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국제어린이마라톤에서 달리고 있는 아이들
    세이브더칠드런, 내달 4~6일 ‘2024 국제어린이마라톤’ 개막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2024 국제어린이마라톤을 오는 4일(토)부터 시작된다고 29일(월) 밝혔다. 국제어린이마라톤은 2011년 국내외 아동을 보호하고 치료 및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 아동의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시작됐다. 올해 14회째 열리는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 탄자니아 아동 보호를 위해 달린다...
  • 나의 청년에게
    <4월, 작가들의 말말말>
    당신은 철갑으로 단단히 무장하고 죽음과 악마의 진을 뚫고 밝게 빛나는 산성을 향해 어두운 골짜기를 말을 타고 돌진하는 굳센 표정의 기사를 알고 있을 테지요. 이 기사처럼 삶과 순결을 위해 흑암 속에 역사하는 악한 세력에 맞서 당당하게 싸우십시오. 한 사람으로서 온전해지를 원한다면 우선 어린아이로서 온전해야 하며, 또 청년으로서 온전해야 합니다. 당신의 존재 그대로 모든 것이 되고, 전인격으로..
  • 굼나제하우스 아카데미
    “성경의 주제,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 나라’”
    초교파 단체 굼나제하우스의 대표 이재문 목사는 지난 10년 동안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성경 66권을 조망하면서 올바른 설교와 목회를 할 수 있도록 강의를 해왔다. ‘굼나제’는 ‘연단하다’와 ‘단련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국교회를 말씀과 복음으로 연단시킨다는 의미와 목적으로 굼나제하우스는 시작됐다. 굼나제하우스는 지난 4월 15일부터 17일까지 안성 사랑의교회 수양관에서 ‘키워드를..
  • 지난 22일 열린 서울시본의회 모습.
    [사설] ‘학생인권조례’ 폐지가 곧 끝은 아니다
    학생인권조례 폐지안이 서울시의회 본회의에서 전격 통과됐다. 서울시의 학생인권조례 폐지는 지난 24일 충남에 이어 두번째로, 학생인권조례를 시행하고 있는 나머지 5개 시도의회가 어떤 결정을 내릴지 주목된다. 지난 26일 서울시의회 제323회 임시회 본회의에 상정된 학생인권조례 폐지안은 재석의원 60명 전원 찬성으로 가결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폐지안에 반대해 표결에 참여하지 않았다...
  • 연합감리교회(UMC)
    UMC “성적지향 등 관계없이 모든 사람 권리·자유 지지”
    연합감리교회(UMC)가 “성적지향이나 성정체성과 관계없이 모든 사람의 평등한 권리, 자유, 보호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28일(이하 현지 시간) 연합감리교뉴스(UM News)에 따르면 지난 23일부터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샬럿에서 총회를 갖고 있는 UMC는 27일 이 선언문이 포함된 ‘사회생활원칙 개정안(Revised Social Principles)’ 제1부를 통과시켰다...
  • 김영한 박사
    “한국교회, 사회정의와 법치의 감시자 역할 해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BBC 등 해외 언론이 최근 한국 총선 결과에 대해 보도한 것과 관련된 논평을 29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BBC(영국국영방송), 미국 워싱턴포스트, 뉴욕타임스, 일본 NHK가 2024년 4월 한국의 총선에 나타난 결과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며 “이들은 범죄 혐의자들이 국회를 장악해서 이들이 법치 문란으로 나라를 이끌고 간다..
  • 광명 햇빛
    [구원론] 나 대신 피 흘리신 예수님(4)
    한편, 속죄론과 관련하여 등장하는 두 단어는 ‘속죄’와 ‘화해’입니다. 속죄라는 뜻의 영어 단어 expiation의 접두어 ex는 ‘~로부터’라는 뜻입니다. 이런 점에서 expiation은 성경에서 ‘죄값을 지불하여 죄책을 없애는 것’을 뜻합니다. 곧 잘못에 대해 벌금을 무는 것을 뜻합니다. 그러므로 속죄는 대가, 벌금, 속전, 희생제물 등을 지불하여 상대방의 요구를 충족시키어 문제를 해결하..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하나님의 지혜를 주소서
    사람들은 지식을 담고, 채우려고 애를 씁니다. 하지만 아무리 지식을 많이 채워도 그 지식이 인격을 변화시킬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가져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입니다. 하나님의 지혜를 주옵소서. 사람을 이해하고, 사람의 영혼을 구원하는 열망이 생깁니다. 지혜란 우리가 이해하기에는 너무나도 어렵습니다. 지혜가 마음에 들어가 선한 길을 깨닫게 ..
  • 민성길 교수
    탈동성애 사역의 실제
    기독교 신앙으로 동성애에서 벗어나는 것에 대해서는 이미 성경에 쓰여있다. 고린도전서 6:9–11에 “... 남색하는 자나 ...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 너희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더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얻었느니라.” 즉 고린도교회의 기독교인들 중에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동성애자들이 있었..
  • 정성구 박사
    카이퍼와 이승만(8)
    카이퍼와 이승만은 그 시대의 국제맨이었다. 지도자가 되려면 글로벌 마인드가 필요할 뿐 아니라, 거기에 따른 외교력은 물론이거니와 출중한 어학 실력이 뒷받침 되고 준비된 사람이어야 한다. 거기다가 미래를 내다보는 선견자 적인 지도자여야 한다. 카이퍼는 네덜란드 정치지도자로서 그렇게 준비된 지도자였고, 이승만 또한 몰락한 이조와 나라를 빼앗긴 후 망명하여 40년간 고생을 하면서 지도자로서 준비되..
  • 한국복음주의신학회 제82차 정기논문발표회 개최
    대중전도운동과 민족복음화운동의 영향과 과제는?
    한국복음주의신학회(회장 임원택)가 27일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 분당채플에서 ‘복음, 부흥, 민족’이라는 주제로 제82차 정기논문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피영민 총장(한국침신대)이 ‘복음에 대한 이해가 충돌되는 영역들’ △박용규 박사(총신대 명예교수)가 ‘복음, 부흥, 민족: 대중전도운동과 민족복음화운동’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제했다...
  • 김영호 통일부 장관이 26일 오전 FKI회관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린 &#039;COI(유엔 북한인권조사위원회) 후속보고서 의미와 과제&#039; 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김정은 10년간 북한인권 침해 양상 크게 변해"
    김 장관은 이날 오전 FKI회관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린 'COI(유엔 북한인권조사위원회) 후속보고서 의미와 과제' 포럼 개회사에서 "COI 보고서에서 인권침해 유형으로 적시했던 사상 표현 및 종교의 자유, 이동 거주의 자유, 식량권, 생명권 등은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