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오늘 밤, 걷자! 당신이 실천하는 자살예방캠페인"
    오는 8월 31일에 우리나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명존중문화를 확산시켜 전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한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가 여의도 한강공원 계절광장에서 열린다. 2019 통계청 발표에 의하면 우리나라는 하루에 34.1명, 연간 12,463명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생명의전화와 삼성생명은 자살예방 필요성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적극적..
  • 인권위 혐오차별 조장 규탄집회
    "동성애 비판을 혐오차별이라 말하는 인권위 규탄한다"
    혐오차별로 포장된 동성애독재 대응 비상대책위원회은 인권위 앞에서 25일 오전 11시부터 인권위 규탄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인권위는 동성애를 적극 옹호하며, 양심과 신앙, 학문의 자유에 따른 동성애 행위를 반대하는 것을 혐오로 규정했다”면서 “이를 대응하기 위한 혐오차별특위를 출범시켰다”고 전했다...
  • 일가재단_제29회 일가상, 제11회 청년일가상 수상자 선정
    일가재단, 제29회 일가상, 제11회 청년일가상 수상자 선정
    일가재단(이사장 손봉호)은 7월 24일 제29회 일가상·제11회 청년일가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농업부문 민승규(한경대학교 석좌교수), 사회공익부문 박마리아(아프리카음악대학 학장), 청년일가상 권민수·박영민(농업회사법인 록야㈜ 대표)이다. 일가상 농업부문 수상자인 민승규 석좌교수는 2001년 한국벤처농업대학 설립을 주도하여 농업에 비즈니스적 패러다임을 도입하였고, 농업에 문..
  • 오버플로잉워십 4집 앨범- The Promised Land _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나는 강하고 깊은 예배
    오버플로잉워십 4집 앨범- The Promised Land _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나는 강하고 깊은 예배
    오버플로잉 워십이 4번째로 선보이는 "The Promised land"(약속의 땅)은 우리나라와 열방의 다음세대 부흥을 위해 매월 열리는 서울 뉴리바이벌(New Revival) 예배들을 컬렉션해 제작한 예배실황(Live worship) 앨범이다. 11곡의 라이브실황과 1곡의 스튜디오 버전을 더해 총 12트랙이 수록되었다. (실황으로 12곡을 하나의 CD에 담기에 시간이 부족해 CD에는 10곡..
  •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무지개 깃발 게시와 아이다홋데이 규탄
    "HIV 감염 재소자들의 격리 수용을 인권침해라는 인권위 규탄한다"
    최근 17일 인권위가 교도소에서 에이즈 환자에게 특이 환자 표식해, 재소자를 관리한 제도를 인권침해라며 시정 권고했다. 이에 반동연은 비판 성명서를 냈다. 이들은 “교정 내 24시간 좁은 공간에서 생활해야 하는 특수성으로, HIV 감염자를 분리 수용해왔다”며 “왜냐면 밀폐된 공간에서 어떤 상황이 발생할지 예측할 수 없기에, 특별한 관리가 필요했다”고 전했다...
  • 제5회 북한인권자유통일주 선민네트워크 김규호 목사
    "이승만 서거 54주기 업적기리는 동상 제작 청원드린다"
    선민네트워크는 이승만 대통령 서거 54주기인 19일 광화문 동상 앞에서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독재 타도라는 뜨거운 함성을 외치며, 민주화 열망을 지내온 우리 86세대”라며 “그러나 386세대 전반은 이승만 대통령에 대해 부정적”이라 전했다. 이어 이들은 “4.19정신을 통해 이승만 대통령은 독재에 항거했던 학생들을 탄압했던 독재자로 기억했다”며 “남한의 단독정부를 세워, 분단의 역사를..
  •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 ‘6호점’ 인천부평점 오픈... 인천지역 장애인 일자리 확대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 ‘6호점’ 인천부평점 오픈... 인천지역 장애인 일자리 확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7월 18일(목)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기빙플러스 인천부평점을 오픈했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으로부터 기부받은 새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하는 국내 최초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스토어다. 유명브랜드의 의류와 신발, 속옷, 생활용품 등을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수익금은 매장 내 장애인 직원 고용 등 취약계..
  • 시청각중복장애인(앞쪽)이 지난 16일 오전 열린 '시청각중복장애인을 위한 복지입법 프로보노 캠프'의 세미나를 참석해 토론을 나누고 있다.
    밀알복지재단-서울대 로스쿨, ‘시청각중복장애인을 위한 복지입법 프로보노 캠프’ 성료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센터장 오화중)와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공익법률센터(센터장 김주영 변호사)는 지난 15~17일 열린 ‘시청각중복장애인을 위한 복지입법 프로보노 캠프’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미래의 법조인인 서울대 로스쿨 학생들이 사회적 약자인 시청각중복장애인을 만나 소통하며 장애인복지입법과 관련해 배움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시청각중복장애인은 볼 수..
  • 왜곡된 성교육’으로 내 아이 죽이는 <드림청소년성문화센터> 규탄한다!
    "서울시 드림청소년문화센터는 왜곡된 젠더 성교육을 멈춰라"
    반동연 외 8개 단체는 서울시 드림청소년성문화센터의 잘못된 성교육을 비판하는 집회를 가졌다. 이들은 “젠더 이론에 입각한 성평등교육과 성인지 교육은 남자와 여자 외 다른 성이 있다고 가르치는 교육”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들은 성교육에 참여한 학부모 제보를 인용해, 당시 강사가 했던 말을 전했다. 이들은 강사의 “‘아니에요. 여러 가지가 있어요’, ‘선생님이 무슨 성별로 보여요? 선생님이 남..
  •  ㈜쌍방울, 밀알복지재단에 저소득 독거노인용 여름내의 기부... "폭염 노출된 어르신 건강 위해"
    ㈜쌍방울, 밀알복지재단에 저소득 독거노인용 여름내의 기부... "폭염 노출된 어르신 건강 위해"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17일(수) 서울 중구 ㈜쌍방울 본사에서 ㈜쌍방울(대표 방용철)로부터 독거어르신을 위한 여름내의 약 1천만원 상당을 전달받았다. 전달받은 내의는 밀알복지재단의 저소득 독거노인 지원 캠페인 <시원한 마음 한가득>을 통해 도움이 절실한 독거어르신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 밥퍼재건축을 위한 서명운동 전개
    밥퍼재건축을 위한 서명운동 전개
    국제 NGO 다일공동체가 청량리에 위치한 ‘밥퍼나눔운동본부’의 재건축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밥퍼재건축 백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한다. 현대 인구의 급속한 고령화와 고립화에 따라 밥퍼를 외로운 죽음을 막고 이웃과 소통하는 전문적 기관으로 재건축하고자 지난해부터 관련 캠페인을 시행 중에 있다. 다일공동체 최일도 대표는 “밥퍼에 찾아오는 분 중에는 단순히 밥을 먹는 것 이외에 외로움을 달래..
  • “하나님께 받은 사랑, 이웃과 나누며 풍성하게!”
    “하나님께 받은 사랑, 이웃과 나누며 풍성하게!”
    뜨거운 여름, 무더위에 지친 마음을 시원하게 해줄 사랑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이번 한 주 전국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발 벗고 나선 교회들의 생명 나눔 덕분이다. 홍성장로교회(담임 양정국 목사)가 지난 14일 교회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를 초청해 생명나눔예배를 드렸다. 설교자로 나선 박진탁 목사는 ‘아름다운 기적’이라는 제목의 말씀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