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로운 결혼생활을 극복하기 위해선 기도와 끈기가 필요하다
    결혼했는데도 외롭다면… 극복할 수 있는 5가지 성경적 방안
    많은 이들이 결혼을 외로운 삶을 극복해주는 안전장치로 생각한다. 불행히도 그러한 기대감은 결혼 후 깨지기 일쑤다. 부부는 한 집에 살지만 때에 따라 독립적인 기능을 한다. 결혼 후 그저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로 변하기도 하고, 가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세부사항만 공유하는 관계로 변질되기도 한다. 오죽하면 "결혼 했더니 룸메이트랑 사는 기분"이라는 소회를 전하는 온라인 게시물도 보인다..
  • 부부에게 문제가 생겼음을 알려주는 5가지 신호
    ‘삐빅삐빅’ 결혼생활에 문제가 있음을 보여주는 5가지 경고음
    크리스천 부부 상담가 빈센트 케치(Vincent Ketchie)는 기독교인 상담 전문 온라인 사이트 Christian Counselors Of Mooresville에 결혼생활에 문제가 발생했음을 보여주는 5가지 신호를 소개했다. 1. 의도적인 회피 이는 배우자가 당신을 향해 마음을 닫았다는 징표다. 배우자는 당신을 무시하고 피한다. 뭐 때문에 화가 났는지도 말하지 않는다. 아무렇지 않은 ..
  • 크리스천 커플이 건전한 데이트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건전한 크리스천 커플은 이렇게 데이트 한다
    그리스도가 중심에 있는 이성 교제는 세속적 가치를 중심에 둔 관계보다 훨씬 더 건강하다. 상대로 하여금 그리스도록 바라보도록 격려하자. 그러면 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고, 서로의 관계가 우상화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최근 하나님께 받은 은혜를 서로에게 나누거나 감명 받은 성경 구절을 공유해보자. 함께 설교 영상을 보는 것도 좋다. 또, 서로 기도 제목을 나누고 같이 기도해보자...
  • 빌리 그레이엄 목사
    빌리 그레이엄 목사가 전하는 ‘크리스천 인생 지침 10가지’
    전설적인 복음 전도사 빌리 그레이엄(Billy Graham) 목사는 자신이 저술한 '하나님과의 평화'(Peace with God) 라는 책에서 기독교인이 따라야 할 삶의 지침 10가지를 제시했다. 그는 이 책에서 진정한 개인적 평화를 찾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하나님이라고 지적했다. 다음은 빌리 그레이엄 목사가 건전한 영적 건강을 위해 크리스천이 유념하고 실천해야 할 10가지 삶의 지침이다..
  • 기도하는 여성의 모습
    “나는 이런 여자가 되고 싶다” 어느 크리스천 작가의 고백
    미국의 여성 크리스천 작가 카롤리나(CAROLINA)씨가 '내가 되고 싶은 여성상' 이라는 제목으로 해외 기독 온라인 사이트 Christianitytoday에 올린 글이 인상적이다. 그는 오늘날 교회 여성들이 사회와 미디어가 여성에게 부여한 비현실적인 기대에 압도당하는 현실을 지적했다. 예쁜 얼굴과 날씬한 몸매 등 외모 가꾸기는 기본이고, 완벽한 아내이자 엄마로 역할 해야 된다는 압박에 내면..
  • 크리스천이 피해야 되는 영적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크리스천이 조심해야 되는 영적 증상 3가지
    크리스천 생활에 입문한 사람들은 종종 자신들이 세운 영적, 도덕적 기준에 도달하지 못할 때 실망, 좌절, 혼란을 느낀다. 그러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그 기준에 도달할 것이라 믿는다. 그러나 이는 노력이나 시간이 해결해 줄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오히려 쳇바퀴 굴러가듯 반복적인 노력 싸이클에 휘말릴 지도 모른다...
