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남대학교
    한남대, 학과 신앙공동체 선교 섬김이 임명식 가져
    한남대학교(총장 김형태)는 28일 오전 8시 정성균선교관 내 대학교회에서 '선교 섬김이 임명식'을 가졌다. 이날 임명식에서는 이달 교목실장의 사회로 각 학과별로 1명씩 세워진 선교 섬김이 학생 50여 명에게 임명장이 수여되었다. 선교 섬김이는 동료 학생들에게 기독교 복음을 전파하는데 앞장서게 된다. 또한 각 학과별로 1명씩 위촉된 신앙 지도교수들도 이날 자리를 함께해 선교 섬김이 학생들을 ..
  • 복음주의조직신학회, 성령론과 장로교 학파별 구원론 등 논한다
    장로교 학파별 구원론에 관한 비교연구와 이수영 박사의 성령론 등을 논하는 학회가 30일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서 열린다.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회장 한상화 박사)는 오는 30일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본관 강의실에서 가진다. 발표회에는 예배를 시작으로 숭실대학교 김영한 박사의 '케직운동의 영성' 강연과 5개 주제를 두고 발제시간을 가진다. ..
  • 세계밀알연합 장애인신학
    장애인 섬겨온 세계밀알聯의 신학세미나
    장애인 선교 및 사역에 헌신하고 있거나 장애인 신학에 관심있는 이들을 위한 신학세미나가 총신대에서 열린다. 장애인 전도와 봉사 그리고 계몽에 앞장서 온 사단법인 세계밀알연합 (총재 이재서 교수)은 30일 오후 1시 서울시 동작구 사당로 총신대학교 종합관 2층 세미나실에서 '제10회 장애인신학세미나'를 가진다...
  • 안준배 목사 (세계성령중앙협의회 이사장)
    안준배 목사 독일교회의 날 참관 차 독일행
    세계성령중앙협의회 이사장인 안준배 목사는 독일 교회의 초청으로 오는 6월 2일부터 10일까지 독일교회의 날 참관 차 내달 2일 수트르가르트로 출국한다. 또한 6월 5일에는 '독일교회의 날과 한국교회연합운동'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토론회에 패널로 참석한다. 협의회에 따르면 안 목사는 2017 종교개혁 500주년 성령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 대한인쇄문화협회 조정석 회장
    대한인쇄문화협회, 뉴욕 국제도서전서 '한국 인쇄 우수성' 세계에 알려
    대한인쇄문화협회(회장 조정석)가 27일부터 29일까지 맨하탄 자비츠센터에서 개최되는 2015 뉴욕국제도서전(BEA·BookExpo America)에 참가, 한국의 인쇄 기술을 세계에 알렸다. 뉴욕국제도서전은 매년 전 세계 1,100여 업체가 참가해 약 60,000여 명의 방문객이 찾고 있는 도서전으로서 세계 각국의 인쇄기술 현황이 보고될 뿐만 아니라 각종 세미나, 작가와의 대화 등 다양한 이..
  • 메르스
    중국 간 40대 남성, 메르스 '확진'…감염자 10명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의심자로 분류됐는데도 중국으로 출장을 떠난 회사원 A(44)씨가 메르스 감염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메르스에 감염된 세 번째 환자 C씨(76·남)의 아들이자, 네 번째 환자 D씨(40대 중반·여)의 동생이다. 이로써 메르스에 감염된 국내 환자는 총 10명으로 늘었다. 국내 첫 확진환자 발생 이후 9일 만이다. 보건복지부는 A씨에 대한..
  • 검찰
    검찰, '成 리스트'…봐주기·면죄부 수사 논란
    검찰의 '성완종 리스트' 수사가 알맹이 하나 없는 '봐주기· 면죄부 수사'라는 비판속에 결국 종점을 향해 치닫고 있다.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정치권 금품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9일 '성완종 리스트'에 이름이 오른 친박 핵심 인사 6명에 대해 서면조사에 나선 것은 사실상 더 이상 이 사건에 대해 수사할 의지가 없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이들에 대한 서면조..
  • 탄저균 배달사고 ,'실수' 아닌 기술적 오류 가능성
    미군이 살아 있는 탄저균을 미 정보 기관들과 민간 연구소 그리고 한국 미 공군 기지에 배달한 것은 사람에 의한 실수가 아닐 가능성이 크다고 미군이 발표했다. 래이 오디어노 미 육군 참모총장은 탄저균 샘플을 살균 또는 방사능 처리하는 과정에 기술적 오류가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탄저균이)완전히 죽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미군이 탄저균 샘플을 배달 할 때에는 이송 전 살균..
  • IBA 비즈니스 선교대회 기자간담회
    국내 최대 비즈니스 선교대회 개최…선교적 교회·BAM을 함께 논한다
    "복음이 없고 하나님 나라의 공의와 평화가 실현되지 않은 삶의 모든 영역, 문화권에 적극적으로 나아가는 것이 BAM(Business As Mission)이 지향하는 바입니다. 올해는 선교계의 두 가지 중요한 이슈인 '선교적 교회'(Missional Church)와 BAM을 함께 논의하며 위기에 처한 한국교회의 돌파구를 찾을 것입..
  • 메르스
    메르스 첫 환자 '슈퍼전파자' 가능성...8명 전염시켜
    국내 첫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환자로 확진된 A(68)씨로부터 바이러스를 옮아 추가로 감염된 환자가 8명으로 늘면서 '슈퍼전파자(super spreader)'일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29일 양성 판정을 받은 여덟 번째 환자는 ⓐ의원에서 첫 번째 환자의 진료에 참여했던 의료진이다. 지난 26일 실시된 1차 검사에서 음성으로 확인됐으나, 전날(28일) 재채취한 검체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