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사무총장 이학수 목사(좌)와 미래군선교 네트워크 대표회장 김경원 목사(우)가 협약증서를 교환하고 있다.
    "선교의 블루오션 창출하는 군선교 전문기관으로 발돋움"
    "젊은 세대를 잃어버리면 한국교회의 미래는 없습니다. 젊은이를 살리고, 한국교회를 살리려면 군선교 현장을 살려야 합니다." 미래군선교 네트워크가 7일 국방부 내 육군회관 호국홀에서 창립됐다. 이날 행사에는 군선교 현장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현역 및 예비역 군목, 군선교 민간교역자, 군선교에 관심 있는 일반교회 목회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현교회 김경원 목사가 초대 대표회장으로 취..
  • 한국교회사학연구원 제192차 세미나에서 김진두 박사가 발제하고 있다.
    요한 웨슬레의 신학과 신앙, 한국교회의 문제의 해답될 수 있다.
    한국교회사학연구원(원장 이양호)이 최근 개최한 제192회 월례세미나에서 김진두 박사(영등포중앙교회, 감신대 이사)는 "John Wesley and Anglican Via Media"라는 주제로 발제했는데, 윗 글을 소개하면서 "이것이야말로 우리가 웨슬리로부터 물려받은 유산이며 한국의 개신교회가 당면한 현재의 문제들과 신학적-교회론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해답"이라고 주장했다...
  • 핵
    "핵 없는 삼척···핵 몰아내는 모델 될 것"
    강원도 삼척시 신규 원자력 발전소 건립을 반대하는 제2회 탈핵주일 연합예배가 8일 삼척시 대학로 광장에서 드려졌다. 핵 없는 세상을 위한 한국 그리스도인 연대와 핵 없는 세상을 위한 동해시 기독교 연대(이하 동해시 기독교 연대) 주관으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생명윤리위원회, 강원기독교협의회 주최로 100여 명이 참석했다...
  • 창원LG. 창단 후 첫 프로농구 정규리그 우승
    [200자 기사] 프로농구 창원 LG, 창단 후 첫 정규리그 1위
    프로농구 창원 LG가 창단 17년 만에 첫 정규리그 1위에 올랐다. 9일 경남 창원체육관에서 열린 KB국민카드배 프로농구 정규리그에서 부산 KT와의 홈 경기에서 95-85로 이겨 1위를 확정했다. .프로농구는 12일 전자랜드와 KT의 경기를 시작으로 6강 플레이오프에 돌입한다...
  • 안성의 한 반도체 공장에서 화재 발생
    갤S5 반도체 부품 생산공장 화재..."출시에는 이상 없다"
    9일 오전 7시, 경기 안성시 미양면 보체리에 위치한 3층짜리 한 반도체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7시간 만에 진화됐다. 불이 날 당시 공장 안에 있던 직원 15명은 긴급 대피해 인명피해는 없었다. 이날 화재로 건물 3층 내부 7714㎡를 모두 태웠다. 화재가 발생한 공장은 휴대폰용 PCB(인쇄회로기판) 제조업체로, 갤럭시S5에 관련 부품이 탑재될 예정이었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는 "공급계약을 ..
  • 국민 10명 중 1명. '위염'으로 병원 찾아
    공단의 2008~2012년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 분석자료를 보면 위염 진료환자는 2008년 442만6000명에서 2012년 521만2000명으로 늘었다. 성별로 보면 여성 316만, 남성 204만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1.5배 가량 더 많았다. 연령별로는 70대가 1만8천410명으로 가장 많았고, 60대 1만6천987명, 80세 이상 1만3천932명 등의 순이었다. ..
  • 작년 카드업계 순익 1조7천억원..27%급증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카드업계의 당기 순이익이 1조6597억원으로 전년 대비 27.1%(3541억원) 급증했다. 그간 가맹점 수수료체계 개편이나 신용카드 발급 억제정책 등으로 정부의 규제강화로 수익이 악화될 것으로 예상됐다. 한편 카드발급 집계에서 체크카드 발매량(1억372만매)이 처음으로 신용카드(1억203만매)를 넘어섰다...
  • 신임 행정안전부장관에 내정된 강병규 전 행안부 2차관
    [200자 뉴스] 신임 안행부 장관에 강병규 前 제2차관
    박근혜 대통령은 인천시장 출마로 사퇴한 유정복 전 장관의 후임으로 신임 새 안전행정부 장관으로 강병규 전 행정안전부 제2차관이 내정했다. 그는 1978년 내무부 사무관을 시작으로 중앙과 지방의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 與, 金·安 '증거조작 특검·의료협의체' 제안 거부
    새누리당은 9일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새정치연합 안철수 중앙운영위원장이 의료 공공성 강화를 위한 협의체와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 증거 조작 의혹에 대한 특검을 요구한 데 대해 모두 거부 입장을 밝혔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 증거 조작 의혹과 관련해 김 대표와 안 위원장이 책임자의 처벌과 특검을 요구한 데 대해 "일..
  • 金·安, '의료협의체' 제안·간첩 증거조작 특검 요구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새정치연합 안철수 중앙위원장은 9일 여야정과 의사협회를 포함한 의료단체, 전문가, 가입자단체가 포함된 '의료공공성 강화와 의료제도 개선을 위한 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또 서울시 간첩사건 증거 조작 의혹과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에게 특별검사 임명을 촉구하는 한편 새누리당에는 기초공천 폐지를 재차 요구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 여야, "국민생명 볼모" 집단휴진 맹비난
    여야는 9일 대한의사협회의 집단휴진 추진에 대해 "국민의 생명을 볼모로 한 집단휴진을 즉시 철회해야 한다"고 한목소리로 비판했다. 새누리당 함진규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국민의 건강권을 무시한 집단휴진 강행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위해 누구보다 막중한 사명과 책임감을 가져야 할 의료계가 자신들의 요구를 관철시키기 위해 집단 휴진이라는 극단적 선택을 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