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 최초로 성경 시편 150편 전편을 노래로 만든 작곡가 차은선 씨가 11월 한 달 동안 부산-서울-가평으로 이어지는 초연 무대를 열어 오고 있다. 차은선 작곡가의 시편찬송은 그레고리안 선율의 영성과 한국적 장단을 결합한 독창적 방식으로, 시편 150편을 성경구절 그대로 가사에 넣어 한국적인 찬송가로 탄생됐다. 차 작곡가는 2021년 5월부터 기도하며 작곡하기 시작해, 올해 5월 전편을.. 
“AI 시대… 인간다운 해석과 깊이 훈련해야”
올해 수능 문제를 풀게 하면 만점을 낸다는 AI. 이런 인공지능에게 신앙 고민을 털어놓고 위로받은 경험이 있다면, 과연 그것은 성경적일까 비성경적일까? 18일 금호제일감리교회에서 'AI 목회세미나'가 열렸다.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는 목회자들에게 깊은 통찰과 실천적 지혜를 나누는 시간이 됐다. 이번 세미나는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 부흥전도단(단.. 
“순장과 다락방이 세우는 교회”… ‘더목회자 세미나’ 열려
더사랑의교회(담임 이인호 목사)가 17일부터 이틀간 '더(T.H.E) 목회자 세미나'를 열고,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목회자 30여 명과 함께 복음 중심 목양과 기도 사역의 실제를 심도 있게 나눈다. 첫날 이인호 목사는 주강사로 나서, 20여 명의 성도로 시작한 더사랑의교회가 성장해 온 과정을 공유했다. 그는 "교회는 저절로 성장하지 않는다"며 "22년 목회를 돌.. 
수용자 자녀 위한 쉼터 기금 마련… 200여 명 참석해 연대의 마음 나눠
아동복지실천회 세움(대표 이경림)이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감사음악회 '덕분-愛'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음악회에는 약 200여 명의 후원자, 시민, 세움의 아동과 가족, 자원봉사자, 협력 단체 관계자들이 함께해 지난 10년의 여정을 돌아보고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번 공연은 특히 부모의 수감으로 주거 위기에 놓인 수.. 
“존재만으로도 소중”… 생명가치 전하는 「대장장이 척」 공연
한국밀알선교단이 창작 뮤지컬 「대장장이 척」을 오는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구로 예술나무씨어터에서 5회에 걸쳐 선보인다.이번 작품은 기능과 능력 중심의 사회 분위기 속에서 "존재 자체로 소중하다"는 생명 가치를 전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무대를 만드는 점이 특징이다. 공연은 20일 오후 3시와 7시 30분, 21일 오후 7시 30분, 22일 오후 2시와 6시 30분에 진행된.. 
“교회, 지역사회의 배움터이자 돌봄터로”
교회가 단순한 예배공동체를 넘어, 지역사회의 학습과 돌봄의 장으로 확장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열렸다. 한국성결교회연합회(대표회장 홍사진 목사, 한성연) 사회복지분과위원회는 '교회, 지역의 배움터가 되다'란 주제로, 2025 사회복지정책포럼을 가졌다. 11일 성결대학교 학술정보관 야립관에서 개최된 포럼은, 성결대학교 조춘범 교수의 주제발표로 열렸다. 발표자들은 지역사회 내에서 교회.. 
병중에도, 세대 잇는 손끝의 신앙… 500명 함께한 ‘말씀 쓰기’
경동교회(담임 임영섭 목사)가 80주년을 맞아 '전 교인 성경필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샬롬을 쓰다」 전 교인 필사전을 연다. 이번 전시는 '말씀을 쓰다' / '노래를 쓰다' / '기도를 쓰다' 3 파트로 구성되었다. 12인의 성경 전권 필사본을 비롯해, 교인 70여 명이 각자 좋아하는 찬송과 각자의 기도문이 적힌 노트들, 예술작품 등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필사전에는 손으로 '샬롬'을 .. 
정부·선교단체, 2025 하반기 ‘해외선교 안전간담회’ 개최
지난 6일 외교부는 '2025년 하반기 선교단체 안전간담회'를 개최하고, 해외파송 선교사의 안전 확보와 선교단체의 해외 안전의식을 제고했다. 이번 간담회는 교단 선교부 및 지역 선교단체 등 해외파송 선교단체 관계자를 비롯해, 문화체육관광부, 테러정보통합센터 등 유관기관과한국위기관리재단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테러동향 및 주요 국가 정세 ▴각 선교단체의 위기 관리 사례 ▴해외 선교 안전 .. 
“다 함께 부르는 메시아”… 헨델 탄생 340주년 기념 무대
서울모테트합창단(상임지휘자 박치용)이 오는 12월 9일(화)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제130회 정기연주회 '다 함께 부르는 메시아(Sing along Messiah)'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헨델 탄생 340주년을 기념해, 관객이 직접 참여해 함께 노래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헨델의 오라토리오 '메시아'는 전 세계 음악 애호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작품으로 3부(총 53곡.. 
방효성 작가 제35회 개인전… 5~22일 갤러리 빛
방효성 작가의 제35회 개인전이 오는 5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종로 '갤러리 빛'에서 열린다. 방효성 작가는 한국현대미술에서 크리스천 작가이자 실험적인 미술가로 잘 알려져 있다. 평면 회화와 설치,입체, 퍼포먼스 등 다양한 분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개인전은 '카이로스' 라는 주제로 평면과 입체 작품을 선보인다. 카이로스는 하나님의 시간 또는 하나님의 때라는 의미이다. 세상의 물리적 .. 
제22회 서울국제사랑영화제, 28일 개막… “영화 통해 세상에 빛을”
제22회 서울국제사랑영화제(SIAFF)가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2일까지 필름포럼과 이화여자대학교 ECC 영산극장에서 개최된다. 올해 영화제 주제는 ‘LIGHT UP [ ___ ]'이다. 다양한 주제를 사랑으로 비추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개막식은 28일 이화여자대학교 ECC 영.. 
“AI 시대, 기독교 문화는 어디로”… 기술과 신앙, 창조를 다시 묻다
문화선교연구원과 서울국제사랑영화제가 오는 10월 31일 오후 2시, 기독교영화전용관 필름포럼 2관에서 시네포럼을 연다. 'AI-환경 속 기독교 문화 창조와 책임'이란 주제로 AI 시대를 살아가는 신앙인과 창작자들이 기독교 문화의 새로운 가능성과 책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