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교사 예수님처럼
    날마다 하나님 나라를 사는 교회 이야기, 선교 이야기
    교회가 건강하게 세워지는 것은 단순히 성도 수의 문제가 아니라, 얼마나 하나님 나라 사상에 근거한 건강한 교회론을 가지고 있는지, 또 온 공동체가 말씀 안에서 얼마나 한마음을 품는 것이 중요한지를 잘 보여준다. 저자 유정상 목사(거룩한빛운정교회 위임)는 성경적인 분립의 원리들을 기초로, 실제로 많은 성도가 분립에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메시지를 포함, 건강한 분립을 위해 기도로 준비하되 기도의 ..
  • 하나님이 일하신다
    [신간] 하나님이 일하신다
    신약성경의 복음서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권위로, 이적을 행하는 능력으로 그리스도인을 현혹하는 데 관심이 없다. 오히려 ‘빛이 흑암 세상, 그늘진 세계에 임할 때 어떤 일이 벌어지는가’에 관심을 가진다. 이 책의 저자 최주훈 목사(중앙루터교회)는 사람의 삶이 선과 악, 진실과 거짓, 확실과 불확실, 복과 화가 뒤섞여 있어서 생각보다 그 경계가 모호하고 확신할 수 없는 일로 가득하다는 ..
  • 뇌의 기능은 식사한 후 2시간 정도 지나면 더욱 활발히 움직이게 된다. 식사를 마치고 좀 휴식을 취한 다음 2시간 뒤부터 공부를 하면 평소보다 능률이 두 배 이상 상승한다.
    [뇌치유상담] 가족과 아침 식사, 뇌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많은 사람이 아침 식사를 하지 않고 출근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한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함께하는 경우도 점차 줄어들고 있다. 그런데 미네소타대학교의 연구자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식사 시간이 청소년의 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2006년에 미국 25개 주의 10대 10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 가족이 저녁 식사를 함께할수록 자녀들이 더 긍정적인 가치를 가졌..
  • 미래목회포럼 제20회 정기총회
    미래목회포럼 “한국교회 방향성 제시하는 싱크탱크 역할 감당”
    미래목회포럼(미목)이 1일 서울 종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중강당에서 제20회 정기총회를 열고, 한국교회의 미래 방향성과 대안을 제시하는 싱크탱크의 역할을 계속 잘 감당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미목 대표 이동규 목사(청주순복음교회)와 이사장 이상대 목사(서광교회)는 모두 연임돼, 2024년 11월까지 직무를 1년 더 수행하게 된다. 이동규 목사는 대표 취임인사를 ..
  • 세기총 제39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마닐라기도회
    “한반도 평화통일 위한 기도 멈춰서는 안 될 것”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지난달 26일 오후 필리핀 마닐라 소재 은광장로교회(담임 김관형 목사)에서 제39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마닐라기도회를 개최했다. 세기총 평화통일기도위원회가 주관하고 세기총 필리핀 지회(지회장 임흥재 선교사)와 마닐라선교사협의회(회장 김해석 선교사)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기도회는 150여 명의 세기..
  • 이억주 목사
    교회언론회 “국민들에 실망 안긴 종교 지도자들 유감”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종교 지도자들 유감이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1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한국의 대표적 종교는 기독교, 불교, 천주교이다. 각 종교에는 국민들이 존경할만한 지도자들이 많이 있다. 국민들은 자신들의 삶은 부족해도 종교 지도자들에 대한 기대와 때로는 존경의 마음을 통하여 비워진 마음들을 채우게 된다”고 했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참 위로자 하나님께서
    참 위로자 하나님께서 저를 위로해 주십니다. 저는 곤경에 처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어려움을 주위에 알리고 도움을 요청하지만 도움은 받지 못하고 상처만 입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이삭에게 하셨던 약속을 야곱에게 다시 확인하여 주십니다. “나는 하나님, 곧 너의 아버지의 하나님이다...
  • people
    英 기독교인 74% “비기독교인과 신앙 공유 자신”
    영국 기독교인 대부분이 자신의 신앙을 나누는 데 자신감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런던시티미션’(London City Mission, LCM)이 최근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영국인들은 친구나 가족과 복음을 나눌 가능성이 가장 높았고(각각 42%), 비기독교인 직장 동료(37%)가 그 뒤를 이었다...
  • 코이카 인큐베이팅 센터
    개발도상국 섬기는 사회적 사업, 관심 있는 창업가 신규 입주 공고
    개발도상국 및 북향민분들과의 수평적 협력을 통해 지구마을의 잠재 가능성을 함께 높여가는 글로벌 플랫폼인 더브릿지와 코이카가 운영하는 코이카 이뉴베이팅 센터에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2024 상반기 코이카 이노포트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이하 코이카)가 ‘Innovation Hub for Development’라는 비전으로 운영하며, 글로벌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개발협력 분야의 혁..
  • 리빌더기도회
    “부패한 마음에서 쌓아 올린 기형적 불신앙 깨고, 통일한국 재건해야”
    예로부터 전해진 한국교회의 기형적 불신앙의 토대를 깨고, 통일한국을 지향하기 위한 영적 재건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리빌더유나이티드’의 기도회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테힐림 아트홀에서 12월 7일 개최된다. 리빌더 측은 “세대마다 전쟁의 방법이 다릅니다. 하나님께서 오늘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싸움은 믿음의 싸움이다. 하나님께선 40년 광야의 시간이 끝나고, 이제 약속의 땅으로 들어가야 할 출애굽..
  • CTS기독교TV 창사 28주년 기념 감사예배
    CTS기독교TV, 창사 28주년 기념 감사예배 드려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1일 오전 11시, CTS아트홀에서 창사 28주년 감사예배를 드렸다고 밝혔다. CTS법인이사인 윤영민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에는 CTS법인이사 조강신 목사의 기도와 CTS 20~23대 공동대표이사를 역임한 전명구 감독의 설교, 20대 공동대표이사를 역임한 이성희 목사의 격려사, 장기근속직원 표창의 순서로 진행됐다. 설교를 맡은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