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는 지난 12월 30일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 장부순 씨가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를 위한 'D.F(도너패밀리)장학회'에 후원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장 씨가 지난 12월 '2024 GKL 이웃사랑실천상‧사회공헌상' 시상식.. 
한동대 환동해지역혁신원, 클래식 음악회 개최
지역밀착형 상생공간 '한동대학교 환동해지역혁신원'이 지역주민들을 위한 「겨울 클래식 음악회」를 열었다. 환동해지역혁신원은 지난 12월 27일 포항시 장량동 제1캠퍼스 파랑뜰에서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이날 공연은 1,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포항시.. 
광림 로페카중창단, 창단 7주년 음악회 성료
광림 로페카 중창단은 지난 12월 28일 광림교회 나사렛 성전에서 「창단 7주년 기념 및 송년음악회」를 성료했다. 로페카는 '위로하는 자' 라는 뜻의 히브리어다. 올 한 해 '불안'과 '분노'를 하나님의 위로와 평안으로 덮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공연에서는 이탈리아 피렌체 출신 자비량 선교찬양단인 '이솔피'와 함께 「은혜」를 비롯.. 
새해 첫날, 청년작가 초대전 「Soul and Spirit」 개최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는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회장 신미선)가 2025년 첫 전시로 청년작가 초대전 「Soul and Spirit」을 개최한다. 오는 1월 1일부터 6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인사 1010갤러리에서 열린다. 제7회로 열리는 이번 청년작가 초대전은 공모에서 선발된 청년작가를 포함해 총 13명 작가들을 초대했다. 청년작가들의 신앙적 고백과 예술적 시선을 담아낸 평.. 
“인생의 행복은 물질 아닌 ‘마음’” 권주혁 장로의 인생 조언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회장 김영주)는 12월 31일 서울역 인근에 위치한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관에서 12월 이사회를 갖고, 나눔 및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권주혁 장로(70)가 「남태평양 솔로몬제도의 절제 운동」을 주제로 강연했다. 권주혁 장로는 남태평양 오지에 회사 직원으로 파견되어 솔로몬제도에 자리를 잡아 1980년부터 2015년까지 35년간 거주한 특.. 
절망에 빠질 때 힘이 되는 성경구절 7가지
절망에 빠지거나 마음 둘 곳이 없을 때 힘이 되는 성경구절 7가지를 추천한다. ①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분은, 졸지도 않으시고, 주무시지도 않으신다. 주님은 너를 지키시는 분, 주님은 네 오른쪽에 서서, 너를 보호하는 그늘이 되어 주시니, 낮의 햇빛도 너를 해치지 못하며, 밤의 달빛도 너를 해치지 못할 것이다. 주님께서 너를 모든 재난에서 지켜 주시며, 네 생명을 지켜 주실 것이.. 
무안공항 사고로 인해 고통받는 분들을 위한 기도문
장재기 목사는 지난 29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무안공항 사고로 인해 고통받는 분들을 위한 기도'라는 제목으로 기도문을 게재하고, 모든 유가족의 슬픔에 기도로 함께해 달라고 요청했다. 아래는 기도문 전문. 하나님 아버지, 오늘은 너무나 가슴이 아프고 마음이 무겁습니다. 무안공항에서 일어난 끔찍한 사고로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1월 4일까지 애도기간, 교계 CCM·콘서트도 연기
정부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12월 29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하면서, '제야의 종', '해돋이' 등 연말·연초 행사가 줄줄이 축소되거나 취소되고 있다. 여기에 교계 워십팀 및 찬양팀도 애도의 뜻을 표하며 애도 기간에 예정돼 있던 공식 일정을 미루고 있는 추세이다. 찬양팀 히스플랜은 오는 12월 31일 발매 예정이었던 찬.. 
최일도 목사 “또다시 가슴 아픈 사고에 슬프고 비통”
밥퍼 다일공동체 이사장 최일도 목사는 지난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하여 애도를 표하며,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기도문을 게재했다. 최일도 목사는 "무안공항에서 일어난 너무도 끔찍한 대형사고 소식으로 유가족들과 국민들은 또다시 너무 고통스럽고 어쩔 줄 몰라 하며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라면서, "여행을 마치고 즐겁게 돌아오는 가족들 많았을.. 
국민통합위, 한부모 가정에 방한꾸러미 전달
구세군두리홈 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방한 꾸러미와 놀이기구 그네가 전달됐다.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위원장 김한길)는 지난 12울 27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한부모가족복지시설인 구세군두리홈(원장 여운자)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총 30가구의 한부모 가정에 겨울 이불, 장난감, 각종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김한길 위원장을 비롯해 통합위.. 
(재)아가페, 정신질환 소년원 학생 위한 지원금 1억 전달
재단법인 아가페(이사장 김삼환 목사)는 지난 12월 24일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에 정신질환 소년원 학생 지원을 위한 후원금으로 1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재단법인 아가페가 정신질환을 가진 소년원 학생의 치유와 재활을 위해 특수교사, 정신건강임상심리사 등 정신건강 전문인력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전하면서 성사됐다. 범죄예방정책국은 전달된 후원금을 활용하.. 
찬양팀 히스플랜, 오는 31일 새 찬양곡 ‘L.O.L.’ 발표
찬양하는 문화사역팀 히스플랜(HISPLAN)은 오는 12월 31일 새로운 찬양곡 'L.O.L.'(Love Of Love)을 발표한다. 이번 곡은 히스플랜이 여름부터 진행했던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한다. '하나님의 사랑이 최고의 사랑'임을 노래하며, 힘들었던 2024년 한 해를 따뜻한 희망으로 마무리 짓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히스플랜은 올 한 해 동안 자신들만..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