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기 북한인권아카데미 모집
24기 북한인권아카데미 모집 포스터. ©북한인권정보센터 제공

남북사회통합교육원이 2024년 상반기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아카데미에는 북한인권아카데미(24기), 통일외교아카데미(18기), 통일사회복지아카데미(9기) 등이다.

북한인권아카데미는 북한인권을 알아가는 입문 및 실전 과정으로, 북한의 인권상황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북한권 개선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데 목적을 둔다. 수강기간은 3월 21일부터 6월 13일까지(목 오후 7~9시)이며, 장소는 남북사회통합교육원(서울시 종로구 경희궁길 14, 3층)에서 진행되고(4월 통합 워크숍과 5월 통합 특강 장소는 추후 공지 예정), 수료 요건은 8회 이상 출석이다.

18기 통일외교아카데미 모집
18기 통일외교아카데미 모집 포스터. ©북한인권정보센터 제공

통일외교아카데미는 전직 4강(미·중·일·러) 대사, 북한 외교관 등 외교 통일 분야 최고의 강사진을 모시고 진행되는 아카데미로, 북한과 남북 관계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통일을 위한 한국의 다자 및 양자 외교 전략을 배울 수 있다. 수강기간은 3월 21일부터 6월 13일까지(월 오후 7~9시)이며, 장소는 남북사회통합교육원(서울시 종로구 경희궁길 14, 3층)에서 진행되며(4월 통합 워크숍과 5월 통합 특강 장소는 추후 공지 예정), 수료 요건은 8회 이상 출석이다.

9기 통일사회복지아카데미 모집
9기 통일사회복지아카데미 모집 포스터 ©북한인권정보센터 제공

통일사회복지아카데미는 남북사회통합과정에서 발생하는 사회복지의 가치 및 중요성을 공유하고, 남북한 주민들의 상생을 돕는 공동체 준비를 위하여 사람과 의식의 통합을 준비한다. 수강기간은 3월 19일부터 5월 28일까지(화, 오후 7~9시)이며 온라인 강의(Zoom)로 진행되며, 통합강좌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수료 요건은 7회 이상 출석이다.

한편, 신청방법은 남북사회통합교육원 홈페이지(www.nkdbedu.com)에서 가능하며, 문의 사항은 070-4203-6621 윤기웅 운영위원(yoonkw@nkdb.org)로 하면 된다.

신규 및 재가입 정기 후원회원이 아카데미를 수강하는 경우, 최소 1년(12개월) 후원 유지를 원칙으로 한다(12개월 차 납부 전 해지 시 향후 본 교육원이 주관하는 아카데미 수강 및 각종 행사 참여에 제약이 있다).

3월과 9월에 개강하는 아카데미는 한 사람이 최대 2개까지 동시에 수강하실 수 있다. 단, 통일법률아카데미 수강생은 9월 개강하는 아카데미 중 추가로 1개까지만 수강 가능하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한인권정보센터 #NKDB #남북사회통합교육원 #북한인권아카데미 #통일외교아카데미 #통일사회복지아카데미 #기독일보 #기독일보일간지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