문점에서 만난 사건에 대한 논평을 발표했다. 이들은 “남북미 세 정상이 만남은 한반도 평화에 대한 세계인들의 간절함의 반영”이라고 밝혔다. 다만 이들은 “북한의 최종적이고도 확실한 비핵화가 답”이라며 “이것이 아니면, 평화를 담보로 한 만남도 일시적 이벤트로 증발 될 것”이라 단언했다. 특히 이들은 “북한은 겉으로 평화를 말하면서, 속으..
  • 6월13일 중국 남동부 푸젠성에서 경찰이 신자오(Xinzao) 교회의 성경공부를 방해
    "경찰이 성경 공부를 방해하는 순간에도 찬양하는 중국 기독교인"
    6월13일 중국 남동부 푸젠성에서 경찰이 신자오(Xinzao) 교회의 성경공부를 방해했다. 성경 공부에 참여한 기독교인들은 찬양으로 반응했다. 경찰은 성경 공부를 중단시킨 뒤, 신분증을 제시하고 정부에 모임을 등록하라고 기독교인들에게 요구했다. 그러나 기독교인들은 이를 따르지 않고 하나님을 찬양했다. 이로 인해 신자오 교회 사역자 몇 사람이 구금됐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 현숙 폴리 대표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