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인영 장로가 10일 오후 진행된 차바아 시즌2에서 강연하고 있다
    “인권위 인권보도준칙, 동성애 알권리 차단”
    김인영 장로(서울 노원창일교회, 전 KBS 보도본부장)가 매주 금요일 오후 유튜브로 생중계 되고 있는 '차별금지법 바로알기 아카데미'(차바아) 시즌2의 10일(제38회) 순서에서 "동성애와 언론현장"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했다. 김 장로는 "언론 현장에서 보니까 동성애 문제와 관련해서 가장 큰 문제는 동성애가 나와 상관 없어서 멀리 있다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경향이라고 생각한다”며 “(그..
  • 이미지는 본문의 내용과 직접 관련 없음
    “더 영광스러운 삶 바라보며 천국 향해 직진합시다”
    진희근 목사는 일산승리교회에서 담임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그의 저서 <날마다 천국을 향해>는 천국의 확신을 주제로 그가 설교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천국을 잃어버린 당신에게 △천국의 시작은 예수님과 함께하는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 천국을 향해 나아갑시다 이다. 이중 2장에 수록된 '많은 문 가운데 생명의 문은 하나입니다'(요한복음 5:1~29, 10:1~10)..
  •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자녀를 위해 어떻게 기도해야 할까?
    자녀를 키우는 엄마라면 모두 자기 자녀가 잘되기를 바랄 것이다. 또한, 아이를 위한 최고의 기도는 하나님이 말씀하시고 약속하신 것들이 아이의 삶 속에서 그대로 이루어지기를 간구하는 것이다. 황숙영 사모(수영로 교회 이규현 담임목사 아내)는 이런 마음을 담아 저서 <말씀으로 기도하는 엄마>를 지난 8일 두란노서원을 통해 출간했다...
  • 역사서 정확히 읽기
    <9월, 작가들의 말말말>
    그렇다면 하나님은 도대체 무슨 이유로 이스라엘 심판을 위해 다윗의 범죄를 끌어들이셨을까? 하나님이 다윗에게 인구조사를 하도록 (사탄을 통해) 부추기신 이유는 '이스라엘이 지은 죄에 대해 징계'하고자 하셨기 때문이었다(삼하 24:1a-1b). 사무엘하 본문은 무슨 죄 때문에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심판하시려는지 그 이유를 제시하지는 않고 있다. 단지 이스라엘을 치시려는 하나님의 확고한 의지만을 보..
  • 이미지는 본문의 내용과 직접 관련 없음
    진주를 찾아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12과정
    유철호 목사 (김포참된교회)의 저서 <믿음의 비행기 여정>은 유 목사가 존 버니언이 쓴 <천로역정>을 읽고 나서 <천로역정>의 현대적인 해석인 '믿음의 비행기 여정'이란 시리즈 제목으로 14회에 걸쳐 설교한 내용을 정리한 책이다. 그중 '부르심의 소망(누가복음 10:1~6)'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내용이 눈길을 이끈다...
  •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집사는 교회의 기둥이자 교회 부흥의 핵심역량”
    교회에서 집사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들은 교회를 지탱하고 세우는 기둥과 같으며, 교회의 핵심역량이라는 김병태 목사(성천교회)가 집사의 역할 및 중요성을 그의 신간 <교회를 세우는 일하는 집사>에 담아냈다. 저자는 "집사는 교회를 지탱하고 세우는 기둥과 같다. 집사는 교회의 핵심역량이다. 교회 부흥의 핵심역량인 집사들이 살아야 교회에 행복과 부흥의 순풍이 불어온다. 교회의 허리와 같은 집사..
  • ‘열여덟어른’ 캠페인 시즌3 보호종료당사자 캠페이너 단체사진
    보호 종료 아동 자립 지원 ‘열여덟 어른’ 시즌3 본격 시작
    아름다운재단이 보호 종료 아동의 건강한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열여덟 어른' 캠페인 시즌3를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아동양육시설 및 위탁가정에서 지내던 청소년은 아동복지법에 따라 만 18세가 되면 살던 곳을 떠나 자립해야 하는데, 이들을 '보호 종료 아동'이라 한다. 매년 2천 500여 명의 보호 종료 아동이 홀로서기에 나서는 상황에서 이들은 금전 문제와 정서적인 외로움, 사회의 편견 등 자립..
  • 창조와 섭리
    <9월, 작가들의 말말말>
    창조론은 신론의 일부라는 차원에서 신학의 첫걸음으로 볼 수 있는데 이 교리의 포괄성과 접근성은 다른 학문, 특히 자연과학과 신학과의 대화를 촉진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저자는 2004년부터 '종교와 과학' 그리고 '기독교와 과학'이라는 제목의 신학 과목을 신학과 학부 학생들에게 가르쳤다. 이 과목을 가르치면서 가장 많은 고민이 되었던 것 가운데 하나는 과연 이 과목이 학생들에게 얼마나 어필하는..
  •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스마트 선교, 복음을 담을 새 부대가 되다
    1995년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이 보급된 이후로 온라인 생태계는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고 있으며, 그에 따라 선교 시대도 시작되었다. FMnC(Frontier Mission and Computer)선교회는 시대에 발맞추어 IT를 선교의 주된 전략적 수단으로 활용하는 대표적인 선교단체로 '스마트 선교'라는 새로운 선교 시대를 앞장서서 열어가고 있다. '스마트 선교'에 관한 이야기, 선교회의 신간 ..
  • 지미선 찬양사역자
    “정죄하지 않고 내치지 않으신 예수님의 사랑”
    복음한국TV가 '코로나 블루 시대에 유일한 피난처는 슬세권 수련회 복음한국!'이라는 주제표어로 7일 랜선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날 지미선 찬양사역자 그리고 길원평 교수(복음한국 공동운영위원장)가 출연했다. 지미선 찬양사역자는 "복음한국TV를 통해서 여러분과 온라인을 통해 예배하고 찬양하며 간증을 들려드리게 되어 기쁘다. 여러분과 나눌 이야기들이 찬송가에 축약이 되어있다라고 볼 수 있다...
  • 이미지는 본문의 내용과 직접 관련 없음
    “여호와 경외가 행복의 시작”
    황 목사는 "모든 사람이 가장 갈망하는 것이 행복이며, 모든 사람이 원하는 최고의 목적은 '행복'이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행복에 관해 깊이 연구했으며 그는 <니코마코스 윤리학>에서 행복을 이렇게 정의했다: '모든 사람은 행복을 추구하지만 행복이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는 다양하다. 어떤 사람은 행복을 부나 명예 혹은 권력에서 찾으며, 또 어떤 사람은 행복을 건강과 장수에서, 또 혹자는 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