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가 박근혜 대통령과의 한중 양자회담에서 "중한 해양경계획정 회담을 조속히 정식으로 재개하자"고 말했다고 중국 외교부가 밝혔다. 중국 외교부는 2일 홈페이지에 리 총리는 중-한 양국의 고위급 왕래와 고위층 대화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비 전통 안보, 법집행, 재난구호 등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자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또 양국은 지난해 7월 한중 정상회담에.. 
케리 美국무, 중국에 “긴장 완화와 사태 진정” 요청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은 28일(현지시간) 남중국해 중국 인공섬 안쪽 12해리 안으로 미국 군함이 진입하면서 미·중 간 대결 분위기가 급속도로 높아진 것에 대해 긴장 완화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중국에 전달했다. 존 커비 국무부 대변인은 케리 장관은 이날 워싱턴 국무부 청사에서 외교정책 회의를 주재하면서 남중국해를 포함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정세 등에 관해 토의미·중 관계에 대해 "긴.. 
NHK "한일정상회담 11월 2일 개최 합의"
박근혜 대통령과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11월 2일 서울에서 정상회담을 개최하기로 양국 정부가 합의했다고 NHK가 27일 보도했다. NHK는 아베 총리가 다음달 1일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와의 중·일 정상회담과 한·중·일 3국 정상회담을 마친 뒤 2일 한·일 양국 정상회담을 갖기로 한·일 정부 간에 합의가 이뤄졌다고 말했다. 한·일 정상회담은 2012년 5월 마지막으.. 
美구축함, 남중국해 中인공섬 근해 접근…긴장 고조
미국 해군의 구축함이 남중국해의 중국 인공섬 근해에 수시간 내에 도달할 예정이라고 26일(현지시간) 미국 국방부가 밝혔다. 이에따라 남중국해를 둘러싼 미국과 중국간의 갈등이 최고조에 달할 전망이다. AP통신은 이날 국방부 관계자들을 인용해 미군의 이지스 구축함 라센(DDG 82)함이 남중국해의 중국 인공섬에서 12해리(약 37㎞) 이내 수역에 접근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로이터.. 
중국-영국, 70조원 경협에 서명
중국과 영국이 400억 파운드(약 70조원)에 달하는 무역 및 투자 협력에 서명했다.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는 21일(현지시간) 총리 집무실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시 주석 방문 기간 양국이 맺을 경제협력 규모가 거의 400억 파운드라고 밝혔다. 양국은 에너지, 관광, 헬스케어, 부동산, 금융 등에 걸쳐 약 150개의 경협 합의서들에 서명한다. .. 필리핀 세부서 중국 외교관 2명 피격 사망
필리핀에서 21일(현지시간) 중국 외교관 2명이 괴한의 총에 맞아 숨졌다. 필리핀 경찰은 이날 필리핀 세부의 한 식당에서 괴한의 총격으로 중국 외교관 2명이 숨지고, 세부 주재 중국총영사가 다쳤다고 밝혔다... 
한 · 미 · 일 · 중 국민, 아태지역 미 군사력 증강에 부정적
한국, 미국, 일본,중국 국민들은 모두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미군 군사력을 증강하는데 부정적인 견해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시카고 카운슬 국제문제협의회(CCGA)는 19일(현지시간) 홈페이지(http://www.thechicagocouncil.org)를 통해 발표한 '강력한 동맹:분열된 국민들: 미국,일본, 한국,중국의 여론(Strong Alliances, Divided .. 
북한, 90년대 이후 경제가 달라지기 시작...BBC
북한은 세계에서 가장 폐쇄되고 가난한 나라 가운데 하나지만, 90년대의 대기근 이후 경제가 달라지기 시작했다고 BBC가 보도했다. BBC 뉴스는 '서서히 다가오는 자본주의: 북한이 바뀌고 있다'는 제목의 특파원 기사를 통해 북한 정부가 민간 시장에 대해 암암리에 인정하고 있으며 북한과 중국과의 국경 틈새로 온갖 물품들이 유입되는 등, 자본주의가 서서히 퍼져가고 있다고 9일(현지시간) .. 
중국 위안화 세계 결제통화 점유율 4위로 도약
중국 위안화가 8월 세계 무역과 투자에 따른 자금 결제에 사용하는 통화로서 점유율이 일본 엔화를 제치고 세계 4위로 올라섰다고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가 6일(현지시간) 밝혔다. SWIFT는 이날 8월 통화별 결제 비중을 발표하면서 위안화의 점유율이 2.79%로 엔의 2.76%를 상회하면서 달러, 유로, 영국 파운드에 이어 '네 번째 국제통화'가 됐다고 밝혔다. 중국을 중심으..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협상 7년만에 타결
세계 최대 무역협정인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협상이 7년의 진통 끝에 5일(이하 현지시간) 타결됐다. 지난달 30일부터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TPP 각료회의를 개최해온 미국, 일본 등 12개국 무역·통상장관들은 핵심 쟁점들을 타결했다고 NHK. 교도통신 등 일본 언론 등이 이날 전했다. 각국은 막판 쟁점인 바이오 의약품 특허 보호 기간, 낙농품 시장 개방, 자동차 .. 
