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유럽을 순방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4일(이하 현지시간) 프랑스에 이어 두 번째 순방국인 영국에 도착해 국빈 방문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부터 7일까지 3박4일간 진행되는 국빈방문은 지난 2004년 고(故) 노무현 대통령의 방문에 이어 우리나라 대통령으로서는 두 번째다. 청와대는 이번 국빈방문은 영국이 매년 최대 2개국 정도에 대해서만 정상을 국빈으로 초청하는 점을 감안할 때 양국.. 
정부, 통합진보당 해산심판 청구안 헌재에 제출
정부는 5일 통합진보당 해산심판 청구안을 헌법재판소에 제출했다. 청구인은 대한민국 정부, 법률상 대표자는 황교안 법무부 장관이다. 헌재 관계자는 이날 "오늘 오전 11시 57분께 통합진보당 해산심판 청구와 정당활동정지 가처분 신청이 헌재에 정식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번 정당해산심판 청구는 1988년 헌법재판소가 창설된 이후 첫 사례다.. 
법무부, 통진당 해산청구 결정 근거는?
법무부가 통합진보당에 대한 해산 청구를 결정하게된 근거는 무엇일까. 법무부는 통진당이 2차례의 분당을 거치면서 당의 주도권을 종북성향의 순수 NL계열이 장악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통진당의 최고 이념인 '진보적 민주주의' 역시 북한의 건국이념과 매우 흡사한 내용으로 종북 성향의 이념적 기초가 되는 것이라는 해석이다... 정부, 10~12일에 인공위성 추락 예정…'주의 당부'
정부는 오는 10~12일 사이에 유럽 우주청의 인공위성이 지구에 추락할 것으로 예상돼 정부가 주의를 당부했다. 정부는 6일부터 인터넷(reentry.kasi.re.kr)과 트위터(@kasi_news)를 통해 인공위성의 추락 궤도, 한반도 총과 시각, 추락 예정 시각 및 장소 등을 일반인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오는 10일에서 12일 사이 유럽우주청 'GOCE(지구.. 
진보당 "정당해산, 유신독재 공식선포…민주주의 파괴"
통합진보당은 5일 정당해산 심판청구안 국무회의 통과에 대해 "2013년판 유신독재를 공식선포하며 '긴급조치 제10호'를 발동했다"고 비판했다. 이정희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대방동 당사에서 긴급 내란음모조작 공안탄압분쇄 민주민생수호 투쟁본부 중앙회의를 열고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전의 역사를 유신시대로 돌려놓는 것"이라며 "유신시대에 자유민주주의라는 이름으로 군대를 동원해서 국회를 해산.. 
문재인 의원 6일 오후2시 검찰 출석
민주당 문재인의원이 2007년 남북정상회담회의록 폐기 의혹과 관련해 6일 검찰에 출석한다. 서울중앙지검 공안2부(부장검사 김광수)는 6일 오후 2시께 문 의원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 조사한다고 5일 밝혔다. 검찰은 문 의원을 상대로 회의록이 국가기록원에 이관되지 않은 경위, 봉하e지원에만 회의록이 존재하는 이유, 회의록 삭제에 개입하거나 지시했는지 여부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목회자 주해 묵상] 약속의 땅이 위기에! 네가 좌하면 내가 우하고...
지연, 혈연, 인연의 정으로 인해 진리를 거스른다. 자기희생의 열정을 다하여 좋은 사람이라는 말을 듣는다. 착한 사람, 좋은 사람, 선한 사람이 기독교인이라는 등식은 칸트가 론지은 계몽주의적 기독교의 형상이다. 물론 기독교인은 좋은 사람이어야 한다. 그러나 그것이 진리의 사람이요 신앙의 사람인 것은 결코 아니다... 
[매일말씀묵상]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구원역사는 계속된다
신앙생활의 배도 여부는 매우 실제적이다. 말씀보다 세상을 더 사랑하고 주님보다 다른 것에 매이면 곧 배도의 길을 가는 것이다. 지금은 신상을 섬기거나 하는 종교적 우상의 시대가 아니다. 보이지 않은 영적 도덕적 우상의 시대로 이는 맘몬(재물), 성공, 쾌락으로 규정짓는다. 이것을 통해 자아를 극대화하며 자기 인생을 획득하는 것이다. 요즘은 자아폭발시대라고까지 하는데 그 궁극적인 원인.. 
진재혁 목사 "리더십의 동기는 '사랑'"
세계적인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인 글로벌리더십서밋 첫째날인 4일 진재혁 목사(지구촌교회 담임)는 '십자가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의하며 "십자가 리더십의 가장 중요한 이유(cause)는 사랑이다"며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면 모든 것이 움직인다"고 전했다... 국내 '클라우드 도입' 확산 본격화
클라우드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 확산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5일 가상화 솔루션 전문 기업 브이엠웨어(VMware)는 미국의 인터넷 전문 컨설팅 업체인 포레스터 컨설팅과 공동 조사한 '2013 아태지역 클라우드 리서치 분석 보고서'를 발표하고 이 같은 전망을 내놨다. 보고서는 한국, 호주, 홍콩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개.. 
삼성전자, 55만원 보급형 스마트폰 출시
삼성전자는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한 50만원대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를 통해 공급될 이 제품은 4.65인치(118.3㎜) 화면에 1.4㎓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통신망은 롱텀에볼루션(LTE)을 지원한다. 사진에 소리를 저장하는 '사운드 앤 샷', 여러 단말끼리 연결해 음악과 이미지를 공유하는 '그룹플레이', 통역 기능을 지원.. 
정부, 통합진보당 해산심판 청구키로…헌정 최초 사례
정부의 통합진보당 해산심판 청구안이 5일 오전 열린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정부는 이날 오전 정부 서울청사에서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 법무부가 긴급 안건으로 상정한 '위헌정당 해산심판 청구의 건'을 심의, 의결했다. 황교안 법무부 장관은 국무회의 직후 브리핑에서 "진보당의 목적과 활동이 우리 헌법의 민주적 기본질서에 위배된다고 판단했다"며 "법무부는 앞으로 관련 절차를 마친 ..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