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용하
    “광활한 우주 티끌 같은 우릴 사랑하시는 주님 찬양”
    요즘 우주와 관련된 영화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킨 어벤져스 시리즈가 대표적인데요. 그런 영화들을 보다 보면 우주는 왠지 이 세상과는 동떨어져 있고 특별히 우리가 믿는 기독교 신앙과는 관계없는 저 세상 이야기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왠지 우주는 하나님의 손에서 벗어나 있는 그런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성경은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땅과 하늘뿐 아니..
  • 이은미
    “눈물 흘렸던 많은 날들, 하나님과 함께 지나온 귀한 시간”
    누구나 자기만의 삶의 무게가 있듯 저에게도 삶에 어려운 시간이 있었어요. 그땐 하나님이 나의 괴로움과 상관없게 느껴졌고, 그런 하나님이 원망스럽기도 했어요. 하지만 지친 엘리야를 먹이고 재우고 마음을 돌보셨듯 하나님은 저의 몸도 마음도 채워주셨어요. 그렇게 삶이 회복되기 시작하자 보이지 않던 것들이 조금씩 보여지더라고요. 혼자 외롭고 괴로운 시간을 보냈다고 생각했던 모든 순간에 깊이 함께하시..
  • 고지연
    “고난 가운데 영원토록 신실하신 하나님 사랑 떠올리길”
    우리 삶에 늘 행복한 일만 있으면 좋으련만 때때로 어려움도 많이 있지요. 그때마다 영원토록 신실하신 하나님의 그 사랑을 떠올리길 바래요. 넘어졌던 우리가 다시금 회복을 위해 힘을 내어 일어나기를 소망하며 음악을 만들었어요. 첫째로는 스스로에게 하는 고백을 담았고, 둘째로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우리 모두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떠올렸어요. 저의 찬양의 주제는 하나님의 ‘사랑’이에요. 그 사랑..
  • 심재국
    “성경 이야기 사실적 기법으로 형상화 시켜”
    천안 모퉁이돌 교회 협동목사이며 오병이어 교회 문화선교사 심재국입니다. 성경 속의 이야기들을 사실적인 기법을 이용하여 형상화 시키는 작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을 성화라고 부릅니다. 서양미술사를 통해 발전된 사실주의적인 기법에 충실하여 유화를 사용하여 복음을 형상화 시킵니다. 감상자는 큰 어려움 없이 이미 알고 있는 성경의 이야기를 현실적인 모습으로 상상하게 됩니다. 이와 같..
  • 제닛시
    “이끄시는 주님 믿고 흔들림 없이 주만 따르리”
    우리 모두가 코로나19속에서 긴 시간 어렵고 힘든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일자리를 잃고, 학생들은 학교에 나가지 못하며, 교회도 비대면 온라인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확진자 치료에 사투하는 의료진들에게 새 힘을 주시고, 방역 당국자들에게 지혜와 용기를 주셔서 하루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라지고 다시 예배의 회복과 우리의 삶의 회복이 일어나길 기도합니다. 이번 곡 ‘Fai..
  • 다힘
    “목숨 다해 우릴 사랑하시는 주님… 온 힘 다해 찬양”
    ‘온 힘을 다해’ 라는 곡은 가사 안에 간증의 고백이 담겨 있어요. 지금껏 내가 내 삶의 주인 되어 내 생각과 내 판단으로 살아왔음을 회개하고 예수님을 주인으로 받아들여 주 뜻대로 살아감으로 우리가 오직 주님을 위한 자녀임을 고백하는 곡입니다.”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 (막12:30) 우리를 목숨 다해 사랑하신..
  • 라포
    “인간 최고의 가치는 부가 아닌 주와 함께 하는 평안”
    청취자와 무슨 일이라도 털어놓고 말할 수 있는 친밀함을 갖기 바란다는 CCM 아티스트 라포가 두 번째 싱글 ‘평안’을 최근 발매했다.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라이온킹’ ‘토이스토리4’ 등의 한국어 더빙 버전에서 보컬로 참여했던 박송이 씨가 피쳐링에 참여한 게 눈에 띈다...
  • 엠투투엔
    “마음과 삶의 회복이 일어나길 바라며”
    ‘THE GREAT COMMISSION’이 저의 첫 CCM 발표이고요. 이번 곡을 짓게 된 계기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제가 말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게 되며 그 상황이 반복되던 시기에 하나님을 더 깊이 만나고 싶은 간절함이 커져 묵상과 기도를 시작하였고, 그 당시 묵상하던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님의 ‘1시간 기도’에 대한 말씀에 동기가 되어 매일 1시간씩 개인 기도와 묵상 약속을 지키며 약 ..
  • 루아
    “여호와의 집에서 매일을 살아가는 것이 진정한 기쁨”
    저는 크리스천 가정에서 태어난 모태신앙인입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예수님을 따라 살기로 결단하게 된 시기는 일본유학 시절입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바로 일본에 있는 음악전문학교 TSM(Tokyo school of Music)으로 음악을 공부하러 유학을 떠났습니다. ‘싱어송라이터’라는 전공으로 2년 정도 일본에서 노래를 배우고 곡을 쓰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원래..
  • G2G워십
    “보이지 않아도 믿음으로 우린 더욱 견고해지리”
    비록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아도 주가 주신 믿음으로 우리는 더욱 견고히 설 것입니다. 모퉁이 돌 되신 예수 위에 세워진 교회는 결코 무너질 일이 없습니다. 이 찬양은 그러한 고백 가운데 지어진 노래입니다.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신 성부 하나님, 죽음으로 생명을 주신 성자 예수 그리스도, 그리고 세상 끝날까지 우리와 함께하시는 성령을 예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저는 전공은 전혀 다른 광고..
  • 아이번
    “하나님의 권능 앞에 패배감 다 사라져”
    “Almighty는 웅장한 퍼커션으로 시작해서 신스 음원이 많이 들어간 댄스곡입니다. 음악적 소개를 하자면 강한 비트감 위에 다이나믹한 멜로디를 얹은 곡이에요. 실제로 보편적인 남자 보컬이 감당할 수 있는 높은 파(F)를 훨씬 넘어선 도(C)까지 올라가죠. 그래서 후렴에서 짜릿한(?) 고음을 통해 찬양의 기쁨을 더 누릴 수 있는 곡이기도 해요. 소개에 가사도 빼놓을 수 없는데, 신앙을 ..
  • 차소연
    “기도하고 그대로 될 줄 믿으라”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는 말씀을 정말 믿을 수 있는 크리스천이 얼마나 될까요? 저는 믿음이 너무나 부족하여 근심과 걱정을 참 많이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믿는다고 말은 하지만, 실제로 믿음이 삶에서 적용되어지지 않고 있었어요. 그 때 마가복음 11장 23절 말씀을 근거로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찬양의 제목도 직관적으로 ‘그대로 되리라’이기 때문에, 믿음이 흔들릴 때마다 혼자 이 찬양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