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의 구루(guru)라 칭송을 받아온 세스 고딘(Seth Godin)이 쓴 최신간 『의미의 시대』(알에이치코리아, 2023)가 출간되었다. 16년 전, 마케팅의 새로운 고전으로 자리매김한 『보랏빛 소가 온다』를 인상 깊게 읽고 자극을 받았기에 관심을 갖고 읽어보았다... 
예수님이 행하신 마음 치유
예수님이 광야에서 마귀의 시험을 물리치신 후에 갈릴리의 여러 회당에서 가르침으로써 본격적으로 공사역을 시작했습니다. 고향 나사렛에 이르자 안식일에 “늘 하시던 대로 회당에 들어가서”(16절) 이사야서의 상기 말씀을 펼쳐서 읽고 “이 글이 오늘 너희 귀에 응하였다”(21절)고 말했습니다. 메시아에 대한 예언이므로 고향 사람들 앞에서 당신께서 바로 그라고 선언한 것입니다... 
담임목사 4명 중 1명만 설교 피드백 받는다
담임목사 4명 중 1명만이 자신의 설교에 대해 정기적으로 피드백(평가)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연구소)는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한목협)가 올해 초 한국교회 담임목사 802명을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한국기독교분석리포트) 등의 주요 결과를 14일 소개했다... 
“자유와 평화 수호 위한 고귀한 헌신, 잊지 않겠습니다”
“할아버지는 6.25 참전용사로 언제나 저에게 전쟁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이런 귀한 행사를 마련해 주어서 참으로 영광스럽고 감사합니다. … 전쟁 이후 한 번 더 한국을 방문하셨을 때는 전쟁의 참혹한 실체를 보는 것이 아니라 자유와 번영 안에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 나가는 것을 보고 싶어 하셨습니다.” ㅡ튀르키예 참전용사 손자 에런 일디림(Eren Yildirim) “할아버지는 한 번도 만나보.. 
CBMC 전국여성세미나… 가정·일터사역 최전선의 ‘여성 리더’들에 위로와 도전
가정사역과 일터사역의 최전선에 선 크리스천 여성 리더들의 회복과 성장을 위한 ‘제5회 CBMC 전국여성세미나’가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풍성한 은혜 가운데 개최됐다. 팬데믹으로 3년 만에 열린 이번 세미나는 ‘CBMC 여성의 마음을 읽다’라는 주제와 2023년 CBMC 사역 주제인 ‘너는 네 떡을 물 위에 던져라 여러 날 후에 도로 찾으리라’(전 11:.. 
찬양사역자 장종택 목사, 미주 LA 지역 찬양 및 간증 집회 투어
찬양사역자 장종택 목사가 미주 LA 찬양집회를 2024년 2월 6일부터 19일 진행할 예정이다.장종택 목사는 ‘은혜로다’, ‘다윗처럼’, ‘생명과 바꾼 주의 사랑을’등을 작곡했으며 번개탄TV와 CBS라디오 장종택의 예배일기 등을 진행하며 DJ로도 활동하고 있다. 장 목사는 미주 투어 기간동안 찬양 및 간증을 집회를 진행할 계획이며, 집회 초청 문의도 가능하다... 
“술·담배·가짜명품 선물? 기독교인은 선물도 선별해야”
박종순 목사(한국교회지도자센터 대표)가 최근 ‘바른신학 균형생활’ 유튜브 채널 통해 ‘술과 담배, 가짜 명품을 선물해도 괜찮을까요’라는 질문에 대해 답했다. 박 목사는 “선물 자체는 인간관계를 유연하게 만들고, 기분 좋게 만들어 준다”며 “그러나 기독교인의 경우 선물도 선별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나는 술을 마시지 않고 담배를 피우지 않지만, 선물하는 것은 상관없다’라는 것은 옳지 않다.. 
한남대,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사업 선정돼
한남대(총장 이광섭)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한남대는 사업 선정으로 오는 2024년부터 3년간 12억원의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는 미래 첨단산업의 전문인력 수요 증가에 맞춰 기업과 학교를 연계하는 현장중심의 일학습병행 확대를 통해 첨단산업 분야의 인재 양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北 주민이 밀반입한 성경 읽은 일가족 27명 예수 믿어”
서울에서 작은 카페를 운영하는 김 선생(가명)은 한국순교자의 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 사역자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다 사람들이 들어올 때면 급하게 주위를 살폈다고 한다. 현숙 폴리 대표는 “북한에서 남파된 간첩들이 한국에 거주하는 탈북민을 찾아내 추적하여 그들의 이름을 북한 정부에 보고하면, 북한 당국이 아직 북한에 남아있는 친척들을 처벌하는 일이 비일비재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린닥터스재단, 부산 노인요양원 왕진 봉사 펼쳐
의료봉사단체 그린닥터스재단(이사장 정근·온병원그룹 설립자)과 온종합병원(병원장 김동헌)이 부산 북구 구포동 소재 한 노인요양원에서 왕진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국내 왕진봉사는 통영 비진도, 산청 홍계리, 남해 항촌마을에 이어 네 번째다. 그린닥터스재단과 온종합병원은 지난 11일 오후 부산 북구 사랑로 114번길(구포동) 무지개언덕노인전문요양센터에서 전체 입소 어르신 63명을 .. 
빅콰이어, 12월부터 3개월 간 진행되는 겨울 분기 정규 클래스 모집
빅콰이어(단장 이주영 목사)가 겨울분기 정규 클래스 정단원을 모집한다.빅콰이어는 2023 세계합창대회 팝앙상블 챔피언전 은메달 획득하며, 기독정신을 가진 음악 단체로서 탁월함을 인정받은 콰이어 단체이다. 이번 겨울분기에는 연말 방송 공연, 연말 콘서트, 크리스마스공연, 신년 음악회, 겨울수련회 사역, 겨울방학시즌 지방공연 등을 소화하며, 최고의 보컬 디렉터와 주 2회 360분 보컬 교육과 공.. 
한동대, 한동통일평화연구원 개원 기념 제1회 학술대회 열어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 10일 김영길 그레이스 스쿨에서 한동통일평화연구원(원장 송인호) 개원을 기념하며 ‘대학과 통일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제1회 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학술대회는 통일교육의 현재와 미래(제1부), ESG 관점으로 본 통일연구의 현재와 미래(제2부)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통일 관련 학제 간 융합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한동대 교내 다양한 전공의 ..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