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오픈도어
    작년 석방된 이란 성도 네 명, 최근 재수감 돼
    한국오픈도어가 최근 '주간기도제목'을 통해 이란에서 형량이 줄어든 성도들 및 재수감된 성도들의 소식과 신앙 때문에 마을 지도자들의 협박을 받은 인도 크리스천 가정, 같은 이유로 자녀들과 함께 집에서 쫓겨났던 중앙아시아의 여성 성도의 사연을 소개하고 관심과 기도를 요청했다. 멕시코에서는 24일 발생한 강진으로 오픈도어 사무실과 사역 현장이 피해를 입어 기도를 요청했다. 이란, 형량 감소된 성도..
  • 도서『나의 어여쁜 자야 : 아름다운 남녀 창조 편』
    <7월, 작가들의 말말말>
    하나님은 구원함에 있어 남자와 여자를 달리 차별하지 않으신다. 즉 주님의 자녀가 됨에 있어서 그 어떤 차별도 없이 남자와 여자를 모두 사랑하고 품으신다. 천하 만민이 동일하게 오로지 예수님을 통해서만 구원의 길로 갈 수 있다. 즉 남자에게도 여자에게도 구원의 길은 동일하게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남자가 구원받는 법, 여자가 구원받는 법을 달리 두지 않으셨다. 그러나 남자와 여자의 순기능에 관해..
  • 2020 KMQ포럼 ‘선교와 동원’
    2020 KMQ포럼 ‘선교와 동원’ 주제로 개최
    2020 KMQ포럼이 7월 20일 오전 9시 30분 서빙고 온누리교회 두란노홀에서 열린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주최하고 한국선교KMQ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변화와 도전에 직면한 한국선교가 세계 변화에 맞춰 선교와 동원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기 위해 '선교와 동원'을 주제로 마련됐다. 총 세 세션에서 각각 발표와 질의 응답 및 토론으로 진행하며, 이후 종..
  • 아이티
    믿음의 일군 양육하는 아이티 캄포 센터 공사 재개
    주 안에서 사랑하고 뵙고 싶은 선교 동역자님께 드립니다. 그동안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시지요? 이번 코로나19 사태는 현대 문명의 교만을 무너뜨리며 그 허실을 드러내고, 질병과 죽음과 재난이 심화될 수도 있다는 것을 가르쳐 준다고 많은 사람이 이야기합니다. 이런 질병과 재난은 너무나 가슴 아프고 안타까우며 비정상적인 일이지만, 하나님의 나라가 완성될 때까지는 앞으로도 ..
  • 광림교회 김정석 목사
    김정석 목사 “우리는 惡 못 이겨… 그래서 기도하는 것”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2일 호렙산기도회(32일째)에서 ‘악에서 구함을 얻기 위한 간구’(마6:9~13)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신앙생활에서 가장 바라는 것 중 하나가 있다면 기도를 잘하는 것일 것”이라며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들으실만한 기도는 어떤 것일지 생각하게 된다”고 했다...
  • 그루터기 북한 기독교인
    “北 기독교인 7만 명 추산... ‘그루터기’처럼 남아”
    최근 출간된 북한 내 기독교인들의 역사를 다룬 책 ‘그루터기’의 저자인 김병로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교수는 북한에 7만여명의 기독교인이 있는 것으로 추산하며 박해 속에서 신앙을 지켜가고 있는 북한 기독교인들을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2일 미국의소리(VOA)가 보도했다...
  • 장영시 전도사
    “북한 사람이든 남한 사람이든 예수 안에서 하나”
    “북한에서는 어릴 때부터 주체사상, 우상화 교육을 매일 한다. 어릴 때부터 교육을 하니까 어머니 아버지 생년월일은 잊어도 김일성, 김정일 생년월일이나 관련 행사는 잊지 않는다. 저도 그렇게 교육을 받아왔기에 그것 외에 다른 것을 생각해본 적이 없다가 하나님을 만났는데, 내가 교육받은 것과 삶의 현장이 판이한 것을 보았다. 간부들은 부정부패가 만연했고, 앞에서는 잘하라고 선동하고 뒤에서는 못된..
  • 제 12회 한국장로교의 날 기념예배
    “한국 장로교, 사회에 희망의 빛 비추자”
    “오늘 대한민국에 필요한 건 희망의 빛이다. 한국 장로교회는 개혁정신으로 희망의 빛을 비추어야 한다”며 “하나님은 오늘도 정의를 행하며 진리를 구하는 자를 찾고 계신다. 대한민국이 평화적으로 복음통일을 이루고 다음세대들이 진정한 복음의 자유를 누리기 위해서 한국 장로교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뜨겁게 기도하자. 대한민국에 참된 희망의 빛으로 비전을 제시하자”..
  • 사랑제일교회
    “사랑제일교회 무조건 허물고 내쫓겠다는 건 종교탄압”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재개발을 구실로 교회를 강제 철거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는 성명을 2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대한민국은 법으로 사유 재산이 보호되는 민주국가이다. 그런데 전국 곳곳에서 신도시 뉴타운 재개발 등의 목적으로 교회가 마구 헐리고 철거되는 사건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다”고 했다...
  • ⓒPixabay
    한국교회 다시 세움: 건강한 교회가 로드맵
    한국교회는 지난 50년 동안 교회의 목표를 ‘성장’에 두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달려왔다. 그러다보니 사회정의 실현과 민주적 생활양식 함양을 등한시하며 대형교회로 급성장했다. ‘성장’의 정점을 지난 코로나19로 인하여 '성장'에서 ‘건강’으로, ‘발전’보다 ‘회복’과 ‘세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김영한 박사
    “한미동맹, 대한민국 자유와 미래 보장하는 길”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미중 사이 신냉전의 격랑 속 대한민국’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1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한미동맹을 견고하게 하는 길만이 대한민국의 자유와 미래를 보장하는 길”이라며 “트럼프 미 대통령이 문재인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주요 7국(G7) 정상회의에 한국을 초청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G7 체제는 전 세계적..
  • 연요한 목사 (profile)
    [아침을 여는 기도] 하나님 가족의 구성원
    겸손하고 충성된 일꾼이 되어서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를 받게 하옵소서. 부족하고 보잘것없지만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환한 등대같이 온 세상을 비칠 것입니다. 나라와 민족을 어려움과 역경에서 구원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놀라우신 은혜와 사랑으로 자녀로 삼으시어 하나님 최고의 복을 주셨습니다. 제게 주신 변하지 않는 복은 절대로 무엇과 바꿀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성령님을 받게 되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