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의 2023학년도 목회학석사과정(M.Div.) 일반전형 신입생 모집요강에서 응시자격을 규정한 내용의 일부가 교단(예장 합동) 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얼마 전 총신대 신대원 홈페이지에 공지된 해당 모집요강의 응시자격 ③항에는 “본 교단 소속 노회에서 목사후보생으로 추천을 받은 자 또는 본 교단 소속인 자로 불가피한 사정(사고노회 등)이 인정되는 경우”가 명시돼 있는데, .. 
‘베이비박스’ 이종락 목사, 미국에서 ‘생명상’ 받는다
‘베이비박스’를 운여하는 재단법인 주사랑공동체 회장 이종락 목사가 미국 최대 친생명(Pro-Life) 단체인 라이브액션(Live Action)의 ‘생명상’(Life Awards)을 한국인 최초로 받는다. 라이브액션은 현지 시간 오는 9월 1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다나포인트의 리츠칼튼호텔에서 개최하는 제3회 생명상 시상식(Life Awards gala 2022)에서 이 목사에게 이 상을 수여할.. 
총신대 이사, 예장 합동 측에 여성목사 안수 공개 요청
총신대학교 법인이사인 이광우 목사(전주열린문교회)가 예장 합동총회(총회장 배광식 목사)에 여성목사 안수를 공개 요청하면서 향후 이 문제가 교단 안팎에서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총신대가 속한 예장 합동 측은 여성목사 안수를 불허하고 있다... 
다시 듣는 하용조 목사 생전 설교 “성령님이 우선순위인가?”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가 故 하용조 목사의 11주기를 맞아 1일부터 5일까지 고인의 과거 사도행전 설교를 듣는 새벽기도회를 진행한다. 첫 날인 1일 새벽기도회에선 故 하용조 목사가 사도행전 2장 13~14절 본문, ‘성령께서 설교하시다’라는 제목으로 전한 설교를 들었다... 
오정현 목사 “한국과 브라질 교회, 복음 위해 함께 달리자”
브라질장로교총회(총회장 호베르토 브라질레이로 실바 목사)가 올해 총회 설립 163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제40차 총회를 지난 7월 24일부터 일주일 간 브라질 중서부 마투 그로수(Mato Grosso) 주 쿠이아바(Cuiaba)에서 개최했다... 
채광명·김우경 목사, 세계복음화부흥사연합회 총재·대표 취임
세계복음화부흥사연합회 총재 채광명 목사(아가페힐링교회)·대표회장 김우경 목사 취임 감사예배가 1일 오전 경기도 오산에 있는 아가페힐링교회에서 열렸다. 신임 총재 채광명 목사는 취임사에서 “오늘날 교회에 세상의 영이 들어와 하나님 진리의 영이 설 자리가 없어졌다”며 “말씀은 사람의 입맛에 맞는 것으로 변질됐다”고 했다... 
“지난해 출산률 0.81명… 국가적 위기이자 기독교의 위기”
전남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이명운 목사)와 전남출산운동본부(이사장 박영종 장로)가 지난달 31일 오후 목포 상락교회(담임 김운태 목사)에서 ‘제2차 다자녀출산다짐 행복드림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목포시 내 교회에 출석하는 가임부부 50명을 초청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 앞서 드린 예배에선 전남출산운동본부 총재 김운태 목사의 인도로 전남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이명운 목사가 기도를 했다.. 
슈브, 이기복 목사 ‘하나님의 눈으로 보는 페미니즘’ 특강 개최
‘성경을 기반으로 페미니즘을 공부하는 청년단체’ 슈브(Shub)가 최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이기복 목사(바른여성선교회 공동대표)를 초청해 ‘하나님의 눈으로 보는 페미니즘’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기복 목사는 하나님이 남성 뿐 아니라 여성도 지으셨고 그렇기 때문에 여성에게 ‘돕는 자’로서 귀한 사명을 주셨다고 말했다. 또한 예수님께서 사마리아 여인을 찾아가셨는데, 이는 그 시대 .. 
“탈북어민 강제북송, 전체주의적 인권 말살”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지난 2019년 11월 ‘탈북어민 강제북송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자를 처벌할 것을 촉구하는 논평을 1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북송 당시 문재인 정부 고위 인사들이 ‘귀순 진정성이 없었다’고 주장했던 것과는 달리 2019년 강제 북송된 탈북 어민 2명은 자필로 ‘남한에서 살고 싶다’고 보호 신청서까지 쓴 것으.. 
지구촌교회 다음세대가 헌금한 3천만 원, 미자립교회 돕는데 쓰여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7월 한 달간 ‘J-kidz(예수님의 아이들)’라는 주제로 어린이 여름축제를, ‘RISE UP 일어나 빛을 발하라’라는 주제로 청소년 수련회를 각각 진행했다. 교회 측은 “이번 여름 사역은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던 여름 사역이 3년 만에 현장에서 진행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참여한 어린이들은 예수님을 만나 예수님을 전하는 J-kidz.. 
영등포 광야교회, 제17회 조도전도여행 실시
서울 영등포역 근처 쪽방촌 주민과 노숙인들을 섬겨온 영등포 광야교회(담임 임명희 목사)가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제17회 조도전도여행을 실시했다. 전라남도 진도군 진도항(팽목항)에서 배를 타고 40분 정도 들어가면 진도군 서부에 소재한 조도는 하조도·상조도·대마도 등 약 40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면으로, 대부분의 섬이 200m 이하의 산지를 이루고 있다. 2,260여 명의 주민이 살고 있.. 
“개헌, 대통령 권한 축소하고 국회 개혁 내용 필요”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헌법개정은 대통령 권한을 축소하고 국회를 개혁하는 내용이 필요하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29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이 논평에서 “최근 국회의장이 된 김진표 의원이 ‘헌법개정’을 주창했다”며 “그가 내비친 속내는 우리나라 헌법이 개헌하기 어려운 ‘경성헌법’이라서 국회의원 재적 3분의 2가 동의할 경우 개헌할 수 있게 하자는 것이고(국민투표 생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