미사일 적재 추정 北 화물열차 이동...아사히 신문
북한에서 미사일로 추정되는 화물을 실은 열차가 평안북도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으로 향하고 있는 것으로 1일 확인됐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다. 아사히(朝日)신문은 2일 이같이 전하면서 화물열차의 움직임이 장거리 탄도미사일과 관련된 것으로 보이지만 열차에 실린 화물이 무엇인지 확실히 밝혀지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다. 아사히는 한미일을 혼란시키기 위한 전략일 가능성도 제기했다. 신.. 
亞 증시, 중국발 악재에 붕괴…中 2% 日 4% 폭락
중국발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에 아시아 증시가 동반 폭락세를 나타냈다. 29일 상하이종합지수는 전날보다 2.02%(62.62포인트) 떨어진 3038.14로 장을 마쳤다. 이날 상하이종합지수는 오후들어 낙폭이 확대되면서 장중 3021.16포인트까지 떨어졌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에서는 중국 철도그룹이 4.09% 하락한 것을 비롯 중국건축(-3.35%), 중국중기(-3.75%), 중국선.. 
A Unified Children’s Baseball Match between Korean and Mongolian Children : The story of warm friendship
August in 2015, under the sizzling summer sunlight, around 110 children with suntanned faces was playing baseball game. The spot was where baseball game was took place between Korean and Mongolian children which was orga.. 태국 수상시장서 보트 사고…한국인 20명 다쳐
태국 방콕 근교 관광지인 암파와 수상시장에서 25일 오후 보트 충돌 사고가 발생해 한국인 관광객 20명이 다쳤다. 외교부와 주태국 한국대사관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30분께 암파와 수상시장에서 한국인 관광객 31명이 탄 보트가 다른 배와 정면 충돌해 정모(여·26)씨 등 20명이 다쳤다. 이들은 방콕 시내 병원 3곳에 분산돼 치료를 받고 있으며, 정씨는 갈비뼈가 골절됐으나 .. 
시진핑 "유엔결의 위배된 행동에 반대한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5일(현지시간) 북한을 겨냥해 "미국과 중국은 한반도에 긴장을 조성하거나 유엔 안보리 결의에 위배되는 어떤 행동도 반대한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이날 오전 백악관에서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한 직후 진행된 공동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히고 "우리는(오바마와 시진핑) 완전하고 검증가능한 한반도 비핵화를 평화적 방법으로 해결한다는 약속을 재확인한다"고 밝혔다.. 
Salvation Army Korea to Launch Holiness Movement
Overflowing materialism, moral paralysis and loss of humanity. These belong to the problems that today's Korean Church fails to answer. Pastors and believers are even too often criticized for not being free from such pro.. 
중국, 北核 6자 회담 재개 촉구
중국은 19일 북한 핵 프로그램 종식 회담의 관련국들이 7년 전 교착 상태에 빠졌던 협상을 재개할 것을 촉구했다. AP통신은 이날 베이징(北京)에서 열린 9·19공동성명 10주년 기념 북핵 세미나에서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은 중국, 미국, 러시아, 일본, 한국과 북한을 포함한 다자 회담이 여전히 한반도의 북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왕 부.. 
中, 日안보법안 통과 우려…"신중하게 행동하라"
중국 정부는 19일 일본의 집단자위권법이 통과된 것에 대해 일본은 신중하게 행동하라며 비판했다. 훙레이(洪磊)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중국은 심각하게 일본이 역사로부터 교훈을 배울 것을 촉구한다"며 "일본 자국민과 국제사회의 호소에 귀를 기울이고 주변국의 안보 우려에 관심을 기울이라"고 말했다고 이날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日 '전쟁가능 법안' 최종 관문 통과
일본이 집단자위권을 행사할 수 있는 법률 정비를 모두 마무리, 전후 70년 만에 다시 '전쟁할 수 있는 국가'로 바뀌었다. 일본 참의원은 집단자위권 등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는 11개 안보 관련 법률 제·개정안을 19일 새벽 본회의에서 찬성 148표, 반대 90표로 가결했다. 야마자키 마사아키(山崎正昭) 참의원 의장은 이날 오전 2시18분 법안 가결을 선언했다... 
日집단자위권법안 참의원 소위 통과
일본 여당이 '집단 자위권 법안'을 참의원 특별위원회(소위원회)에서 17일 강행 처리했다. 연립여당인 자민·공명당 의원들은 이날 참의원 특위에서 민주·유신·공산당 등에 소속된 대다수 야당의원들이 표결에 반대하는 가운데 자위대법 개정안을 비롯한 11개 안보 관련법 제·개정안을 표결, 찬성 다수로 가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