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I 보고서 발표 10주년, 북한인권법 전면개정 토론회’가 13일 서울 서초구 소재 한반도인권을위한변호사모임(한변)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김태훈 변호사(사단법인 북한인권 이사장, 한변 명예회장)는 ‘COI 보고서 발표 10주년과 북한인권법 전면개정의 필요성’이라는 제목으로 발제했다... 기감 서울남연회 재판위, ‘간음 혐의’ 서초동 A교회 B목사 출교 선고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서울남연회 재판위원회(위원장 김문철)가 여전도사 등 교인들을 간음한 혐의로 서초동 소재 A교회 B목사를 출교하기로 선고했다. 최근 광화문 감리회본부 서울남연회 본부에서 열린 선고공판에서 김문철 재판위원장(1반 반장)은 B목사에 대해 출교를 선고했다. 이날 선고 공판에선 김 재판위원장이 선고 이유를 낭독하지 않았고, B목사는 출석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주)파워풀엑스, 지미션에 2억 1천만 원 상당 스포츠 크림 기부
㈜파워풀엑스(대표 박인철)은 새해를 맞아 최근 약 2억 1천만 원 상당의 스포츠 크림을 사단법인 지미션 인터내셔널(대표 박충관)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 물품은 관절, 근육 마사지 제품인 프라임 리커버리 파워풀 크림으로 지미션 협력 기관인 강원도 경로당광역지원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진홍 목사 “이승만, 전 세계서 가장 모범적인 토지개혁 실시”
두레마을공동체 대표 김진홍 목사가 최근 ‘이승만의 건국전쟁’이라는 제목의 ‘아침묵상’에서 이승만 대통령의 공적 4가지를 설명했다. 그는 지난 1일 개봉된 이승만 대통령을 다룬 영화 ‘건국전쟁’(감독 김덕영)을 인용해 이 같이 전했다. 이 영화는 7일 기준 누적 관객 수 6만 3천명을 기록해 박스오피스 3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기사는 김 목사가 밝힌 이승만 대통령의 공적 4가지 중 3번째인 ..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 사순절 동안 온라인 기도회 진행
낙태 종식을 위한 국제 기도 운동인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40 Days for Life)’ 한국본부 개신교 그룹은 오는 14일부터 시작하는 40일간의 사순절 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기도회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 한국본부 개신교(이하 본부) 대표 서윤화 목사는 “전 세계가 1년에 두 차례 오프라인 현장 기도회를 진행하지만, 한국은 아직 개신교 내 동참 교회와.. 
낙태 종식 위한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 국제회의 성료
낙태 종식을 위한 국제 기도 운동인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40 Days for Life)’의 국제회의가 최근 2박 3일 간 이탈리아 로마 소재 쉐라톤 호텔에서 진행됐다. 이 행사는 각 나라와 지역의 낙태 종식을 위해 서로 격려하고 배우며 기도하면서 결의를 다지는 컨퍼런스다. 전 세계 25개국에서 국제 기도 운동 지도자 200여명이 이날 행사에 참여했다. 한국에선 태아 생명 존중 단체 ‘.. 
“하나님 주신 남은 인생, 마약으로 죽어가는 양들 구출”
은평제일교회 원로 심하보 목사는 지난해 8월 은퇴 당시 교회에서 준 위로금을 반납했다. 그는 “그것을 받게 되면 저의 봉사와 하늘나라에 심은 상급은 헛것이 된다”고 밝혔다. 이 위로금은 심하보 목사가 은평제일교회의 개척 초기부터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은 지난 20년 간 반려했던 사례비를 교인들이 모아 그에게 지급한 것이었다... 
김진홍 목사 “이승만 대통령의 업적,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립”
두레마을공동체 대표 김진홍 목사가 최근 ‘이승만의 건국전쟁’이라는 제목의 ‘아침묵상’에서 이승만 대통령의 공적 4가지를 설명했다. 그는 지난 1일 개봉된 이승만 대통령을 다룬 영화 ‘건국전쟁’(감독 김덕영)을 인용해 이 같이 전했다. 이 영화는 7일 기준 누적 관객수 6만 3천명을 기록해 박스오피스 3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기사는 김 목사가 밝힌 이승만 대통령의 공적 4가지 중 2가지를 먼.. 
한국VOM “中 경찰, 삼자교회 가입 거부한 교회 급습”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지난달 (중국) 광저우의 한 교회 성도들이 식사하고 있을 때 무장 경찰과 정부 관리들이 위협적으로 급습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교회 성도들은 이 사건에 침착하게 대응했고, 전 세계 핍박받는 성도들과 동역하는 단체들은 이에 대해 찬사를 보내고 있다고 한다. 이 단체들은 이번 사건이 기독교에 대한 중국 공산당 당국의 적대감이 커지고 있음에도 .. 
제69회 가정협 총회, 15일 ‘믿음의 가정으로 새로고침(F5)’ 주제로 열려
제69회 한국기독교가정생활협회(회장 조성은 목사, 이하 가정협) 총회가 15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믿음의 가정으로 새로고침(F5)’(고후 5장 17절)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날 총회에서 신임회장에 한국기독교장로회 소속 허정강 목사(광주한빛교회)가 선임된다. 가정협은 “이제 2024년에는 그동안 연구했던 내용들을 취합해 통합적인 가정사역의 모델을 제시하고, 가정사역을.. 
고현교회, 여섯째 출산하면 축하금 1천만원 지급
거제시 소재 고현교회(담임 박정곤 목사)가 자체 재원으로 2013년부터 교인들에게 출산 축하금을 주고 있다. 2022년부터 출산을 맞이한 교인 부부들에게 첫째 50만원, 둘째 100만원, 셋째 200만원, 넷째 300만원을 지급하는 등 매년 출산율이 떨어지면서 교회의 지원 범위와 규모도 점차 확대됐다. 지난해엔 지원금이 두 배로 늘어나 여섯째의 경우 1천만원을 지급한다. 지난해 총 지급액은 .. 
2024 동아시아기독청년대회, 21일부터 3박 4일간 열려
2024 동아시아기독청년대회가 21일부터 24일까지 인천광역시 강화군 소재 강화성산예수마을에서 ‘싸매고 고치리라’(사 30:26)는 주제로 열린다. 주최 측은 “한국, 일본, 중국 삼국의 기독 청년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되기 위한 모임”이라며 “한국의 강화도에서 3박 4일간 함께 먹고 자고, 함께 교제하고, 함께 예배하고, 기도하며 정치, 역사적으로 갈등과 긴장 관계인 한중일 삼국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