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윤형철 교수의 조직신학 꿀팁』
    <6월, 작가들의 말말말>
    교회로 오가는 길은 세상을 초월하지 않는다. 광장과 시장을 지나 학교와 마을로 이어지고 숲을 지나 이웃 마을로 뻗친 길 그 어딘가에 교회가 있다. 그 길에 있는 모든 것들, 즉 시장 선거(정치), 밀의 가격(경제), 신임 교사(교육), 가십거리(언론), 거리 악사(예술), 일찍 개화한 봄꽃(자연)은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다. 교회도 예외는 아니다. ‘세상에 속하지 않지만 세..
  • 최일도 목사
    새 책 펴낸 최일도 목사 “나 아닌 하나님의 사랑 이야기”
    ‘밥퍼’ 최일도 목사(다일공동체 대표)의 신간 ‘밥퍼목사 최일도의 러브 스토리’(킹덤북스, 이하 ‘러브 스토리’) 출판 기념 기자 간담회가 9일 오후 서울 청량리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최 목사가 책으로 독자들과 만나게 된 것은 ‘칠년을 하루같이’ 이후 8년 만이고 밀리언셀러가 된 ‘밥 짓는 시인 퍼주는 사랑’ 이후 26년 만이다. ‘러브 스토리’는..
  • 신학산책, 생명의 길
    신간 ‘신학산책, 생명의 길’
    저자의 독특성은, ‘기독교 대화신학’이라는 부제가 말해주듯, 기독교가 이제까지 소홀히 했던 주제들과 경향들에 대해서 열린 마음으로 대화하고 그 결과들을 수용한다는 데 있다. 저자는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시야를 훨씬 넘어서 현대의 다양한 신학 사상들, 폴 틸리히와 해방신학, 과정신학들과 대화하고 그 결과들을 수렴했다...
  • 도서『야곱, 우리 모두의 이름』
    <6월, 작가들의 말말말>
    코로나19와 같은 상황에도 기존과 변함없이 유지되거나 오히려 강화되어야 하는 목양 사역이 있다. 그것은 바로 전화 심방이다. 전화 통화는 비대면이고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것이지만 메신저나 화상 모임에 비해 아날로그에 가까운 소통 방법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전화 통화는 서로 교감하고 소통하는 데에 있어서는 그 어느 것 못지않은 효과가 있다. 일대일의 관계라서 더 그렇다. 특히 코로나19 ..
  • 한변 화요집회 114회
    “北인권재단 이사 추천 않은 건 직무유기… 검찰에 항고”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한변)과 ‘올바른 북한인권법을 위한 시민모임’(올인모)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제114차 화요집회를 개최했다. 먼저 김문수 전 경기도 지사가 발언했다. 김 전 지사는 “한변은 북한인권재단 이사를 추천할 법률적 책임이 있음에도 추천하지 않고 4년 이상 미루고 있는..
  •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
    [신간]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은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어떻게 성취되는가에 초점을 맞추는 새로운 스터디 바이블이다. 성경 전체를 하나님의 구원 역사의 큰 흐름으로 이해하면서, 성경 속 수많은 이야기와 다양한 주제가 구원 계획의 성취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분명하게 드러낸다. 이 책의 안내를 따라 성경을 읽다 보면 성경의 광활한 숲을 조망하는 동시에 나무 하나하나를 자..
  • 도서『나단이 찾아온 날』
    <6월, 작가들의 말말말>
    우리 영의 양식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믿음은 말씀이 공급되어야 자랍니다. 내가 절망에서 일어나지 못하는 것은 말씀을 공급받지 못해서입니다. 내 자녀가 주저앉아 있는 것, 결심하고도 실천하지 못하는 것은 말씀을 먹지 못해서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모르겠다는 말을 자주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 ‘하나님 뜻대로 되겠지’ 하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뜻은 성경에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 팻머스문화선교회 여름성경학교
    팻머스, 다음세대 정체성 회복 위한 청소년부 VBS 콘텐츠 공개
    성경을 청소년의 방식으로 마주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이유진, 천 샘 주연의 웹드라마 <너의 대답>, 트랜디한 비트 위에 춤과 랩으로 성경 말씀을 외워보는 와 <랩-챈트>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청소년들이 말씀을 깊이 생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성경이 답’이라는 주제로 10대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예배 찬양도 녹음을 마쳤다. 이 밖에 교사 인력이 부족한 교회들도 얼마든지 표준화된 VBS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