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일 여야 4당의 선거제·개혁입법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반발해 집단 삭발했다.

한국당은 또한 국회 밖으로 투쟁 무대를 옮겨 장외에서의 대국민 여론전에 돌입했으며, 특히 이번 집단 삭발로 대여 공세 수위를 더욱 높였다.

김태흠·윤영석·이장우·성일종 의원과 이창수 충남도당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삭발식을 가졌다.

이들은 굳은 얼굴로 집단 삭발에 참여했고, 삭발이 진행되는 동안 한국당 당원·지지자 50여명은 애국가를 합창했다.

김태흠 의원은 "패스트트랙 법안 지정은 이 정권이 좌파독재의 길로 가겠다는 선언이자, 좌파독재의 고속도로를 만든 것"이라며 "오늘 삭발식은 사생취의(捨生取義·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좇음)의 결기로 문재인 좌파독재를 막는 데 불쏘시개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앞서 1호 삭발을 했던 박대출 의원은 "이제 작은 비폭력 저항의 표시인 물방울이 6개나 모였다"며 "작은 물방울이 강줄기를 이루고 큰 바다를 만들어서 헌법을 파괴하고 자유민주주의를 훼손하는 저들을 집어삼키기를 희망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당은 지난달 30일 박대출 의원이 가장 먼저 패스트트랙 지정에 대한 반발로 머리를 민 바 있으며, 이날 공식행사가 끝난 뒤에는 지난 2·27 전당대회에 청년최고위원으로 출마했던 김준교 씨가 삭발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번 삭발에 대해 "한국당의 삭발식은 폭주하는 거대 권력의 횡포에 맞서는 비폭력 저항을 상징한다"고 말했다.

한국당은 앞서 이날 오전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하면서 장외투쟁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앞으로 서울과 대전, 대구, 부산 등 경부선 벨트를 훑으며 패스트트랙 지정의 부당성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국당은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된 선거법 개정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법안, 검경수사권 조정법안 등은 현 여권·진보진영의 장기집권을 가능케 하는 수단으로, 사실상 독재와 다를 바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정권에 분노한 국민의 목소리를 똑바로 듣고, 좌파 경제실험과 공포·공작 정치를 즉각 중단하라는 뜻에서 청와대에서 현장 최고위를 갖게 됐다"고 현장 최고위원회의 개최의 취지를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으로 지정한 선거제는 여당과 그에 동조하는 여권 세력으로 국회를 채우겠다는 발상"이라며 "대통령의 잘못된 정책에 대해 말 한마디도 못 하게 만드는 공수처도 민생을 침해하는 것으로, 패스트트랙 법안은 좌파독재법"이라고 패스트트랙에 대한 공세를 계속 이어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