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복음주의상담학회(회장 안경승)가 최근 서울 서초구 소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사랑아트채플에서 ‘기독교상담과 중독’이라는 주제로 제43차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패널발표에는 김주한 교수(총신대 신학과)가 ‘바울 서신을 통해 본 중독에 관한 성경적 이해’ 이라는 발표했다. 김 교수는 “벌어지는 현상을 타락한 죄의 결과라고 전제할 경우, 중독이라는 개념 자체가 설 곳이 없고 따라서.. 
“창세기의 창조기록, 천문학적 관측 사실과 일치”
김동찬 박사(미국 국립전파천문대)가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56회 창조론온라인포럼에서 ‘천문학적 관점에서 본 창세기 창조기록’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김 박사는 “창세기의 창조기록은 천문학적 관측사실과 일치하는가”라며 “먼저 우주의 구조를 살펴보면 태양계는 태양을 중심으로 8개의 행성이 있으며, 화성과 목성 사이에는 소행성대가 존재한다”며 우주의 구조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창세기와 천문.. 
장신대 성서학연구원, 제121회 심포지엄 개최
장로회신학대학교 성서학연구원(원장 김문경 교수)에서는 세계교회협력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121회 성서학연구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유다-다말 내러티브에서 야고보서까지”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김문경 교수가 사회를 맡아 행사를 이끌었다. 첫 번째 발제에서는 서창립 박사가 “유다-다말 내러티브에서 나타나는 형사취수제에 대한 사회적 강조”를 발표했으며, 이은우 교수가 .. 
한국기독교교육학회, 2024 추계학술대회 개최한다
한국기독교교육학회(회장 장신근 박사, 장신대 교수)가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광진구 장로회신학대학교 소양관에서 ‘축소시대의 기독교교육’을 주제로 2024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축소시대의 기독교교육’라는 주제로, 한국기독교교육학회가 추구하는 실천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구성하여 관련 주제에 대한 최고의 전문가들을 통한 주제발표와 분과별 발표.. 
목원대, 대전에서 첫 성탄 트리 점등 예배 열어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는 지난 18일 오후 대학본부 앞에서 성탄 트리 점등 예배를 열고,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며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메시지를 지역사회에 전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성탄 트리는 높이 11m, 지름 5.5m의 대형 구조물로, 별이 쏟아지는 은하수 디자인과 함께 LED 조명을 활용한 천사의 날개, 루돌프 썰매 등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돼 겨울 동화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 
“로잔, 복음의 우선성·긴급성에 대한 분명한 입장 정립해야”
기독교학술원(김영한 원장)이 22일 오후 3시 양재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제4차 로잔대회 평가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제47회 영성학술포럼 기도회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개회사를 전한 김영한 박사는 “4차 로잔대회는 세계교회의 지형이 북미와 서구에서 남반구와 동쪽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는 앞으로 비서구교회가 기독교선교의 중심축이 될 것을 예고해주고 있다”며 “로잔 서울선언문은 그 .. 
한국교회 COVID-19 대응 백서 출판기념회 개최
한국교회 COVID-19 대응 백서 출판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지난 19일 오후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김운용, 이하 장신대) 이상조기념도서관 지하 1층 책마당에서 열렸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백서는 한국교회의 코로나19 경험을 바탕으로 감염병 발생 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제시하며, 재난 위기 극복을 위한 매뉴얼로 활용될 예정이다. 출판기념회는 두 가지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경건.. 
감신대, 웨슬리 사회적 목회 컨퍼런스 성료
감리교신학대학교(총장 유경동)가 지난 18일 오후 1시 본교 중강당에서 ‘웨슬리 사회적 목회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목회와 직업을 겸비해 지속적인 목회 활동을 이어가는 ‘사회적 목회’의 가치를 조명하고자 마련됐다. 컨퍼런스는 감리교신학대학교 주최, 웨슬리 사회적 목회 연구원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서울연회, 서울남연회, 중앙연회 등 여러 연회와 교회들이 후..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5기 사역자 양성과정 진행한다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대표 최새롬 목사)이 오는 12월 16일(월)과 23일(월) 양일간 서울 관악구 왕성교회(담임 김요나 목사)에서 제5기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사역자 양성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시작된 이 사역은 교회 세미나 및 양성과정을 통해 현재까지 280여 개 학교에 예배를 세우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번 과정은 현장 사례 중심으로 학원 사역 비전과 전략을 전수하며, .. 
한신대, SW중심대학사업 ‘2024 산학자문위원회’ 위촉식 진행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4 산학자문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SW중심대학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산학협력을 강화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산학자문위원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이심석 단장과 정상국 수석,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김현식·손재기 박사,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권성진 실장, △씨어스테크놀로지 이영신 대표, △.. 
한신대 평생교육원, 제3기 장로아카데미 성료… 24명 수료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평생교육원(원장 김대숙)이 지난 18일 경기캠퍼스 경삼관 4층 북카페에서 ‘한국기독교장로회 전국장로회연합회 제3기 장로아카데미’ 수료 예배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를 수료한 장로는 총 24명이다. 예배는 김대숙 평생교육원장의 인도로 진행되었으며, 전국장로회연합회 총무 노준복 장로의 기도, 회기록 서기 노선호 장로의 성경봉독, 클래식 기타리스트 정욱의 .. 
침신대, ‘Rebound 다시 비상하라’ 선교축제 성료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Rebound 다시 비상하라’를 주제로 도서관 앞 광장에서 선교축제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다시 세워가는 선교’(에베소서 3장 12절)를 부제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에게 선교 비전을 심어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5일 저녁에는 대강당에서 우미쉘 목사가 찬양집회를 인도했다. 그는 “나를 찾아오신 예수님”(요한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