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싱턴지역원로목사회(회장 오광섭 목사) 5월 월례회
    오쾌한 목사, "원로는 원로다워야 한다
    워싱턴지역원로목사회(회장 오광섭 목사) 5월 월례회가 28일(화) 애난데일 소재 메시야장로교회(담임 한세영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예배는 홍장춘 목사의 사회, 박태환 목사의 기도, 오쾌한 목사의 설교, 양보영 목사의 특별기도(조국과 미국을 위해), 박시몬 목사의 헌금 특송, 박문규 목사의 헌금기도, 김윤국 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특별히, 석은옥 여사와 홍금상 사모 등으로 구성된 크로..
  • [전문] 워싱턴한인연합회 "정신적 충격을 받은 인턴사원 위로"
    이렇게 성명서를 발표하는 마음 착잡하기 그지없습니다. 워싱톤 동포들은 우리가 처음으로 직접 뽑은 대통령님이 방문한다는 사실을 너무나 행복하게 생각했지만, 대통령을 보좌해 새로운 한미 양국간에 외교를 공고히 해야할 고위공직자가 비도덕적이고 파렴치한 행동을 한 것에 대하여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 워싱턴 한인사회, "윤창준 사건 신중한 태도 유지할 것" 촉구
    워싱턴한인연합회(회장 린다 한)와 다수의 한인 단체들이 지난 5월 17일 버지니아 애난데일 소재 한인연합회관에서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성명서는 이문형 워싱턴한인연합회 수석부회장이 대독했다. 성명서에서 이들은 "사건발생 진원지인 워싱턴 동포들의 여론과 다르게 한국에서는 해결방법에 혼란이 있어 보이고 SNS를 통해 신상털기와 근거없는 소문을..
  • 워싱턴총신동문회 모임 루즈벨트 대통령 기념관에서
    워싱턴총신동문회, DC에서 교계와 세계 지도자들 위해 기
    워싱턴총신동문회(회장 임용락 목사)가 지난 5월 2일(목) 그동안 총신동문회 회장을 역임한 동문들과 함께 워싱턴 DC를 방문해 나라와 민족, 세계 그리고 국가 지도자를 위한 기도회를 가졌다. 워싱턴총신동문회는 일년에 한 번 증경회장들을 모시는 행사를 갖고 있으며, 올해는 DC를 방문해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와싱톤중앙장로교회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7일 '패밀리 무비 나잇(Family Movie Night)'을 열었다.
    "1, 2, 3대가 함께할 수 있었던 유일한 시간"
    와싱톤중앙장로교회(담임 류응렬 목사)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7일 '패밀리 무비 나잇(Family Movie Night)'을 열었다. 올해 3회째를 맞은 패밀리 무비 나잇은 가정사역원 주최, 남성사역부 주관으로 열리고 있으며 해가 갈수록 더 많은 성도들과 이웃들이 찾고 있다...
  •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Google I/O 2013)에서 새로운 구글맵이 발표됐다
    목회자의 영성을 진화하는 구글 맵에서 찾는다면
    지난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Google I/O 2013)'에서 새로운 구글맵이 발표됐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도 많지만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은 '맞춤형 지도(a tailored map)' 기능이다. 사용자가 자주 가는 곳이나 자주 검색하는 자료 등 그 성향을 분석해 사용자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사용자가 가장 관심있는 사항들을 추천하는 ..
  • 박근혜 대통령이 5일 오후(현지시간) 아스토리아호텔 그랜드볼륨에서 열린 뉴욕동포 간담회에서 인사말이 끝난 후 축하박수를 받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 워싱턴 도착, 동포간담회 참석
    취임 이후 첫 해외 순방에 나선 박근혜 대통령이 정상외교를 위해 5월 6일(월) 워싱턴에 도착했다. 이날 오후 워싱턴 근처 메릴랜드 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 도착한 박 대통령은 알링턴 국립묘지와 한국전 참전기념비에 헌화했다. 박 대통령의 방미를 축하하기 위해 워싱턴한인연합회를 비롯해 총 34개 워싱턴지역 단체들이 환영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이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워싱턴한인연합회관에서 자체적..
  • 미주한인의목소리가 제작한 28페이지 동해병기 자료중 15페이지
    '동해 병기' 美 버지니아주 의회에 다시 상정된다
    미주한인의목소리(회장 피터 김)가 지난 2012년 1월, 미국내 최초로 버지니아주 의회에 미 교과서 '동해 병기'를 상정했던 데이브 마스덴(Dave Marsden) 상원과 오랜 논의와 준비끝에 2014년 1월, 미 교과서 '동해 병기' 법안을 버지니아주 의회에 다시 상정하기로 결정했다.마스덴 상원과 워싱턴한인연합회 그리고 미주한인의목소리는 5월 1일 워싱턴한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상정 계획을 발..
  • 길거리 영어토크 콘서트로 북한문제 알린다
    북한자유주간을 맞아 열린북한방송(사단법인 열린북한)이 오는 5월 3일(금) 저녁 7시 한국 홍대 앞 걷고 싶은 거리 초입(홍대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바로 옆)에서 외국인들과 함께 북한문제에 대한 영어토크 콘서트를 연다. 행사에는 북한자유주간을 맞아 한국을 방문한 미국인 북한자유연합 수잔 숄티(Suzanne Scholte) 의장이 참석해 북한인권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활동들, 그리고 더 ..
  • 원로목사부부 초청 예배
    워싱턴연합장로교회 원로목사부부 초청 예배
    베데스다 소재 워싱턴연합장로교회(담임 김해길 목사)에서 4월 30일(화) 원로목사부부 초청 예배가 열렸다. 예배는 한상우 목사(워싱톤교역자회 부회장)의 사회, 이해갑 목사의 기도, 김해길 목사의 설교, 엄주성 목사(워싱톤교역자회 총무)의 광고, 오광섭 목사(원로목사회 회장)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