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진호 목사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 참 믿음이다
    아도니야가 스스로 다윗을 이어서 왕이 되려했던 시도는 하루도 가지 못해 실패했습니다. 반란 소식을 들은 선지자 나단은 밧세바에게 빨리 다윗 왕을 만나 그가 이전에 하나님과 그녀에게 행한 맹세를 지킬 것을 촉구하라고 충고해주었습니다. 다윗은 다시 밧세바에게 그녀의 소생인 솔로몬으로 왕위를 잇게 하겠다고 맹세해주었습니다. 다윗의 왕위이양 절차는 간단하게 끝났으나 아도니야의 풍성한 잔치와 비교해보..
  • 신성욱 교수
    참 지혜자란?
    흥미로운 영상을 하나 시청했다. 어떤 젊은이가 애들의 미래에 대한 조언을 해달라고 한 나이 든 신사에게 부탁하자 그가 자신에게 들려준 얘기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내 할아버지는 매일 16km를 걸으셨어요. 아버지는 8km를 걸으셨지요. 나는 캐딜락을 몰았고, 내 아들은 벤츠를 몰았어요. 내 손자는 페라리를 탈 겁니다.” 이어서 말하기를 “내 증손자는 다시 걸을 겁니다.”..
  • 인요한 세브란스병원 국제진료센터 소장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공감 공부모임에서 '선진국으로 가는 길 우리가 잃어버린 1%' 주제로 특강하고 있다.
    인요한과 손양원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인요한 박사가 요즘 큰 일들을 하고 있다. 그는 전국을 누비며 상상도 못 할 신선한 아이디어로 정계에 커다란 충격을 주고 있다. 그래서인지 인요한 박사의 행보에 대해서 국민들은 환호성을 지르고 있다. 하지만 국회의원들은 다음 선거의 유, 불리를 따져서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인요한 박사는 미국인이면서도 토종 한국인이다. 또 그는 의사임과 동시에 교수이며, 남..
  • 북사목 정기세미나
    북한사역목회자협의회, ‘2024 통일선교트렌드’ 주제로 세미나 개최한다
    북한사역목회자협의회(회장 천욱 목사, 이하 북사목)가 총신평화통일연구소·서울통일교육센터와 공동으로 오는 16일 오전 10시 30분에 총신대학교 사당캠퍼스 주기철기념홀에서 ‘2024 통일선교트렌드’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다가올 2024년도 북한선교와 통일사역의 과제를 점검하고, 방향성을 확립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한 목적으로 열리며, 북사목은 매년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여 ..
  • 양의 고백
    헝클어진 삶을 정돈하는 시편 23편
    파란만장한 삶을 산 다윗의 고백인 시편 23편은 성도들뿐 아니라 비그리스도인조차 알만큼 친숙한 말씀이자 고난을 겪는 이들에겐 평안과 소망을 전하는 말씀이다. 친숙하고 귀중한 말씀대로 하나님의 풍성한 축복을 누리고 싶지만, 시편 23편 속 푸른 풀밭과 쉴 만한 물가가 멀게 느껴질 때가 많다. 험한 인생 골짜기를 걸을 때마다 정돈되지 않은 삶의 문제들이 연신 튀어나와 발에 걸리기 때문이다...
  • 한동대 유니트윈 참여 개도국 대상 국제학술대회
    한동대, 유니트윈 참여 개도국 대상 국제학술대회 열어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단이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Learning, Digitalization, and Social Sustainability’라는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학술대회는 글로벌경영학회, 한국프로젝트경영학회, 적정기술학회와 함께 공동개최로,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강남호텔과 한양대학교에서 2일간 진행됐다. 기조연설을 한 한동대 최도성..
  • 부산시향 엘리아스
    멘델스존의 오라토리오 ‘엘리야’, 11월 23일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서
    부산시립교향악단과 부산시·나주시합창단이 함께 23일 독일 작곡가 멘델스존의 ‘Elias’(엘리야)를 부산문화회관에서 공연한다. 부산문화회관이 주최하고, 부산시립예술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화려한 극적 요소와 합창이 어우러진 세계 3대 오라토리오 ‘멘델스존 엘리야’를 주제로 한다. 부산시립예술단은 “선지자 '엘리야'의 행적을 다룬 내용을 담고 있는 작품으로 고전주의적 형식과 낭만주의적 색채가..
  • 푸른나무재단 위드위센터 교사연수가 진행되는 모습,
    푸른나무재단, 서울시 공립학교 교원 상대로 학폭 피해 학생 치유 강의 진행
    푸른나무재단(이사장 박길성) 위드위센터는 2023년도 하반기 서울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상담교사 및 일반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7일 교육을 개최했다. 재단 측에 따르면, 최근 학교폭력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학교폭력으로 인한 트라우마 특징을 보이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이에 서울시 관내 학교 관계자 및 일반 교사들도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한 트라우마 심리상담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
  • 고밍아웃
    청년들의 솔직한 고민 다루는 토크쇼… 퐁당 <고밍아웃>, 시즌2
    크리스천 청년들의 고민을 다룬 CGN 퐁당의 프로그램 <고밍아웃>이 시즌2로 돌아온다. <고밍아웃>은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꺼내지 못했던 크리스천 청년들의 고민을 다루는 토크 프로그램으로, 이들의 시즌2에서는 한층 더 솔직한 고민과 명쾌한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는 7일 1편과 2편을 동시에 공개했으며, 매주 화요일 기독 OTT 플랫폼 ‘퐁당’에 게시된다...
  • 서울여대 故 바롬 고황경 명예총장 23주기 추모예배
    서울여대, 故 바롬 고황경 명예총장 23주기 추모예배 드려
    서울여자대학교 총동문회가 지난 3일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면 모란공원에서 ‘故 바롬 고황경 명예총장 23주기 추모예배’를 드렸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예배에는 서울여자대학교 승현우 총장, 이귀우 총동문회장과 총동문회 임원 및 동문, 서울여대 교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추모예배는 찬송가 492장으로 시작으로, 최형심 총동문회 고문(경영 72)의 기도, 요한복음 12장 24절 봉독, 바..
  • 오명도 명예이사장(왼쪽), 제5대 이사장 김범일 교수(오른쪽)
    가나안복민회 신임 이사장에 오명도 서울시립대 명예교수 취임
    가나안농군학교의 법인인 재단법인 가나안복민회 이사장 이·취임식이 11일 오전 11시 가나안농군학교 세계지도자교육원 강당에서 열린다. 명예이사장으로 추대된 김범일 전임 이사장은 일가 김용기 선생의 차남으로 1977년부터 가나안농군학교(원주) 교장을 맡아 가나안농군학교를 이끌며 평생을 가나안의 일꾼으로서 농촌 개발과 정신 교육에 헌신했다...
  • 위촉식 사진
    월드비전, 배우 윤유선 홍보대사로 위촉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지난 7일 여의도에 위치한 월드비전 본부에서 배우 윤유선 홍보대사의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8일(수) 밝혔다. 배우 윤유선은 지난해 월드비전과 함께 기후변화 등으로 인한 극심한 기아 위기를 겪고 있는 케냐 투르카나 방문으로 인연을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