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의 말씀 안에 살면서 그 믿음으로 행동하게 하옵소서. 기도를 통해 믿음의 힘을 강하게 만들게 하옵소서. 믿음 안에서 회개하고 간절히 구하게 하옵소서. 믿음은 지식이 아닙니다. 믿음은 우리가 바라는 것들을 보증해 줍니다. 볼 수 없는 것들을 확증해 줍니다. 이 믿음으로 하나님의 인정을 받고 싶습니다. 저의 믿음으로 이 세상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되었다는 것을 압니다. 눈에 보이는 것이.. 
"중독에서 해방을!" 성경구절 6가지
우리는 하나님을 잃어버렸을 때, 마음의 그 빈 공간을 채우고자 다른 무언가를 찾는다. 그것이 인간적인 사랑일 수도 있고, 돈이 될 수도 있겠지만, 심각한 경우 술과 마약, 도박 등의 자신 인생을 파멸시키는 무엇인가가 될 수도 있다. 칼럼니스트 패트릭 마빌로그(Patrick Mabilog)는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기고한 글을 통해, 이런 '중독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성경구절 6가지를 소.. 
대형교회로부터 배울 수 있는 5가지
한 중소형교회 예찬론자가 미국의 한 대형교회를 방문한 후, "대형교회에서도 배울 수 있는 것이 있다"면서 "모든 교회가 대형교회로부터 배울 수 있는 5가지"(5 things every church can learn from a megachurch)라는 제목의 칼럼을 영국 기독교신문에 기고했다... 
부흥을 체험하기 위해 필요한 6가지
"다시 부흥이 필요하다. 그 전에 6가지가 회복되어야 한다." 다시금 부흥을 주장하는 이는 캘리포니아주 안텔로프 밸리에 위치한 웨스트사이드크리스천펠로우십교회(Westside Christian Fellowship Church)의 셰인 아이들만(Shane Idleman) 목사이다. 그는 "부흥이 오기 전에 반드시 일어나야 할.. 
세속화된 기독교인들의 특징 10가지
"교회 내 세속적 기독교인들이 너무 많다. 자신의 모습을 점검하고, 성경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성경적 기독교인이 되어야 한다." 美뉴욕 레저렉션 교회의 담임목사인 조셉 마테라(Joshep Mattera) 목사의 말이다. 그는 미국 보수교회의 대표적인 인물로, 최근 "세속화된 기독교인의 10가지 징후"(10 Signs You Are a Secular Believer)라는 칼럼을 통해 이와 같이.. 
[샬롬나비 2016 설날 논평] 한국교회는 감사, 나눔, 섬김을 실천하고 고향교회 방문운동에 참여하여 민족공동체를 이루자
설날은 음력으로 새해의 첫 날을 기리는 명절이다. 원일 (元日), 원단(元旦), 세수(歲首), 연수(年首), 단월(端月)이라고도 하며, 조심하고 근신하는 날이라 하여 신일(愼日)이라고도 일컫는다. 우리나라에서는 양력 1월 1일이 공식적인 새해의 첫날이지만, 음력을 썼던 전통에 따라 음력 1월 1일을 설날로 한다. 설날은 해(年)의 한 간지가 끝나고 새 간지가 시작되는 날로, '설'은 '설다.. 
[아침을 여는 기도] 굳건한 믿음 주셔서 늘 승리하게 하소서
빛나는 눈길로 마음을 즐겁게 하고 기쁜 소식으로 뼛속을 살찌우게 하옵소서.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고, 좋은 소식을 전하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저의 눈이 밝아져서 마음을 기쁘게 하옵소서. 목마른 사람에게 생수 같은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환경을 탓하지 않고, 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하게 하옵소서. 여건이 어려워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고, 믿음으로.. 
'새가족'을 다시 교회 안 나오게 하는 7가지
교회 성장 컨설팅 전문가인 톰 레이너 박사는 "새가족이 다시 교회 안 나오게 하는 교회 첫 방문 후 7가지 후속 조치"(7 Ways NOT to Follow Up With Church Guests)라는 제목의 칼럼을 통해 새가족이 처음 교회에 방문한 후 7가지의 후속조치는 취하지.. 
[성명서] 국회는 즉각 '테러방지법' 제정하여 밥값을 제대로 하라!
파리와 자카르타, 이스탄불의 테러에서 보듯이 테러로부터 안전한 나라는 전 세계 그 어느 곳에도 없다. 이미 IS는 지난 9월 미국 주도의 대테러 활동에 동참하는 62개국을 뽑아 ‘십자군 동맹국’이라고 칭하며 한국을 포함시켰고, 십자군 국가의 시민을 살해하라는 선전·선동 했다. 더욱이 시리아에서 전사한 IS대원의 소지품에서 한국 모 기업의 산업연수생 신분증과 대구교통카드가 발견되었고.. 