  •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 캠페인
    낙태 종식 위한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 캠페인’ 국내서 첫 진행
    국제 기도 캠페인 단체인 '40 days for life'가 낙태 근절을 위한 40일 기도 캠페인을 국내에서 최초로 진행할 예정이다.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는 낙태 관련 기관들 앞에서 평화적으로 진행하는 기도 운동을 통해 지역사회 낙태 종식을 목표로 하는, 국제망을 갖춘 40일 간의 캠페인이다. 이를 위해 기도와 단식,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하고 있다...
  • 정현영 목사가 5일 열린 21차 청소년 지저스아미(JESUS ARMY) 둘째 날 집회에서 이사야서 43장 1절 말씀으로 설교했다.
    “그리스도인은 반드시 예수님을 만나야 합니다”
    의정부좋은나무교회 정현영 목사가 에스더기도운동이 주최하는 ‘21차 청소년 지저스아미(JESUS ARMY)’ 둘째 날 말씀집회에서 이사야 43장 1절 말씀으로 설교했다. 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뤄진 설교인 만큼 정 목사는 이날 비신앙인이 신앙인의 길로 진입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하는 메시지와 더불어 참된 신앙인으로 살아갈 때 맛볼 수 있는 충만한 은혜에 관해 집중적으로 설교했다...
  • 부모는 자녀에게 좋은 돈관리 습관을 가르쳐야 한다.
    자녀에게 가르쳐야 하는 성경적 돈관리 습관
    소비는 습관이다. 그래서 좀처럼 고치기 어렵다. 나쁜 소비 습관이 생기기 전에 돈에 대한 올바른 관념을 가질 필요가 있다. 특히 사회초년생이 경제활동을 시작하면서 형성하는 소비습관은 앞으로 평생 동안 이들의 안녕과 행복을 위해 중요하다. 성경 속 하나님은 부모에게 자녀가 지혜롭게 자라나도록 훈련시키라고 명했는데 여기에는 자녀의 돈 관리도 포함된다...
  • pray 기도
    하나님은 모든 것을 아신다는데, 기도는 왜 해야 할까?
    성경에 나와있는 여호와 하나님의 속성은 전지전능이다. 모르는 것이 없고 못하는 것이 없다는 뜻으로, 속세 인간들이 절대 가질 수 없다는 걸 알면서도 재미삼아 한번 쯤은 상상해본다는 초능력 같은 거다. 그런데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 자신이 손수 창조한 인간들을 사랑하신다고 한다. 초능력을 갖고 있는 절대자가 인간을 사랑하시니 인간은 그를 믿기만 하면 순간순간 도움을 받으며 모든 필요를 다 공급받..
  • 안 믿는 남편 놓고 기도하는 크리스천 아내는 영적 용사다.
    교회 안 다니는 완고한 남편… 크리스천 아내가 살릴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전도가 불신자 남편 전도라는 얘기가 있다. 부부가 함께 주일성수를 하는 게 가장 보기 좋은 모습이지만 많은 여성들이 남편 없이 홀로 교회에 다닌다. 복음에 무심한 남성들은 주로 스포츠생활, 캠핑, 차박, 등산, 빈둥거림 등으로 일요일 시간을 보내곤 한다. 애초부터 불신자 남편과 결혼을 했는데 결혼 후에도 남편을 전도하지 못해서 혼자 교회 다니는 아내도 있는 반면, ..
  • 에스더기도운동 주최로 4일부터 시작된 '제21차 청소년 JESUS ARMY' 말씀집회에서 다니엘 김 선교사가 설교하고 있다.
    “하나님의 통치와 공급, 소유권 믿어야”
    에스더기도운동이 주최하는 '21차 청소년 지저스 아미(JESUS ARMY)'가 4~6일 일정으로 개최된 가운데 첫날 열린 말씀집회에서 설교자로 나선 다니엘 김 선교사가 다니엘서 1장 1~8절 말씀을 통해 메시지를 전했다. 김 선교사는 본문 설교에 앞서 코로나 사태가 벌어진 지 1년 6개월 이상 지난 현 시점에서 각자가 지나온 길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자세로 하나님의 말씀에 귀 기울일 것을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