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기억나는 것은 나눔콘서트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콘서트를 마치고 로비에 서 있는데 한 여자분이 수줍게 오셔서 꼬깃꼬깃하게 접힌 쪽지를 손에 쥐여주셨어요. 부끄러운 표정으로 나중에 읽어달라고 하시며 사라지셨어요. 집으로 돌아가는 차 안에서 펼쳐본 쪽지엔 이런 글이 씌어있었어요. ‘죽고 싶은 마음 넘쳐나 너무 힘든 마음 (이었는데요.) 수아님 찬양 듣고 치유받고 갑니다... 너무 감사합.. 
“문제는 아동학대… 입양은 죄가 없다”
이들은 “비극적인 정인이의 죽음에 우리 입양부모들은 깊은 통절함과 애통함이 더한다. 정인이가 병원에 실려와 사망한 날이 10월 13일입니다. 그날 이후 입양가족들은 조용히 정인이를 추모하고 있었다”며 “정인이가 입양된 아동이고 가해자는 입양부모였기 때문에, 그저 같은 입양부모이고 입양가족이라는 이유만으로 사람들에게 죄인이 되어야 했다”고 했다... 
2021년 새해에 비전을 품고 희망을 노래하다
2021년 대망의 신축년 새해가 동터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해 하나님의 은총이 기독일보 독자들과 온누리에 풍성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전 세계를 강타한 팬데믹 위기 가운데 신축년 새해를 맞이합니다. 팬데믹은 어느 공동체보다도 교회에 큰 도전과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요구합니다... 
코비드19와 기독교교육 성찰하기
코비드19는 우리 모두의 일상생활을 바꾸어 놓았을 뿐만 아니라, 교회 공동체의 신앙생활을 비대면 온라인 예배와 온라인 교육으로 바꾸어 놓았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우리의 생활은 타인과의 접촉뿐만 아니라 성도들과의 교제까지도 접촉을 줄이라는 사회적 권고를 받으며 공공의 덕을 세우기 위한 책임으로까지 받아들여지고 있다... 
2021년 교회에 일어날 7가지 일들
사우스이스턴 신학대학원 학장인 척 로우리스(Chuck Lawless) 교수는 최근 처치리더스에 ‘2021년 교회에 일어날 7가지 일’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 전문을 소개한다. 여전히 코로나 지침은 존재한다. 그럼에도 코로나로 인해 참석하지 않기로 선택한 성도들이 있다. 그리고 여전히 우리는 전도해야 할 사람들.. 
“미 의회 내 대북전단금지법 우려 목소리 나올 것”
3일 미국 의회의 새로운 회기가 시작되면서 미 한반도 전문가는 대북전단금지법에 대한 미 의회의 우려를 예상하고 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최근 보도했다. 로버트 매닝 애틀랜틱 카운슬 선임연구원은 4일 이 매체를 통해 미 의회가 북한 내 정보 유입을 차단하는 한국의 대북전단금지법에 대해 많은 우려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 민주당 의원, 하원 개회기도서 “아멘과 아우먼”
미국 하원이 새 회기를 시작하면서 “아멘과 아우먼’을 넣어 개회 기도를 드렸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3일 임마누엘 클리버 하원의원(민주당, 전 캔사스시티 주지사)은 117대 의회의 출범을 알리는 개회기도에서 “우리는 유일신교적인 하나님인 브라마(Brahma)와 많은 다른 신앙들에 의해.. 
정인이 사건… “구멍 뚫린 아동보호 체계”
아동 권리 실현을 위해 활동하는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이 최근 정인 양 사건과 관련, “구멍 뚫린 아동보호 체계, 실효성 있는 개선방안을 마련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5일 발표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해 10월 아동학대로 생후 16개월의 짧은 생을 마감한 양천구 입양아동 정인이의 죽음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입양된 지 271일 만이었고,.. 
미 전문가 “대북전단 금지법, 표현의 자유 제약”
자유아시아방송(RFA)은 우리 대북전단 금지법에 대한 미국 미주리대학 한국학연구소 공동소장을 지낸 텍사스대학 오스틴 캠퍼스의 시나 그레이튼스(Sheena Greitens) 박사의 견해를 5일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그레이튼스 박사는 “저는 이 법 제정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 정보 유입의 자유에 대한 제약을 하는 이 법은 전 세계의 민주주의와 시민의 자유를 중요시하는 사람들의.. 
교회의 건강을 검증할 수 있는 5가지 방법
교회의 정서적인 건강을 어떻게 분별할 수 있을까? 그리고 교회가 올바른 길로 가고 있음을 검증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오로지 교회 개척에 힘써 온 오차드 그룹(Orchard Group)을 수 년간 이끌었던 리더 폴 윌리암스(Paul Williams)는 처치리더스닷컴(Churchleaders.com)에 정서적으로 건강한 교회에 대한 특징에 대해 게시한 글이 눈길을 끈다. 다음은 .. 
태영호 의원, “대북전단법 부당” 文 대통령에 공개서한
태영호 국회의원(국민의힘)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대북전단 금지법의 부당함을 알리는 공개서한을 5일 발송했다고 이날 밝혔다. 그는 이 서한과 함께 자신이 발간한 대북전단 금지법 정책자료집도 보냈다고 한다. 태 의원은 서한을 발송하며 “사실 이러한 정책자료집을 좀 더 일찍이 만들어 대통령님께 보내드렸으면.. 
재생산권과 아동학대
최근 인권위원회가 낙태죄 폐지와 관련해 정부에 향후에는 재생산권 차원에서 논의해 주기를 요청한 바 있다. 급진 페미니즘에서 사용하는 재생산권이라는 용어는 자기결정권과 함께 이제 그리 낯설지 않은 단어가 되었다. 재생산 권리란 차별, 강요, 폭력, 사회적 낙인 없이 자녀를 가질지 여부와 출산의 시기, 방법, 자녀의 수 등을 여성 스스로 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