[아침을 여는 기도] 믿음으로 늘 살게 하소서
저의 앞에 크고 작은 어려움이 생길 때 이 어려움을 어떻게 할 것인가 걱정하게 됩니다. 문제를 바라보는 시각을 주장하여 주옵소서. 땅만 쳐다보고 있을 때 땅 위에서 머뭇거리고, 현실의 문제에 매여 있을 때 실패를 두려워하고 주저하게 됩니다. 그때 하늘을 쳐다보게 하옵소서. 원대한 이상을 품어 하늘의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다윗의 어린 시절 양치기 목동으로 광야에서 살 때 무엇을 보고.. 
세계 무슬림들, 과격한 극단주의화 되어가고 있다
이슬람국가(IS)와 그에 속한 세력은 2015년 11월 13일 파리와 12월 산 베라디노(San Bernadino)에서의 학살을 정점으로 하여, 국경을 넘나들며 그들의 잔인성을 리비아, 케냐, 그리고 이집트에서 나타내었다. 세계의 어느 누구도 이들 이슬람 극단주의 세력의 유인, 개종, 인터넷을 통한 훈련에서 안전할 수 없다는 느낌이 든다... 
[CARD뉴스] 목회자가 인정하기 두려운 7가지
"목회자는 공인입니다. 그가 유명인이든 아니든 모든 목회자들은 그들을 주시하는 성도들의 눈으로부터 자유 할 수 없을 거에요. 지나친 압박감으로 인해 문제 거리를 숨기려는 경향이 있지만, 그것들을 완벽하게 숨길 수는 없겠지요.".. 
[CARD뉴스] 나도 혹시 교회의 '독재자'? 자가 테스트 12가지
"내가 얼마나 오래 이 교회에 있었는데!" "이 교회에서 내가 얼마나 중요한 사람인데!" 나는 교회에서 내 의견이 관철되어야, 내가 원하는 대로 교회 일이 흘러가야 기분이 좋고 만족스러운 '독재자'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닐까?.. 
[아침을 여는 기도] 이는 내가 사랑하는 아들이다
"이는 내가 사랑하는 아들이다. 내가 그를 좋아한다."(마3:17) 예수님께서 세례 받으실 때 하늘에서 들려온 말씀입니다. 저도 평생 그 말씀 속에서, 그 말씀을 들으며 살기 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와 우리가 성령을 통해서 한 몸이 되게 하옵소서.. 
[평화칼럼] 분단체제를 넘어 평화체제로!
지난 2015년은 분단70년, 광복70년의 뜻 깊은 해였다. 우리 민족에게 주어진 카이로스의 해였다. 그러나 우리는 카이로스의 때(비상)를 맞이하지 못하고 여전히 크로노스의 시간(일상) 안에 갇혀 귀중한 시간을 허비하였다. 진정한 광복과 독립을 위해 분단의 역사를 넘어 평화체제를 만들어야 했다. 하나님의 은혜의 때를 놓치고 남과 북은 여전히 분단의 굴레와 족쇄를 풀지 못하고 있다... 
[한교연 논평] 국회에서 굿판 벌인 새누리당은 각성하라
지난달 29일 민의의 전당인 국회의사당에서 굿판이 벌어졌다. 그것도 여당인 새누리당 종교위원장 이이재 의원이 이 굿판을 주선했다고 하니 기가 찰 노릇이다. 한국역술인협회에 소속된 무속인들과 역술인, 도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명 ‘재수굿’을 벌였다는데 오는 4월 총선에서 국민들의 올바른 선택을 기원하고 북한의 핵실험으로 얼어붙은 남북관계 개선을 빈다는 게 국회 굿판의.. 
[CARD뉴스] 우울증에 빠진 이에게 해줘야 할 말 3가지
미국 오리건주 출신 크로아티아 선교사인 로실린드 주키치 선교사 칼럼에서 발췌했습니다. 그녀는 기도와 대화, 그리고 임마누엘의 하나님을 기억하는 것이 우울증에 빠진 이들에게 좋다고 했답니다... 
[CARD묵상] 응답 받는 기도의 동기 5가지
응답 받는 기도의 동기 5가지는 무엇일까요? 5만 번 이상 기도응답을 받았다는 죠지 뮬러 여러분 잘 아시죠.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시죠... 
[아침을 여는 기도] 은혜와 진리로 영광에 이르게
예수님을 영접하여 영광에 이르게 하옵소서. 주님을 환영하며 받아들입니다. 말씀이 세상에 계셨지만 알아보지 못하였습니다. 자기 나라에 오셨지만 아무도 맞아주지 않았습니다. 그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셨습니다... 
"부모님 시신을 본 후, 3년 동안 아무 말도 할 수 없었습니다"
나는 1970년대에 북한에서 태어났습니다. 내 부모님은 군대의 교관이었습니다. 행복한 가정생활을 했지만 내가 여덟 살 때, 처음으로 우리 가정에 위기가 닥쳐왔습니다. 아버지가 도박을 했다는 이유로 불명예제대 했고, 어머니는 극심한 충격을 겪으시고 병을 얻었는데, 그로 인해 오랜 세월 누워있어야 했습니다. 얼마 후에, 제 선생님이 내 동생과 나를 교실 밖으로 불러내며 따라오라고 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