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싱턴한인목회연구원 4월 정기모임
    한태일 목사, "이민교회에서 교리교육 이뤄져야"
    워싱턴한인목회연구원(원장 안현준 목사) 4월 정기모임이 지난 9일(화) 메시야장로교회(담임 한세영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모임에서는 한태일 목사(경향가든교회)가 "20세기 말의 개혁주의와 세대주의와의 차이 및 이민목회에 바른 신학의 적용"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한태일 목사는 개혁주의의 대표신학교인 웨스트민스터신학교와 세대주의 신학의 대표인 달라스신학교의 차이를 성경을 해석하는 방법과 서로..
  • 왼쪽부터 킹스팍대학교 리사 행정처장, 이은애 영양학 교수, 앤드류 이사장, 박태종 총장, 아이삭 홍 교수
    킹스팍대학교, ACAOM 준회원 자격 획득
    버지니아주 알렉산드리아 소재 킹스팍대학교(Kings Park University, 총장 박태종 목사)가 침술 및 동양의학 인증기관인 ACAOM(the Accreditation Commission for Acupuncture and Oriental Medicine)에서 준회원 자격을 획득했다. 킹스팍대 관계자들은 16일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2월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ACAOM 정기총회에서..
  • CAPS International
    "북한 정부 용서하지 못하는 탈북자일수록 우울증 심해"
    박진욱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많은 탈북자가 "북한에서 가족과 친척, 이웃이 기아로 죽어가는 것을 볼 때 가장 큰 상처를 받았다"고 응답했으며, 가장 높은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TSD)는 직계가족이나 친척의 공개처형을 볼 때인 것으로 나타났다...
  • 지난해 유엔 청소년 총회에 참여한 한국대표들
    제12차 세계 청소년 유엔총회 참가 대표단 모집
    제12차 세계 청소년 유엔 총회가 오는 8월 7일(수)부터 9일(금)까지 유엔 본부 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유네스코를 포함한 유엔 국제 NGO들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총회에는 전세계에서 1,000여 명의 청소년대표단들이 대거 참여한다.참가자들은 환경, 인권, 의료, 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유엔 사무총장, 유엔 고위관료, 전현직 대사, 국제기구 리더들이 직접 주관하는 각종 세미나와 워..
  • 석은옥 여사 일행이 3월 24일 갈릴리 바다 선상에서 드려진 종려주일예배에서 몸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석은옥 여사, "갈릴리 바다에서 예수님의 사역 볼 수 있었다"
    지난 2006년 10월부터 미국에 사는 한인 여성들과 함께 '아름다운 여인들의 모임'을 시작해 양로원 방문 봉사, 싱글맘돕기 바자회, 어머니의 수기와 이민여성 수기 공모, 크로마하프 연주 등으로 한인 여성의 아름다운 향기를 미국 속에 전하고 있는 석은옥 여사가 지난 3월 17일부터 28일까지 와싱톤중앙장로교회 친구들과 함께 성지순례를 다녀왔다...
  • 워싱턴교협 증경회장단이 4월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 여정으로 노스캐롤라이나에 위치한 한국초기선교사마을을 방문한다.
    워싱턴교협 증경회장단, 한국초기선교사마을로 출발
    워싱턴교협 증경회장단(회장 한철우 목사)이 4월 15일(월) 오전 8시 메시야장로교회(담임 한세영 목사)에서 예배를 드리고 노스캐롤라이나에 위치한 한국초기선교사마을로 향했다. 예배는 차용호 목사의 사회, 양광호 목사의 기도, 한철우 목사의 설교, 최윤환 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한철우 목사는 요한복음 3장 16절을 본문으로 말씀을 전하면서 "감사를 잃어버리고 살기 쉬운 시대에, 한국땅에..
  • "행복한 천국의 삶을 사는 동문들 되길"
    워싱턴 총신동문회(회장 임용락 목사) 4월 정기모임이 14일(주일) 저녁 6시 페어팩스 소재 온마을장로교회(담임 김재덕 목사)에서 열렸다. 동문들은 온마을장로교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저녁식사로 친교를 나눈 후 예배를 드리고 특강 시간을 가졌다...
  • 상원에서 총기 규제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호소하고 있는 Francine Wheeler(우)와 David(좌).
    오바마 대통령 주간 연설, 샌디훅 총기사건 유족이 대신해
    휠러씨는 "저는 남편 데이빗과 두 아들과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큰아들은 10살이 되는 네이트(Nate, 샌디훅 초등학교 4학년)이고 작은 아들은 지난 12월 14일 총기사건으로 피살된 6살된 벤(Ben, 샌디훅 초등학교 1학년)입니다. 데이빗과 저는 사랑하는 아들을 잃었지만, 네이트는 그의 가장 친한 친구를 잃었습니다. 그의 마지막 아침이 된 그날 벤은 '엄마, 저는 건축가가 되고 싶지만 ..
  • 마크 김
    마크 김 하원의원,"정부·정치 모두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아야"
    워싱턴 기자클럽(회장 김성한)이 지난 4일 마크 김 버지니아 주 하원의원을 초청해 한인사회 정치력 신장을 위한 현안 문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1988년 미 정계에 첫 발을 들여놓았던 마크 김 의원은 2009년에 400년 버지니아 주 의회 역사상 동양인으로는 처음으로 주하원의원이 됐다. 그는 2011년 버지니아 주 하원의원 재선에 성공했으며, 올해 3선에 도전할 계획이다...
  • 나인상 목사 십자가 전도 여행 현장
    나인상 목사 십자가 전도 여행 현장
    나인상 목사(초심교회, MD)가 지난 4월 1일부터 5일까지 6개 주 9개 대도시를 돌며 십자가 전도 여행을 했다. 이번 여행에서 장장 1,800마일을 소화한 나 목사 일행은 1일 새벽 5시 Ellicott City(MD)를 시작으로 Pittsburgh(PA), Akron(OH), Cleveland(OH), Detroit(MI), Chicago(IL), Indianapolis(IN), Cin..
  • 나인상 목사(우)가 십자가의 도를 전하고 있다.
    "6개 주 9개 대도시에 십자가의 도를 전하다!"
    이번 전도여행은 정탐의 성격도 있었지만 과연 노방전도(세례요한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를 선포하고 외치는 십자가 전도)에 타주 한인들과 타주 주류사회가 어떤 반응을 나타낼지가 더 중요했다. 전도 뿐 아니라, 가능하면 광야 예배와 광야 기도(미국지도자들과 세계 지도자들을 위해서)도 하면서 예수 그리스도만을 전하는 전도 여행이었다.정말 은혜가 넘치고 성령의 역사가 있었다. 특히 시카고 차이나 타운에..
  • VKBC 부활절 뮤지컬
    VKBC 뉴송찬양단 부활절 뮤지컬 성황
    양승원 목사가 시무하는 VKBC가 교회 개척 41주년을 맞아 지난 3월 31일(부활주일) 오전 11시에 부활절 뮤지컬을 공연했다. '가라 온 세상 향해'라는 타이틀로 무대에 오른 이번 작품은 VKBC의 음악 목사인 이재길 목사가 직접 기획, 작업했으며, VKBC의 뉴송찬양단원들이 연주, 드라마팀으로 출연했다. 이번 뮤지컬을 통해서 교회의 조명과 음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영상팀도 시각적 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