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친환경 각티슈 제작·보급”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대표 유미호, 살림)는 최근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일상’을 위해 친환경 각티슈를 제작,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일상’과 ‘1회용 플라스틱 없는 교회(카페)’를 위한 녹색구매캠페인을 진행한다. 교회 전도용품이나 선물로 이용하면 좋은, 친환경 각티슈를 제작하여 보급한다”고 했다. 이어 “일반적인 각 티슈는 입구 부분이 비닐로 되어 있어 사용 ..
  • 위러브 온라인 컨퍼런스
    CCM 밴드 위러브 속한 KOUNY, 오는 17일부터 온라인 수련회 개최
    양떼 커뮤니티(대표 이요셉 목사)와 CCM밴드 WELOVE CREATIVE TEAM이 속한 KOUNY(KOrea.UNinted.Youth)이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달 17일~19일까지 ‘회복, 그 다음···(주제말씀 사도행전 13:47-49)’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온라인 컨퍼런스에는 메신저로 김양재 목사(우리들교회), 김병삼 목사(만나교회),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참여..
  • 세룸연구소 로고
    세계의 약국이 되어가고 있는 인도 제약업계
    지금 전 세계가 코로나바이러스의 치료약이나 백신이 나오기만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1호 백신을 만들기 위한 글로벌 제약사들 간에 치열한 경쟁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제약사에서 시험 중인 140개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후보군들 중에서 높은 가능성을 보이고 있는 23개의 백신 후보는 현재 여러 단계에 걸쳐서 인간을 대상으로 하는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두를 달리고 있는 백신..
  • 카메룬
    보코하람 공격에 카메룬서 20여 명 목숨 잃어
    지난 1일 아프리카 카메룬 북부 국경선 부근의 옹게체웨(Nguetchewe) 마을에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보코하람(Boko Haram)이 자살폭탄 테러 등 기습 공격을 자행하여 크리스천들을 포함 10~20여 명의 주민이 사망했다고 한국오픈도어가 최근 밝혔다. 언론에 따르면 보코하람은 지난 1일 토요일 밤 11시경부터 주일까지 공격을 이어갔으며, 이로 인해 18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 도서『죽음에 이르는 7가지 죄』
    <8월, 작가들의 말말말>
    나태는 의욕이 없어서 무기력해지고 어떤 일에도 감정이 동하지 않아 마침내 손을 놓고 아무것도 행하려 하지 않는 마음의 상태를 가리킨다.…그러나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나태가 ‘선을 행하지 않으려는 의지’라는 능동적 성격을 지닌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자신이 타인을 불편하게 하는 상황을 만들었음을 알고도 그 상황을 개선하려 하지 않고 내버려 둔다면, 그것은 엄연히 이기적 나태이자 의지적 나..
  • 민성길 교수
    크리스천이 바라본 성혁명사(1)
    크리스천은 교회 밖 문화에 대해 분별하는 안목이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세속의 유혹에서 자신을 지킬 수 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 심지어 크리스천들도 서구의 그리스-로마 문명을 대단한 것으로 존경심을 가지고 있다. 이는 조심해야 한다. 왜 그러냐 하면, 그 문화는 다신교이며 성욕과 폭력 같은 인간의 죄 많은 본성을 찬양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스-로마 문명은 결국 멸망하여, 지금은 폐허로만 ..
  • 돈 기부
    미국 교회들, 코로나 경제 위기에도 꾸준한 기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미국은 지난 몇달 동안 GDP가 무려 32.9% 감소했지만, 자선 기부는 여전히 꾸준했다고 뱁티스트프레스가 지난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비영리단체 모금 마케팅 회사인 디커슨백커(DickersonBakker) 사는 최근 미국 내 1,000명 이상의 기부자들을 대상..
  •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9월 美 기도행진 동참 촉구
    오는 9월 2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2020 기도 행진(Prayer March 2020)’이 예정된 가운데,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수천 가정, 목회자, 교회들이 나와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현재 곤경에 처한 미국은 하나님의 도우심이 필요하며, 다음달 26일 자신은 기도하기 위해 미국의 수도로 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 한신대
    한신대, 코로나19 특별장학금 지급 결정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고통을 분담하고, 재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2학기에 ‘코로나19 특별장학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특별장학금은 2학기 수업료의 7%로 학생 1인당 최대 28만 8천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 김광연 교수
    인공지능 시대가 오고 있다
    휴머노이드(humanoid) 인공지능 로봇은 사랑(love)을 할 수 있을까? <공각기동대> 영화에서 보았던 인공지능 로봇은 타자와 대화를 하면서 그들 스스로의 감정을 드러내고 있었다. 현실과 동떨어진 영화 속 이야기이지만 정말 인공지능 시대에 휴머노이드들은 사랑이나 아픔 등의 감정을 가질 수 있을까? 그들도 인간처럼 사랑할 수 있을까?..
  • 연요한 목사 (profile)
    [아침을 여는 기도] 내 속에 깨끗한 마음을
    하나님의 선하심을 찬양합니다. 주님의 한결같은 사랑이 생명보다 더 귀합니다. 이 생명 다하도록 주님을 찬양하렵니다. 하나님께 저의 삶을 고백합니다. 죄악을 말갛게 씻으시어 “내 속에 깨끗한 마음을 창조하여 주시고 내 속을 견고한 심령으로 새롭게 하여 주십시오.”(시51:10) 저의 생을 어린 독수리처럼 기운차게 하옵소서. 그 구원의 기쁨을..
  •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소득 현황
    지난해 기초수급자 72%, 월 소득 40만 원 이하
    지난해 기초생활보장 급여를 받은 가구의 72%는 매달 버는 소득이 40만 원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득이 전혀 없는 가구도 전년보다 10% 이상 늘어 38만4천여 가구에 달했다. 9일 보건복지부가 발간한 '2019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말 기준으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는 188만1천357명으로, 가구로 따지면 137만1천104가구가 급여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