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9월 10일(화) 코엑스(컨퍼런스룸)에서 자살예방 유공자와 단체, 실무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2003년 제정했다. 우리나라는 2011년 제정된 「.. 
"조국 법무부 장관이 임명한 황의석 검찰개혁추진단장, 작년에 '기독교는 혐오집단'이라 발언"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대표 : 주요셉 목사)는 조국 법무부장관이 민변 출신 황의석 법무부인권국장을 검찰개혁추진단장으로 임명한 부분을 비판했다. 이들은 “황 국장은 지난해 8월 7일 차별금지법을 목적으로 한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P)을 통과시키는 데 1등 공신”이라며 “특히 황 국장은 NAP 종합토론회에서 동성애 옹호 시민단체 측만 초청시켜 편향 논란을 일으켰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들은 NA.. 
'현대기아자동차 단식 44일, 톨게이트 노동자 사태에 대한 종교계의 입장' 발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정의·평화위원회, 천주교서울대교구 노동사목위원회,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는 민족의 명절 추석연휴를 이틀 앞 둔 9월 10일, 현대기아자동차와 한국도로공사 톨게이트 수납노동자.. 
한교연 산하 (사)성민원 설립 20+1주년 감사예배 및 기념식
예수 그리스도의 섬김, 나눔, 사랑을 실천해 온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이 설립 20+1주년을 맞아 지난 9월8일(주일) 오후 7시30분 군포제일교회에서 감사예배 및 기념식을 가졌다. 지난 1998년, 군포제일교회 부설 사회복지기관으로 설립된 성민원은 지난 21년간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에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4차원의 복지를 통해 .. 
(사)대한SNS운영자협회, 밀알복지재단에 4천5백만원 상당 물품 기부 “장애인 자립 지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사)대한SNS운영자협회(대표 백운섭, 이하 KOSOA)이 6일(금) 오전 서울 강남구 밀알복지재단에서 장애인 자립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앞으로 KOSOA 회원사들은 밀알복지재단의 ‘기빙플러스’에 정기적으로 물품을 기부하기로 했다. 그 시작으로 이날 협약식에서는 KOSOA 회원사인 ㈜리체, ㈜이지텍, ㈜백운홈쇼핑, 김현숙손맛, 별난맘.. 
"최성해 총장은 교육자로, 신서(神誓)적 양심으로 말한 것"
조국 후보자 문제로 언론에 오르내린 동양대 최성해 총장과 관련, 한국교회언론회가 세간의 비난을 받자 반박의 목소리를 냈다. 최 총장은 한국교회언론회 이사장이기도 하다... 
"기도는 상한 영혼의 야전병원"
세상이 온통 아프다. 공황장애, 우울증, 조현병 같은 심리장애 용어들과, 극심한 피로, 불안, 분노, 무의미, 무기력 같은 소진 증후군 용어들이 일상이 됐다. 잔뜩 화가 나 있어 조금만 비위가 틀려도 폭발해버리는 기류가 사람들 사이에 흐르고 있다. 사람들이 저지르는 혐오발언, 묻지마 폭행, 보복살해, 홧김 방화 같은 범죄의 만연은 그 예다. 뇌관이 깔려 조금이나마 건드리면 폭발 직전의 긴장은.. 
구세군, 추석 명절 맞아 소외이웃 위한 나눔행사 펼쳐
구세군한국군국(사령관 김필수, 이하 구세군)은 5일 서울 남구로시장에서 금융권 관계자들과 함께 2019 추석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행사는 재래시장에서 물품을 구입한 뒤 그 물품을 소외이웃들에게 전하며 명절의 풍성함을 이웃과 함께 누리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구세군은 금융권 관계자들과 함께 5일 오전 남구로시장을 방문해 생필품과 식료품, 전통시장 상품권 등을 구입했다. 또한 소상공인들을.. 
구세군, 추석 명절 맞아 소외이웃 위한 나눔행사 펼친다
구세군한국군국(사령관 김필수, 이하 구세군)은 오는 5일 금융권 관계자들과 함께 2019 추석 나눔행사를 펼친다. 이번 나눔행사는 재래시장에서 물품을 구입한 뒤 그 물품을 소외이웃들에게 전하며 명절의 풍성함을 이웃과 함께 누리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구세군은 금융권 관계자들과 함께 5일 오전 재래시장을 방문한다. 이곳에서 생필품과 식료품, 전통시장 상품권 등을 구입할 계획이다. 또한 소상공인들.. 
예장합동 총회 제104회 총회선거 후보 정견발표회 개최
총회장 단독후보로 나선 부총회장 김종준 목사(꽃동산교회)는 "법과 원칙을 철저히 준수해 잃어버린 총회의 거룩성과 위상 및 신뢰를 회복할 것"이라 밝히고, "영성회복을 위해 연 2차례씩 영적 각성 부흥회를 전개해 영풍 운동을 일으키겠다"고 다짐했다... 
예장백석대신 총회장에 장종현 목사…교단 명칭도 다시금 '백석'으로
예장백석대신 총회가 지난 2일부터 강원도 평창 한화리조트에서 제42회 정기총회를 열고, 백석대 설립자 장종현 목사를 총회장으로 선출했다. 더불어 교단 명칭도 다시금 '백석'으로 돌아갔다... 
NCCK "미국의 주권침해 행위를 우려한다”며 논평 발표
화해・통일위원회는 논평을 통해 "미국의 행위가 대한민국의 자주권을 침해하는 것에 해당한다"고 판단하고, "미국에 주권침해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대한민국 정부와 국민에게 사과할 것과 재발방지를 약속하라"고 요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