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2020년 새로운 정책으로 종교 단체 억압 강화 
    중국 2020년 새로운 조치으로 종교 단체 억압 강화 
    종교 문제에 관한 규정(Regulations on religious affairs)이 2018년 처음 시행된 이후 기독교인들과 다른 종교 단체들은 높은 수준의 박해를 경험해 왔다. 중국은 성경 온라인 판매를 금지하고 교회를 평준화하고 기독교인 수백명을 '국가 권력 타도'의 혐의로 체포했다...
  • 기독교인들은 'Xmas'용어 사용을 자제해야 할까? 
    기독교인들은 'Xmas'용어 사용을 자제해야 할까? 
    크리스천 포스트(CP)의 보도에 의하면 크리스마스 시즌이 매년 다가올 때마다 많은 기업과 단체들이 대중적 및 상업적으로 크리스마스를 이용하는 것이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여전히 전통적 뿌리를 지키고 타이틀을 받아들이는 곳이 많이 있다고 말했다...
  • 성탄절 산타클로스, 교회에서 환영해야 할까? 
    성탄절 산타클로스, 교회에서 환영해야 할까?
    최근 전미복음연맹(NAE)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부활절 토끼나 산타클로스 혹은 다른 캐릭터들을 교회의 축제에 포함시키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는가?"라는 대한 질문에 52%인 절반의 미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경우에 따라 다르다" 42%는 "적절하지 않다" 나머지 6%는 "적절하다"라고 응답하였다...
  • 임목사 석방을 위해 노력해줄것을 정부에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연 캐나다 연아마틴 상원의원과 큰빛교회 교인들.
    캐나다 광장에서 임현수 목사 무사 귀환 촉구를 위한 대규모 기도회
    지난 29일, 캐나다 토론토시 놀스욕 멜라스턴 광장에서 현재 북한에 억류되어 있는 큰빛교회 임현수 목사의 무사귀환을 위한 기도회가 열렸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기도회는 외부 광장에서 열린 것으로는 역대 최대규모로 800여명이 넘는 기독교계 인사들과 시민들이 모여 성황을 이뤘다고 한다. 또한 살마 앳알루잔 상원의원..
  • 알카에다의 부르키나파소 호텔·카페 테러로 숨진 마이클 제임스 리더링(Michael James Riddering) 선교사. 과거 알콜중독자였던 그는 변화된 후 고아와 과부의 친구로 섬겼다.
    알카에다 부르키나파소 호텔·카페 테러로 고아·과부 섬기던 美선교사 순교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알카에다의 최근 부르키나파소(Burkina Faso) 호텔·카페 테러사건과 관련, 많은 외국인 피해자 가운데 성경대로 고아와 과부를 섬기던 미국 선교사 한 사람이 함께 숨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그의 이름은 플로리다주 홀리우드(Hollywood)의 마이클 제임스 리더링(Michael James Riddering, Mike Riddering) 선교사. 그는 스플렌디..
  • 소니
    미국 FBI "소니 해킹은 북한 소행" 결론
    미국이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이하 소니)에 대한 해킹 공격이 북한의 소행이라고 공식 발표하고, '비례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천명했다. 미국 연방수사국(FBI)은 19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지금까지의 조사결과 북한 정부가 이번 해킹 행위에 대한 책임이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주장했다. 뉴욕타임스는 이날 인터넷판 속보로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의 상응한 응답(propor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