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형은 목사
    “종말의 때, 남겨지는 건 거룩한 행실과 경건한 믿음”
    지형은 목사(성락성결교회)가 1일 수요예배에서 ‘낮도 아니요, 밤도 아닌 때’(스가랴 14:6~11)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지 목사는 “본문 7절에 낮도 아니요 밤도 아닌 시간은 하나님께서 각별히 정하신 때, 낮과 밤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은 때를 말한다”며 “사람은 존재하는 모든 것을 포함해서 시간의 한계 속에 있다. 천체의 중심 안에서 공간 구조가 돌아간다. 시간과 공간이 맞물려..
  • 김동호 목사가 327번째 날마다 기막힌 새벽에서 설교를 전하고 있다.
    김동호 목사 “옥합 깨뜨리는 마음, 기독교인들에게 꼭 필요”
    김동호 목사(높은뜻숭의선교회 대표)는 #327번째 날마다 기막힌 새벽에서 3일 ‘옥합을 깨트리는 마음으로’(시편 132편 1절~12절)을 전했다. 김 목사는 “다윗은 늘 하나님의 성전을 짓고 싶었다. 자기는 왕이고 백향목 궁에 사는데 우리 주님은 천막생활을 하시고 불편해하실 것 같다는 마음에서 하나님의 성전을 그렇게나 짓고 싶었다”며 “자신은 좋은 집에 살고 하나님은 성막에 사는 사실에 괴로..
  • 트럼프
    美 백인 복음주의자 82% “트럼프에 투표할 것”
    미국 백인 복음주의 개신교인 유권자 가운데 82%가 오는 2020년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투표하겠다고 응답했다고 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2016년 대선에서는 트럼프를 지지한 백인 복음주의 개신교 유권자가 77%에 이르렀으며 최근 조사 결과는 5% 더 높게 나타났다. 2016년 출구 조사에서는 81%의 응답자가 트럼프에게 투표했다고 ..
  • 네팔
    네팔의 교회와 영혼들을 세워 주소서!
    동역자님께 문안 인사를 올립니다. 다가오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지만, 열방에 코로나가 쓰나미처럼 강타하며 밀려오는 것을 보면서 여전히 우리 인간은 세상을 주관자 되시는 하나님 앞에서 한없이 부족하고 연약한 인간임을 새롭게 깨닫게 됩니다. "지혜로 하늘을 지으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땅을 물 위에 펴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큰 빛을 지으신 이..
  •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
    웨사본, 인천 논현 오병이어 기적의 선교관 3·4호관 개관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웨사본, 대표회장 홍성국 목사)가 지난 23일 인천 남동구에 '오병이어 기적의 선교관' 3호·4호관를 개관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6월 2일 경기 시흥 정왕동에 '오병이어 기적의 선교관' 1호·2호관을 개관한 지 20일 만이다. '오병이어 기적의 선교관' 3호·4호관 개관식 1부 예배는 조정진 목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 상임이사)의 사회로 박명홍 감독(기독교대한감리회 중부..
  • 태백시 황연동의 ‘일사천리 맞춤형 대형이불 빨래방 사업’
    태백시 이불 빨래방, 행안부 ‘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
    강원 태백시 황연동 행정복지센터가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를 위해 시행하는 '일사천리 맞춤형 대형이불 빨래방 사업'이 2020년 행정안전부 주민 생활 혁신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태백시는 오는 15일 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행안부로부터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받게 된다...
  • 경기도, 맞벌이 가정에 가사서비스 지원 상향
    경기도가 맞벌이 가정에 가사서비스를 제공해 노동자의 개인 휴식·여가시간 확보를 지원하는 노동자 가사서비스 지원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노동자 가사서비스 지원사업은 만 18세 이하 자녀를 둔 맞벌이 노동자를 대상으로 경기도가 선정한 민간 서비스 수행기관이 집 안 청소, 세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1회당 일정 이용 요금을 도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 권익위원회
    아동급식카드, 제한품목 외에 모두 사용 가능
    국민권익위원회와 보건복지부는 아동급식카드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물품을 명확히 알 수 있도록 관련 지침을 개선한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아동급식카드를 이용할 때 '제한된 품목'을 제외하면 모두 구매할 수 있다...
  • 한림대성심병원
    한림대성심병원, 코로나19 환자 국내 첫 폐 이식 성공
    한림대성심병원은 지난달 21일 코로나19 환자의 폐 이식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성공시켰다고 1일 밝혔다. 세계적으로는 중국, 미국, 오스트리아 등에 이어 9번째 사례다. 병원 측에 따르면 50대 여성인 환자는 지난 2월 확진된 뒤 4개월가량 입원 치료를 받아왔다. 환자는 확진 일주일 만에 중환자실로 옮겨졌고, 인공호흡기와 인공심폐 장치인 에크모까지 써야 할 정도로 상태가 위중했다...
  • 기아대책
    윤도현, 기아대책 홍보대사 위촉 “고통받는 이웃 위해”
    국내최초의 국제구호개발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가수 윤도현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기아대책은 2일 서울 강서구 기아대책 사옥 기대홀에서 ‘윤도현 필란트로피클럽 및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윤도현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기아대책을 통해 미얀마 아동 3명을 후원해 오고 있는 윤도현은 지난 3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후원금 1억원을 기아대책에 기부해 이번 홍보대사 임명과..
  • 한성교회 홍석균 목사
    [설교] 악인의 형통, 하나님의 본심
    신앙생활 중에서 풀리지 않는 질문 중에 하나가 악인의 형통에 관한 문제이다. 늘 우리에게 우호적이고 친절한 분들만 계시면 좋겠지만 삶의 현장은 녹록치 않다. 거짓으로 기만하고, 불의로 모함하고, 하는 일 마다 발목을 잡으려는 사람들이 도처에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게 그들이 부정과 불법을 행하면 비리가 탈로 나고, 거짓이 드러나야 하는데, 자세히 그들을 지켜보면 더 잘 되는 것이다. 그러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