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독교선교횃불재단 2025 횃불 디아스포라 리더십 훈련
    기독교선교횃불재단 2025 횃불 디아스포라 리더십 훈련 시작
    기독교선교횃불재단(원장 유승현)의 중앙아시아 복음화를 향한 디아스포라 리더십 프로젝트 ‘2025 횃불 디아스포라 리더십훈련’(Torch Diaspora Leadership Development, TDLD)이 3일 시작됐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TDLD는 “디아스포라의 삶 속으로 들어가 함께 호흡하며 동반성장하는 새로운 리더십 패러다임”이라고 재단 측은 소개했다...
  • 한국실천신학연구소
    “성경 역본 비교만 충실히 해도 설교 풍성해질 것”
    한국실천신학연구소가 지난 10월 28일 서울 새문안교회 12층 비전홀에서 한국신약학회와 함께 2026년 설교준비 포럼을 개최했다. 제1부 경건회에서는 김영준 목사(민들레교회)의 기도에 이어 조용선 목사(온무리교회)가 ‘하야’(합 2:4; 3:2)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고, 제2부에서는 권연경 교수(숭실대 기독교학과)가 ‘「2026 예배와강단」 설교본문 한글성경 역본 비교와 설교 준비’라는 ..
  • 이창우 장로
    이창우 장로 “은혜라 쓰고 빚이라 읽는다”
    “은혜라 쓰고 빚이라 읽는다.” 이 한 문장은 이창우 장로(선한목자병원 병원장, 굳셰퍼드 재단 이사)의 인생을 가장 정확히 요약한다. 의사이자 선교사로, 그는 자신의 삶을 ‘하나님께 진 빚을 갚는 여정’이라 고백한다...
  • 아신대 ACTS 선교포럼
    “이주민 선교, 한국교회와 성도의 선교적 사명”
    아신대학교(ACTS, 총장 정홍열)가 이주민 선교와 관련, ‘땅끝에서 온 이웃’이라는 주제로 지난 10월 29~30일 양일간 제47회 ACTS 선교대회를 개최했다고 아신대가 3일 전했다. 이번 선교대회는 “250만 명의 이주민과 함께 살아가는 우리 사회가 다인종 다문화 사회에 접어들었음을 인식하고 한국 교계가 이주민들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복음전파의 사명을 어떻게 감당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
  • 한교총
    한교총, 튀르키예 지진 복구 현장 찾아 준공식 진행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이하 한교총) 대표회장단이 굿피플(회장 이용기)이 주관해 진행한 튀르키예 지진 피해지역 복구 지원사업 현장을 찾아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한교총이 3일 밝혔다. 지난 10월 27일부터 현지에서 진행된 이번 일정에는 한교총 공동대표회장 이욥·박병선 목사와 굿피플 김상엽 운영부회장, 장용한 부회장이 동행했다...
  • 믿음의 가정을 세우는 화목한 가정예배
    「믿음의 가정을 세우는 화목한 가정예배」 출간
    도서출판 사랑마루가 「믿음의 가정을 세우는 화목한 가정예배」를 최근 출간했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의 조사 「기독교통계 231호-개신교인의 신앙 계승 실태」에 따르면, 일주일에 한 번 이상 가정예배를 드리는 가정은 14%에 불과하다. 또 다른 조사 「기독교통계 233호-3040 크리스천 신앙의식 및 생활실태」에 따르면, 학령기 자녀를 둔 3040 부모 세대는 전 세대 중 ‘가장 낮은 삶의 만족도’..
  • 너를 찾아오셨네
    작곡가 유승문, 클래시컬 크로스오버 CCM 싱글 ‘너를 찾아오셨네’ 발매
    지난 6월, 클래시컬 크로스오버 CCM ‘나를 찾아 오셨네(You Found Me)’를 발표했던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유승문 씨가 성악가 테너 이완규 씨의 목소리를 담은 후속곡 ‘너를 찾아오셨네’를 가지고 찾아왔다. 베테랑 사운드 엔지니어이자 대학에서 음향을 가르치는 교수, 순복음 옥수교회 음향간사이기도 한 유승문 씨는 클래식과 CCM을 접목한 앨범들을 발표하고 있는데, 이번에 함께 한 성악..
  • 한장총
    한장총, 이집트 최대 장로교단과 MOU 체결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권순웅 목사, 이하 한장총)가 이집트 장로교단과 MOU를 체결하고 한국교회의 부흥과 성장을 이집트 장로교회에 확산하기로 했다고 한장총이 3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이집트 장로교단 신학교인 ETSC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한장총 대표회장 권순웅 목사와 부회장 김영구 장로를 비롯해 이집트 장로교단 총회장 고하르 한나(Gohar Hanna) 목사와 사무총장 레..
  •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 총동문회 제30대 정기총회
    연신원 총동문회 신임 회장에 김유민 목사 선출돼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총동문회(회장 김대성 목사)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3일 서울 연세대학교 언더우드신학관에서 제30대 정기총회를 갖고 직전 회기 상임부회장인 김유민 목사를 신임 총동문회장으로 선출했다. 김 목사는 “부족한 종을 세워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린다.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 총동문회가 이제 30살이 되었다. 그 동안 눈물로 기도해오신 증경회장들과 동문들의 그 수고와 헌신을 ..
  • 김영한 박사
    샬롬나비 “낙태, 무제한 허용과 건강보험 급여화 반대”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최근 국회에서 발의된 낙태 관련 법안에 대해 강력한 반대 입장을 밝혔다. 샬롬나비는 3일 발표한 논평에서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받은 태아의 생명은 보호받아야 한다”며 “무제한 낙태 허용과 낙태의 건강보험 급여화는 생명경시 사회로 가는 길”이라고 비판했다...
  • 라이프워커
    청년들, “생명존중” 외치며 한강 달리다
    생명존중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청년들의 자발적 연대 운동이 한강에서 펼쳐졌다. 비영리단체 라이프워커(Lifewalker)가 11월 1일 서울 망원한강공원 일대에서 ‘2025 라이프워커대회(한강에서 따릉이 타자)’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청년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주제로, 참가자들이 자전거를 타며 한강을 따라 달리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망원한강공원에서 출발해 거북선나루터까지..
  • 제주행복축제
    제주행복선교회, 제3회 2025제주 목회자 행복축제 개최
    사단법인 제주행복선교회(이사장 오공익 목사)가 주최한 제3회 2025 제주 목회자 행복축제가 지난 10월 30일, 제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 5층 오션뷰에서 열렸다. 부이사장 현승학 목사(청담아름다운교회, 함해노회장)의 진행으로 진행된 예배에선 조학봉 목사(서귀포제일교회)가 대표기도를 인도했으며, 이사 강순진 권사(제주중문교회)가 성경봉독을, 테너 김현호(충무성결교회 찬양대 지휘자)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