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부터 일제히 현금서비스와 카드론 금리가 인하될 것으로 보인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지난달 말 각 카드사에 제2금융권 대출금리 모범규준에 따른 카드론·현금서비스 금리의 인하 폭과 시기 등을 적시한 이행계획을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KB국민카드를 비롯한 카드사들은 이달 말부터 시행한다는 내용과 카드대출 금리를 0.5~1.5%가량 낮춘다는 내용을 담은 이행.. 현대차, 美서 제네시스 1만6000대 추가 리콜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제네시스를 약 1만6000대 추가 리콜한다. 5일(현지시간) 오토모티브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현대차는 브레이크의 잠재적 결함으로 한 차례 리콜한 제네시스를 같은 이유로 추가 리콜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미국 내 제네시스 리콜 규모는 4만3500대, 국내(10만3214대)를 포함한 전체 리콜 규모는 약 14만7000대로 늘어난다. .. 전기요금 연내 인상 가능성 높아
정부가 산업용 등 전기요금 인상 방침을 밝힌 가운데, 이르면 이번 달 중에 요금 인상이 시행될 것으로 보인다. 산업통상자원부는 6일 "전기요금 조정과 관련, 조정 요율이나 시기에 대해 구체적인 절차가 진행되거나 결정된 사항이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윤상직 산업부 장관이 이미 지난여름 전기요금 체계를 개편하겠다고 공언한 데다 당정에서도 산업용 전기요금 인상과 주택용 누진제 조정 논의가 진.. 
강민호, 응원가 어디서 불릴까?… 팀 잔류여부 주목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이는 국내 프로야구 자유계약선수(FA) 시장이 9일 막을 올린다. 이중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은 선수 중 '최대어'로 꼽히고 있는 가운데 강민호의 팀 잔류 여부가 가장 큰 관심사로 떠오르고있다. 2004년 프로에 데뷔했을 때부터 입었던 롯데 유니폼을 계속 입을 지 아니면 새로운 도전을 할 지 강민호도 선택을 내려야 하는 시기다. .. 
中, '초미세먼지'로 8살 여아 '폐암' 판정
중국에서 최근 8살 여자어린이가 폐암으로 사망했는데 그 원인이 스모그의 초미세먼지 때문이란 분석이 나와 충격을 주고 있다. 중국 기상당국은 스모그가 사망률을 높이고 면역체계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관영 중국신문사는 장쑤성에서 최근 8살 여아가 폐암에 걸린 사실이 확인돼, 동부 양쯔강 하류 삼각주를 중심으로 하는 화동 지역 최연소 폐암 환자로 기록됐다고 5일 보도했다... 
이통사 보조금 제재에 알뜰폰 가입자 급증
방통위가 과잉 보조금에 대해 강도높은 제재방침을 밝히면서 통신3사가 보조금 규모를 줄이며 숨을 죽이고 있는 사이 알뜰폰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 6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3사의 보조금 경쟁이 한풀 꺾인 지난 1일 이동통신 3사는 모두 가입자 순감을 기록했지만 알뜰폰은 가입자 순증세를 기록했다. .. 
전세계 박해 교회 위한 기도주간 "인도 위해 집중 기도 요청"
전통적인 교회 달력에서 11월에는 교회의 성인들과 죽은 영혼들을 기리기 위한 축일(All Saint's Day and All Souls' Day, 11월 1, 2일)이 있다. 현대 교회에는 11월에 '박해받는 교회를 위한 세계 기도의 날'(IDOP, International Day of Prayer for the Persecuted Church)이 있다. 전 세계 박해받는 교회들을 기억하고 .. 
학교용지 선정 시 '교통사고 유발요인 검토' 의무화
앞으로 유치원과 초·중·고 및 대학 설립을 위한 학교용지를 선정할 때 반드시 교통사고 유발요인도 사전에 검토해야 한다. 6일 교육부는 '교육환경평가서'를 작성할 때 사전평가 항목에 교통사고 유발요인도 포함하도록 하는 내용의 '교육환경평가서 작성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이달 중 행정 예고한다고 밝혔다. 교육환경평가는 학교 설립을 위한 학교 용지를 선정할 때 개교 이후 교육환경에 .. 
'NLL대화록' 문재인 의원 오늘 검찰출두
2007년 남북정상회담회의록 폐기 의혹과 관련해 민주당 문재인 의원이 6일 오후 검찰에 출석한다. 서울중앙지검 공안2부(부장검사 김광수)는 이날 오후 2시께 문 의원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남북정상회담 회의록이 국가기록원에 이관되지 않고 봉하e지원에만 남아있는 경위, 회의록 초안 삭제에 개입했는지 여부 등을 조사한다. 문 의원은 참여정부 시절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장을 지냈고, .. 朴대통령, 英 노동당·자민당 당수 접견…"정치문화 높이 평가"
【런던=뉴시스】 영국을 국빈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5일 오후 야당인 노동당의 에드 밀리반드(Miliband) 당수 및 집권 보수당의 연정 파트너인 자민당 당수인 닉 클레그(Clegg) 부총리와 잇달아 만났다. 박 대통령은 먼저 밀리반드 당수와 만난 자리에서 노동당의 토니 블레어·고든 브라운 전 총리 등 역대 총리가 복지정책 확대, 기후변화 논의를 주도하는 등 영국의 발전에 기여한 점.. 
朴대통령 "한·영, 창조경제로 새 발전모델 기대"
【런던=뉴시스】 영국을 국빈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양국의 창조적 역량을 하나로 모으고,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의 노력을 함께 해가면서 창조경제를 새로운 발전모델로 세계에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런던 버킹엄궁에서 엘리자베스2세 여왕의 초청으로 열린 국빈만찬에서 만찬사를 통해 "영국은 대한민국의 어려운 시절을 함께 해주었던 진정한 .. 
오늘 대입수능시험 예비소집...65만명 응시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이 6일 전국 1257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실시됐다. 올해 수능은 지낸해보다 1만7775명이 줄어든 65만747명이 지원했으며 전국 85개 시험지구 1257개 시험장에서 치러진다. 모든 수험생은 시험 당일인 7일 오전 8시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1교시를 선택하지 않은 수험생도 8시10분까지 입실해 감독관으로부터 ..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