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학생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파티전도가 지난 20일 신현교회(최상호 목사)에서 열렸다. 이번 전도대회는 오늘날 세속화, 상업화된 성탄 시즌에 국제학생들에게 성탄의 올바른 의미를 전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복음을 소개하기 위해 글로벌비전공동체(GVC)가 처음 마련한 자리였다. 지난 4월부터 크리스마스파티전도를 준비해 온 GVC 대표 문성주 목사는 .. 
미래세대 키워드 'SNS·참여적 공동체·본질 회복·전방위 사역'
미래세대를 세우는 일은 한국교회의 시급한 과제다. 그래서 최근 한국교회 내에서 이들을 위한 전도 방향과 전략이 다양하게 제시되고 있다. 하지만,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미래세대는 누구인가'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이해는 드문 형편이다. 22일 서울신학대학교 우석강당에서 열린 제1회 서산현대목회포럼은.. 
미래세대 '예수님·성경' 좋아해도 '종교' 기독교는 '부정적'
한국교회의 앞날은 미래세대에 달려있다. 하지만 교회 내 젊은 세대가 줄어들고 있는 것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한국교회가 지금이라도 미래세대에 적극적으로 다가가 이들을 교회 주체로 세우려면, 먼저 미래세대의 특징을 제대로 이해해야 한다. 이 가운데 미래세대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실효성 있는 선교.. 
북한이탈주민 초청 '성탄 축하 음악회' 열려
서울 금천구 시흥2동 내 11개 지역교회가 연합한 시흥2동 교회협의회(회장 노윤식 목사)가 20일 오후 7시 금천종합복지타운 3층 대강당에서 북한이탈주민 초청 성탄 축하 음악회를 개최했다. 150여 명의 북한이탈주민이 참여한 이 날 행사에는 제일성결교회를 비롯하여 금천침례교회, 시흥중앙장로교회, 주는교회, 도성장로교회, 한무리교회의 성가대 및 중창단, 선교단이 출연하고.. 
"국내 거주 무슬림, 제대로 알아야 선교도 가능"
FIM국제선교회 대표 유해석 목사는 16일 "현재 한국에 거주하는 무슬림 인구는 약 23만 명에 달한다"며 "우리는 참 진리를 고수함과 동시에 우리 곁에 다가온 이슬람에 대해 배우고, 무슬림에게도 진리를 전해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내적 부르심에 확신 있어야 제대로 선교할 수 있어"
"선교사의 생활과 사역에서 중요한 것은 '선교적 소명'입니다. 선교사로 나갈지, 계속 선교사역을 할지 결정해야 할 중대한 기로에 서 있을 때 하나님의 부르심과 소명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주안대학원대학교 김종성 교수는 "선교사들이 복음을 온전히 전하려면 개인적인 동기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의 부르심과 소명을 분명히 받아야 한다"며 "일부 선교사의 불순한 동기로 말미암아 한국교회는 해외선교를 .. 
"청지기로서 신앙과 직분 잘 관리해 위기 줄여야"
"오늘날 안전한 곳은 세계 어디에도 없습니다. 위험한 분쟁지역뿐 아니라 관광지나 개방지역에서도 범죄나 안전사고 같은 또 다른 위기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작은 위기 하나라도 발생하면 굉장한 후유증.. 
"분단 70년 맞아 통일된 한반도의 큰 그림 그릴 것"
부흥한국 공동대표 고형원 전도사는 15일 서울 상도동 부흥한국 사무실에서 열린 2015 통일비전캠프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캠프는 통일문제에 대해 방황하는 한국교회가 말씀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 건강한 연합모임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대신총회수호協 "대신·백석 통합총회는 불법이자 원천 무효"
16일 천안 백석대학교에서 대한예수교장로회 대신총회(총회장 전광훈 목사)와 백석총회(총회장 장종현 목사)의 통합총회가 열린 같은 시각인 오전 11시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는 교단 통합을 반대하는 대신교단 인사 250여 명이 모여 제2차 대신총회수호협의회 기도회 및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교단·군선교 유관기관 하나 되도록 통로 역할 할 것"
김태식 군종목사(53)가 제23대 한국군종목사단장으로 14일 취임했다. 임기는 1년이다. 김 목사는 1987년 군종 45기로 임관해 3공병여단, 21사단, 1군단, 육군3사관학교, 육군종합행정학교 상담학과장 등을 거쳐 육군본부교회 담임목사, 3군사령부 군종참모, 육군교육사령부 군종실장, 육군군.. 
제15회 평택시 교회연합 성가대 송년음악회 성황리 진행
지난 13일 평택순복음교회에서 평택시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강헌식 목사, 평택성결교회 정재우 목사, 새정치민주연합 평택을 지역위원장 정장선 안수집사, 평택시의회 시의원 김수우 집사를 비롯해 평택 시민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4 성탄축하 제15회 평택시 교회연합 성가대 송년음악회'가 성대.. 
"中 가정교회, 전문인 선교로 北 지하교회 세우는 역할 기대"
20여 년간 전문인 선교 분야를 연구하며 전문인 선교사 훈련 및 양성에 앞장서 온 김태연 명지대 국제대학원 교수(한국전문인선교원·GPI 원장)는 12일 "앞으로 중국 가정교회가 북한 지하교회 교인들을 일으켜 세우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특히 이들이 관광, IT 분야 등에서 전문인으로 북한에 진출하여 협력한다면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