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달식 사진
월드비전이 SK쉴더스와 탄자니아 '학교 밖 여성 청소년’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월드비전 제공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SK쉴더스와 함께 탄자니아 ‘학교 밖 여성 청소년’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7일(목) 밝혔다.

지난 26일 월드비전 본부에서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는 월드비전 경영지원본부 박인수 본부장을 비롯해 SK쉴더스 박천희 서울서본부장등이 참석했다.

후원금은 월드비전을 통해 탄자니아 학교 밖 여성 청소년의 경제적 자립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업능력개발 및 창업교육을 실시하는 등 이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에 쓰인다.

후원금 전달식에 앞서 월드비전 직원 대상으로 SK쉴더스 경호팀의 심폐소생술(CPR) 교육이 진행됐다. 해당 교육은 탄자니아를 비롯해 해외파견 직원들이 해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나 응급상황에 대한 초기 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월드비전 경영지원본부 박인수 본부장은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인 SK쉴더스와 함께 탄자니아 학교 밖 여성 청소년들의 경제적 자립 역량 강화 및 지역 내 양성평등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뿐만 아니라 SK쉴더스 경호팀의 응급처치 교육으로 조직 내 안전문화를 강화할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SK쉴더스 박천희 서울서본부장은 “탄자니아 내 여성 청소년의 임신 및 조혼 등이 아직도 만연하다는 사실을 알고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며” “앞으로도 SK쉴더스는 월드비전과 함께 탄자니아 여성 청소년의 일자리 창출과 경력개발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월드비전 탄자니아 ‘학교 밖 여성 청소년’ 경제적 자립 지원 사업은 SK쉴더스 ESG 경영의 S에 해당한다. 지속가능개발목표(SDG) ▲4번 모두를 위한 양질의 교육, ▲5번 성평등을 달성하고 모든 여성과 여아의 역량을 강화, ▲8번 양질의 일자리와 경제성장, ▲17번 목표 달성을 위한 파트너십이라는 목표 달성에 기여하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월드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