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김영미 부위원장
    동반교연 “‘이념 편향’ 김영미 저출산위 부위원장 해임하라”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이 11일 ‘국민을 기망하며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려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저출산위) 김영미 부위원장을 즉각 해임하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동반교연은 “지난 11월 27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부위원장 김영미)는 저출산에 대한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국민 중 81%가 사실혼 등 다양한 결혼 형태를 인정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또..
  • 김수지
    CCM 가수 김수지, 아프리카 ‘거리의 아이들’ 위한 성탄 콘서트
    몇해 전 가수 이진아의 편곡으로 불려지며 대중에게 인기를 끌었던 CCM 곡 ‘이 시간 너의 맘 속에’의 원조 CCM 가수 김수지가 크리스마스 콘서트로 대중에게 돌아온다. 4년 전, 19년 만에 6집 앨범을 발매하며 돌아왔던 김수지가 ‘길 위의 콘서트’라는 제목으로 CCM 가수 남궁송옥, 김도현 등이 함께 참여한다. 이번 콘서트의 제목은 아프리카 케냐의 고아들, 나이로비의 거리에서 살고 거리를..
  • 채영삼 교수
    이렇게 기도하라
    학생: “교수님, 이런 것도 여쭈어 봐도 될지 모르겠지만, 요즘 기도하는 것이 힘들다는 느낌이 들어서 기도노트를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 건지 잘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다. 혹시 기도노트를 할 때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지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 이만석 목사
    하마스가 인질과 포로교환을 왜 중단했을까
    2023년 10월 7일 초막절 마지막 행사를 위해서 청소년 음악 축제가 준비되고 기쁨의 분위기가 한껏 부풀어 있던 안식일 아침 함마스가 이스라엘을 무차별 공격함으로 시작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주민들의 악몽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함마스는 20분간 5천발 정도의 로켓포를 무차별 발사함으로 건물들이 파괴되고 이스라엘 사람들이 죽어 나가는 대참사가 일어났었다. 1시간 정도 이 정도로 퍼부었으..
  • 월드비전이 <기후위기에서 기후탄력성으로: 취약지역에서의 기후 적응과 평화증진 노력>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월드비전,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메시지 국제사회에 전달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한국시간으로 지난 9일 밤, 제28차 UN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8)에서 <기후위기에서 기후탄력성으로: 취약지역에서의 기후 적응과 평화증진 노력>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1일(월)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기후위기가 취약국가 아동과 주민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알리고 또 이들이 단지 피해자이자 또 수동적인 수혜자가 아닌 기..
  • 안산단원구복지관
    안산시단원구노인복지관, ‘어르신 즐김터 성과 공유회’ 개최
    안산시단원구노인복지관(관장 황인득, 복지관) 지역거점센터 대부 다시 꿈센터는 최근 경기복지재단 공모지원으로 7개월 동안 결과를 보고하는 ‘어르신 즐김터 성과 공유회’를 복지관에서 가졌다. ‘어르신 즐김터 사업’은 민간시설 및 유휴 공간 등을 활용해 지역 거점 어르신의 문화 여가 프로그램 운영 및 동아리사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 유세프 목사
    “이집트 전도 행사에 1만7천명 참여… 7천8백명 회심”
    기독교를 둘러싼 심각한 제한과 계속되는 불안에도 불구하고, 마이클 유세프(Michael Youssef, 75) 목사가 이끄는 이집트 카이로의 전도 행사에 1만 7천여명이 참석했다. 그는 어둠 속에서 복음은 가장 밝게 빛난다고 말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전했다...
  • 美 캘리포니아 대형교회, 도움 필요한 가정 위한 크리스마스 행사 개최
    미국 캘리포니아 대형교회는 이번 크리스마스에 도움이 필요한 지역 가정의 어린이들에게 장난감, 책, 옷을 전달하는 행사에 2천여명을 초대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로클린과 새크라멘토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데스티니 기독교 교회(Destiny Christian Church)는 지난 9일(이하 현지시간) 6만4천평방피트 규모의 커뮤니티 센터에서 ‘Love Our City’라는 제..
  •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행사 성료
    전 세계 어린이에게 선물상자와 복음을 전하는 기독교 국제구호단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대표 오기선)의 대규모 어린이 전도사역인 OCC선물상자가 연말의 특별한 봉사의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흘에 걸쳐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스위스그랜드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행사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개인 후원자 및 단체, 교회에서 ..
  • 학생
    英·美 종교인 47% “직장에서 신앙 표현 불편해”
    한 연구에 따르면 영국과 미국의 많은 종교인들이 직장에서 신앙을 표현하는 것을 불편하게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컨설팅 그룹인 펀 칸돌라(Pearn Kandola)의 연구는 유대교, 이슬람교, 시크교, 불교, 힌두교 또는 기독교를 따르는 미국과 영국 근로자 6천명 이상의 의견을 물었다. 설문조사 참석자 중 절반(47%)은 직장에서 종교 축제에 대해 논..
  • 대구서문교회
    대구서문교회, 중구청에 ‘이웃돕기 김장김치’ 기탁
    대구서문교회(담임목사 이상민)는 최근 중구청(구청장 류규하)을 방문, 이웃돕기 김장김치 5kg 150상자(6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대구서문교회 이규찬 장로는 “장기화된 경기침체 및 고물가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구 저소득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기탁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 예배
    “코로나19 교회 폐쇄 조치, 교인들 신체적·정신적 건강에 영향 미쳐”
    코로나19로 인한 교회 폐쇄가 가톨릭 신자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친다는 조사 결과가 나온 뒤, 다시는 폐쇄를 강요받아서는 안 된다고 한 가톨릭 단체가 밝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가톨릭 연합(Catholic Union)은 1천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중 3분의 2(62%)가 팬데믹 기간 동안 강제 폐쇄된 예배 장소로 인해 신체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