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 지도
    “경찰에 소환된 인도 목사, 급진 힌두교도들에 의해 폭행 당해”
    인도 차티스가르 주의 경찰서에 소환된 기독교 목사가 그의 도착을 기다리고 있던 힌두 민족주의자 폭도 50여 명에게 잔인하게 폭행당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폭도들은 안쿠쉬 바리아야 목사가 힌두교도를 ‘불법적으로’ 개종시켰다고 비난하고, 주도 라이푸르의 푸라니 바스티 경찰서 안에서 신발과 주먹으로 목사를..
  • 중국 기독교인
    “中, 기독교음악학교 급습해 교장 비롯해 수십명 체포”
    중국 헤이룽장성의 공산당 당국이 기독교 음악 학교를 급습해 교장을 포함해 학생과 교사 수십명을 체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미국에 기반을 둔 인권단체인 차이나에이드(China Aid)는 SWAT 장교, 경찰, 종교사무국 관리, 지역 학구 행정관을 포함해 중국 공산당 간부 30명 이상이 지난 11일(이하 현지시간) 하얼빈시의 마이즈 기독교 음악 고등학교를 급습했다고 보도했..
  • 교회 예배 기도
    “미국 기독교인 성인 중 6%만 성경적 세계관 갖고 있어”
    미국 성인 1억7천6백만 명 중 기독교인이라고 응답한 사람 중 6%인 1천5백만 명만이 실제로 성경적 세계관을 갖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애리조나 기독대학교(Arizona Christian University) 문화연구센터는 미국 성인 인구의 세계관을 평가하는 연례 조사인 ‘미국인의 세계관 인벤토리’(American Worldview Inventory)를..
  • 아프가니스탄 여성과 어린이들
    “탈레반, 언론과 시위대 잔인하게 탄압... 기독교인 우려 증가”
    탈레반이 여성과 소녀에게 더 큰 자유와 보호를 요구하는 언론인과 시위대를 잔인하게 탄압한 가운데 이슬람에서 개종한 아프가니스탄 기독교인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8월 15일 탈레반이 아프간을 점령한 뒤, 최소 4명이 사망했으며, 구타와 채찍질을 당한 시위참가자도 있었다...
  •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com
    “복음광고 하나 붙인다고 달라질까?”
    고정민 장로 (경기도 새중앙교회 시무장로)는 20여 년 간 일반 광고회사를 운영했으며, 현재 사단법인 <복음의전함>에서 이사장으로 일하고 있다. 복음의전함은 2014년 10월 설립됐으며, 비영리기관으로 하나님의 사랑과 말씀을 복음광고와 다양한 콘텐츠,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전함으로써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일을 감당하고 있다...
  • ROSE CHUNG
    [추천 신보] ROSE CHUNG, ‘내가 앉고 일어섬을 아시는 주’
    매일 발매되고 있는 최신 CCM 앨범 중에서 완성도가 높고 은혜롭다는 평을 받고 있는 곡들을 ‘추천 신보’라는 제목으로 추천하고 있다. 이번에는 지난해부터 미니 앨범과 싱글을 발매하기 시작한 ROSE CHUNG이 최근 발매한 싱글 ‘TRUST’ 와 수록된 3곡 중에서 틀히 ‘내가 앉고 일어섬을 아시는 주’를 추천한다. 우리가 앉고 서는 모든 것을 알고 계시는 주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시고 일으..
  • 성경에서 지옥은 종종 불로 묘사된다
    지옥은 진짜 존재할까?
    악인은 지옥에서 영원한 형벌에 처해진다는 게 하나님 말씀이다. 하나님은 악인들이 이 땅에 사는 동안 그들을 변화시키거나 아니면 전멸시켜 버릴 수 없었던 것일까? 기껏해야 백년도 못 사는 제한된 삶에서 저지른 악 때문에 그들은 영원히 고통받아야 할까? 차라리 그들을 지옥으로 보내지 않고, 전멸시켜버리는 게 덜 잔인한 선택 아니었을까?..
  •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도덕성에 관한 성경구절 7개
    성경은 도덕성이란 단어에 대해 직접적으로 언급은 하지 않는다. 하지만 성경 전반에 걸쳐 도덕성과 가치에 관한 기준을 제시하고는 있다. 미 종교 사이트 파테오스(Patheos)의 잭 웰만(Jack Wellman) 목사가 이에 대해 성경이 어떻게 말하고 있는지 관련 구절 7개를 아래와 같이 소개했다...
  •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로마에서 산티아고 3,018km 순례길
    정양권 작가의 신간 <세상에서 땅끝으로>가 지난 13일 도서출판 선한북스를 통해 출간되었다. 이 책은 저자가 2019년 여름 로마에서 시작한 산티아고 순례길 여행기이다. 세상의 땅끝이자 가깝고도 먼 나라가 된 북한을 마음에 품고 신학교에 입학한 그가 로마에서 피니스테레까지 87일간 3,018km의 순례길을 걸으며 하나님과 함께했던 지난날들을 돌아보며, 하나님께서 함께하실 내일에 대해 확신을 ..
  • 한국군목회
    군 최초 합동세례 집례자에게 전달한 공로패
    한국군목회가 13일 오전 서울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군(軍) 합동세례 제50주년 기념예배’를 드렸다. 이날 한국군목회 이사장 김소윤 목사가 군 최초 합동세례 집례자인 이상강 목사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 목사는 지난 1971년 9월 13일 155명의 군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처음으로 진행된 군 합동세례식을 집례했다...
  • 한국군목회
    ‘군(軍) 합동세례 제50주년 기념예배’ 드려
    한국군목회가 13일 오전 서울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군(軍) 합동세례 제50주년 기념예배’를 드렸다. 홍순영 목사(한국군목회 이사)의 인도로 시작된 예배는 이희찬 목사(한국군종목사단장)의 기도, 정의선 목사(한국군목회 서기)의 성경봉독, 김삼환 목사(명성교회 원로,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