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진해운 최은영 회장
    한진해운, 대주주 주식매각 '먹튀 논란'
    한진해운이 채권단에 자율협약 신청을 하기 직전 최은영 전 한진해운 회장 일가가 보유 주식을 전량을 매도해 대주주의 '도덕적 해이'라는 비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금융당국은 내부 정보를 이용해 불공정 거래를 했는지 25일 조사에 착수했다. 한진그룹 창업주의 3남인 고(故) 조수호 회장의 부인으로 지난 2007년부터 한진해운을 이끌었던 최은영 전 회장은 2014년 경영권을 조 회장에게 넘겼다...
  •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
    與野 정치권, 차기 지도부 구성 놓고 '힘겨루기'
    4.13 총선 이후 정치권이 차기 지도부 구성 문제를 놓고 힘겨루기 양상을 보이고 있다. 총선 참패 후폭풍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여당인 새누리당은 비상대책위원회 구성부터 삐걱거리고, 야당인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도 차기 당권을 놓고 신경전이 치열하다. 우선 새누리당은 원유철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직을 내려놓으면서 당장 비대위 구성은 어렵게 됐다. 하지만 총선 참패 책임론과 맞물리면서 이를 ..
  • 불의고리 남미 에콰도르에서 강진
    '불의 고리' 남미 에콰도르서도 '강진'…'국가 비상사태' 선포
    일본에 이어 '불의 고리'로 불리는 환태평양 조산대의 남미 에콰도르에서 16일(현지시간) 규모 7.8의 강진이 일어나, 지금까지 246명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고 에콰도르 정부는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이번 지진은 이날 오후 6시 58분쯤 에콰도르 로사자라테에서 서쪽으로 52km 떨어진 지점에서 발생했다...
  •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유엔 안보리, 北 미사일 실험 규탄…"추가도발 시 중대 조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15일(현지시간) 북한의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시험을 규탄하는 성명을 채택하고 추가 도발 시 중대한 조처가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유엔 안보리는 이날 채택된 성명을 통해 북한의 무수단 미사일 발사 시험은 비록 실패했어도 안보리 결의 위반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 북한 해외식당 근무 종업원 13명 국내 입국, 탈북자
    北, 집단 귀순 사태에 보위부 검열조 中으로 급파
    중국의 북한식당에서 근무하다 최근 집단 귀순한 종업원 관련 사건으로 인해 북한 당국이 사상 재조사 및 감시를 목적으로 국가안전보위부 검열조를 중국에 급히 파견하고, 중앙기관 간부들은 연대적 책임에 대한 피해 우려로 해외파견 인원 철수에 나서고 있다고 북한 전문매체인 데일리NK가 현지 소식통을 인용해 12일 보도했다. 평양의 소식통은 데일리NK와 통화에서 “이번 사태에 따라 국가안전보위부는 해..
  • 테드 크루즈
    크루즈, 콜로라도 '압승'…샌더스, 와이오밍 '승리'
    테드 크루즈가 9일(현지시간) 미국 중서부 지역인 콜로라도 주(州)에서 치러진 공화당 경선에서 '선두주자' 도널드 트럼프를 상대로 압승을 거뒀다. 또 같은날 와이오밍 주에서 치러진 민주당 경선에서는 버니 샌더스가 선두주자 힐러리 클린턴을 꺾었다. 이로써 크루즈는 이날 경선에 걸린 대의원 13명을 모두 차지했다.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8개 의회 선거구에서 치러진 사전 경선을 통해 확보한 2..
  • 미국 공화당 대선 경선후보인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
    [美대선] 크루즈, 위스콘신 경선 '승리'…트럼프에 '회심의 반격'
    미국 대선 경선레이스의 최대 분수령으로 꼽혀온 위스콘신 주 경선에서 공화당에서는 테드 크루즈(텍사스) 상원의원, 민주당에서는 버니 샌더스(버몬트) 상원의원이 각각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도널드 트럼프와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대세론에 급제동이 걸리며 양당 경선 레이스는 6월까지 이어지는 손에 땀을 쥐는 장기전이 불가피해졌다. 특히 공화당의 경우 줄곧 선두를 달리며 대세론을 형성해온 도널..
  • 중국무역
    中상무부, 北수출입금지 '광물 품목' 공식 발표
    중국 상무부가 유엔 안보리의 대북제재 결의 후속조치로 북한으로부터 수입·수출을 금지하는 광물 명단을 5일 전격 발표했다. 상무부는 북한으로부터 금과 희토류 수입을 금지하고 항공유 등 석유제품 수출을 금지키로 했다. 이는 지난 1월 북한의 4차 핵실험과 2월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따른 유엔 대북제재의 후속조치다. 특히 광물수출은 북한 경제의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군비를 충당하는 자..
  • 한-멕시코 문화교류 공연 박근혜 대통령
    朴대통령, 멕시코서 문화정상외교
    멕시코를 공식 방문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의 메트로폴리탄 극장에서 개최된 '한-멕시코 문화교류 공연'을 관람했다. 이번 공연 관람은 중남미 한류 열풍의 주역인 태권도와 K팝에 대한 현지 반응을 확인하고, 이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한 문화정상외교의 일환이다. 멕시코는 200만 명에 달하는 인구가 태권도를 수련한다. 특히 2011년에는 세계 유일의 태권도 프로리그 가 창설되..
  • 도날드 트럼프
    트럼프 "한반도 전쟁하려면 해라"
    미국 대선 경선에서 공화당 선두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북한이 전쟁을 벌이더라도 한국과 일본 등 이 지역 국가들의 문제일 뿐이라며 미군 철수를 재차 주장했다. 트럼프는 2일(현지시간) 위스콘신 주 로스차일드 유세에서 핵으로 무장한 북한과 일본 사이에 분쟁이 일어난다면 끔찍한 일이겠지만, 그건 그들이 하는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고 CNN방송 등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트럼프는 또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