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 성인의 58%가 최근 1년간 재무 상황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바람직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금융 역량은 '보통' 수준인 반면, 은퇴 설계 등에서는 미흡한 것으로 조사됐다. 26일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은 '2020년 금융역량 조사'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4분기 만 20∼64세 2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로 진.. 
1분기 합계출산율 0.88명… 인구 또 7000명 줄어
올해 1분기에도 인구가 자연감소했다. 출생아가 2015년 이후 계속 감소해 합계출산율은 역대 최저를 찍었다. 26일 통계청의 '3월 인구동향'을 보면 올해 1분기 출생아 수는 7만519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33명(-4.3%) 감소했다. 합계출산율은 0.88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0.03명 하락했다. 지난해 연간 합계출산율은 0.84명이었다... 잠언의 음녀를 편들어야 한다고?
총신대 김희석 교수가 본문 해석방법에 대한 견해를 밝힌 데 이어 이언에는 '해석의 범주'에 관해 논했다. 김 교수는 25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먼저 "모 큐티 책에 나온 어떤 글이 이슈가 되고 있다. 그 해석에 대한 매우 많은 페북글이 올라와서 그냥 지나가려 했는데, 그 해석을 지지하는 여러 의견들도 계속 올라오는 것을 보고, 한 꼭지만 적으려고 한다. 핵심은 "이데올로기 전쟁"이 아니라.. 
모퉁이돌선교회, 29일 온라인 기도용사연합기도회 개최
선교회는 “‘기도용사 300명이면 북한을 무너뜨릴 수 있다!’는 하나님께서 기도하는 300명의 용사가 준비될 때 견고하게 닫힌 북한을 무너뜨리시겠다고 약속하신 말씀이다. 이 말씀에 순종하여 기도용사로 헌신한 기도자들이 모퉁이돌선교회 기도실에 모여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3시간씩 기도사역을 감당해 오고 있다”라며 “‘기도용사 연합기도회’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개인, 가정, 환경 및 영.. 
“우리에겐 다른 중보자 필요 없다… 예수님 계시기 때문”
돈 카슨 박사(미국 트리니티대 명예교수)가 지난 25일 TGC 복음 연합 유튜브 채널에서 ‘예수께서 더 뛰어나시다-히브리서 성경읽기’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그는 “히브리서는 아마도 신약 성경 중 가장 중요하다. 크리스천들에게 구약과 신약이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기 때문”이라며 “히브리서에서 계속해서 만나는 주제 중 하나란 ‘예수님께서 뛰어나다’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히브리서 1장.. 
“여러분이 북한 성도의 ‘이웃’이었음을 하나님은 기억하실 것”
북한선교단체인 모퉁이돌선교회 대표 이삭 목사는 5월 동역자 편지에 ‘나는 어떻게 북한선교를 하게 되었는가’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이 목사는 “제가 18세였던 1963년 아버지는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몇 달 후 어머니는 막내를 낳으시고 심장마비로 40세에 세상을 떠나셨다”며 “저와 갓난아기, 열두 살과.. 
[설교] 그리스도로 옷 입으라(3)
그리스도로 옷 입을 때 어떤 축복이 있을까? 그리스도와 긴밀한 관계를 얻고 흔들리지 않는 정체성을 갖게 된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그리스도로 옷 입을 때, 3. 그리스도를 닮아가게 된다. 예수님은 마태복음 5:48에서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고 말씀하신다. 그런데 부족하고 허물 많은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처럼 온전해질 수 있을까?.. 
배재대 위탁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대상 방문교육 시행 예정
배재대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 중인 대전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배재대 식품영양전공 교수 김정현)는 이달 17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2021년도 1차 어린이(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대상 방문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美 시카고, 10명 이상 예배 드린 교회에 대한 고소 취하
미국 시카고시가 지난해 코로나19 전염병에 따른 폐쇄 명령을 어기고 예배를 드린 지역 교회 2곳을 상대로 한 고소를 취하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5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시카고시는 지난해 5월 코로나 사태 속에 예배를 드리는 것은 ‘무질서한 행위’이자 ‘집단 난동’이라며 엘림 루마니아 오순절교회와 필라델피아 루마니아 교회를 고발했으나, 최근 이를 취하한다고 밝혔다... 
월드비전, 배우 이상엽 홍보대사 위촉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26일 배우 이상엽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배우 이상엽은 2012년 해외아동 후원을 시작으로 월드비전과 인연을 맺었다. 꾸준한 ‘사랑의 도시락’ 봉사활동과 더불어 2018년에는 폭우 피해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부룬디에 방문하는 등 진정성 있는 위로를 전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5월부터 선한 영향력으로 국경을 초월해 하나가 된다는 의미인 ‘월드이즈원(Wor.. 
[설교] 광야에서 행복·잇다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점점 가나안 성도들이 늘어난다고 한다. 가나안 성도는 가나안의 글자를 바꿔서 말하면 안 나가 성도로서 교회를 안 나가는 성도들을 일컫는다.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인 이유는 코로나 블루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때문에 무기력, 소화 장애, 우울증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때에 우리가 주목해야 할 말씀은 무엇인가? 바로 민수기의 말씀이다. 민수기는 영어로.. 
[서평] 알리스터 맥그래스의 지성적 회심
루이스의 “감춰진 바람의 교리”에 관한 논의에서 그동안 자신이 무신론을 지향하였던 이유를 깨닫는다. 그것은 “하나님이 존재하지 않기를 바라는 보편적인 압력”이었다. 바로 “완전한 자율성을 향한 욕망”이다. 그가 신이 없기를 바랐던 근본적인 이유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행할 수 있기 위해서였고, 내가 선택하지 않은, 더 나은 선한 일에 따라야할 의무를 짊어지고 싶지 않아서”였다...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