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상원, 주중대사 지명자 '맥스 보커스' 인준
    【워싱턴=AP/뉴시스】미국 상원은 6일 장기간 상원의원을 역임한 맥스 보커스를 차기 주중대사로 최종 인준했다. 상원의원들은 이 온건파 민주당 상원의원을 96-0의 만장일치로 인준했다. 상원 재무위원장이기도 한 보커스는 중국과 미국의 무역정책상의 문제에는 정통한 반면 최근 중국과의 이슈가 되고 있는 군사 및 기타 문제에는 그다지 전문성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 중-러
    시진핑·푸틴 소치서 만나…양국 관계 강화 논의
    【소치=신화/뉴시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6일 소치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만나 양국 관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신화통신이 전했다. 제22회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이날 소치를 방문한 시 주석은 "이번 동계올림픽은 잊지 못할 멋진 스포츠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 주석은 또 "소치올림픽이 성공을 거두고 중국과 러시아 선수들이 좋은 결과..
  • [소치2014]'허리 부상' 위징, 스피드스케이팅 출전 불투명
    중국 스피드스케이팅의 '간판 스타' 위징(29)이 허리 부상으로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에 불참한다. 6일(한국시간)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 대표선수단의 자오잉강 부단장은 "위징이 고질적인 허리 부상이 재발해 소치올림픽에 출전하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며 "조만간 최종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와 1000m에 나설 예정이었던 위징은 당초 5일 오전 ..
  • 카드
    정보유출 카드사 회권 10%가 해지신청
    고객정보 유출 사건을 일으킨 KB국민·농협·롯데카드 등 카드 3사에서 10%의 고객이 이탈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들 카드사는 이 기간동안 사고 수습을 위해 400억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간 것으로 추산된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 5일 오후 6시까지 KB국민·농협·롯데카드에 접수된 카드 재발급 요청과 해지 요청 건수는 총 694만4000여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카드사..
  • 이산가족 상봉 명단 확정…南 85명·北 95명
    남북은 오는 20∼25일 금강산에서 열리는 설 계기 이산가족 상봉행사에 참석할 남북 상봉단 명단을 확정했다. 북측은 이날 오후 4시께 판문점 연락채널을 통해 지난해 추석 이산상봉 추진 당시 선발된 100명 중 불참 이번 상봉에 불참할 5명의 북측 상봉단 명단을 통보해왔다. 정부도 이날 오후 10시께 지난해 확정된 96명 가운데 11명이 빠진 85명의 우리측 상봉단 명단을 북측에 보..
  • 출입차량 소독작업
    주춤하던 AI, 화성·영암에서 잇따라 의심신고
    소강상태로 접어든 것처럼 보였던 AI사태가 경기 화성과 전남 영암에서 의심축 신고가 잇따라 접수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6일 경기 화성시 소재 종계농가에서 AI 의심축이 신고됐다고 밝혔다. 같은날 전남 영암 소재 산란계 농가에서도 AI 의심축이 신고돼 만일 이들 의심축이 Ai 확진 판정을 받을 경우 수도권과 호남권으로 주춤했던 AI가 다시 확산되는 형국이다. 농식품부는 가축방역관..
  •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로고
    2014 세계선교대회 출정식…"교단, 교파 장벽 넘어 참여 기대"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오는 5월 28일 오전 10시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2014년 세계선교대회 출정식을 연다. 4년마다 한 번씩 열리는 세계선교대회는 교회, 교단 선교부, 선교단체들이 5월 말부터 7월 말까지 선교전략회의, 선교페스티벌, 캠프 등 다양한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면서 한국선교 활성화를 모색하는 연합선교축제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하나님만 나의 반석이시옵니다
    주님께서는 하늘과 땅을 만드셨습니다. 주님께서 못하실 일은 없습니다. 하나님만 나의 반석이시옵니다. 반석이신 하나님은 반석 위에 하나님의 교회를 세우라 하셨습니다. 이 반석 위에 우리 교회가 주님의 교회로 세워지기 원합니다. 가정이 주님의 가정이 되기 원합니다. 우리의 자녀들이 이 반석 위에 믿음과 소망을 세우기를 원합니다. 마음의 불안을 없애주옵소서. 저의 판단이 옳다고 생각해서 행동했지만..
  • 3기 방송통신위원회 정책토론회
    3기 방통위 '공공성 정책'이 중요하다
    이날 '2기 방통위의 방송정책평가와 3기 쟁점 전망'을 발제한 김경환 상지대 교수는 "2기 방통위는 박근혜 새정부 출범과 더불어 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로 양분된 부처의 주도권 싸움에 밀리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쓰는 수준에 머물렀다"며 "3기 방통위는 방송정책의 결정을 합의형식으로 추진한다는 점에서 방통위원들의 전문성 제고가 관건"이라고 밝혔다...
  • 한선교 미방위위원장 사퇴 촉구 기자회견
    언론노조, 한선교 국회 미방위위원장 사퇴 촉구
    이날 언론노조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뉴스타파' 보도에 따르면, 한선교 의원은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간사 시절인 2012년 1월 '정암문화예술연구회'라는 단체를 만들어 문화체육관광부에 비영리민간단체로 등록했고, 3개월 뒤 문체부로부터 5억원의 국고를 지원받았다"며 "단체 회원 119명 중 75명이 한선교 의원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인사들이었고, 22명은 자신이 회원으로 가입된 사실..
  • 스코틀랜드 동성결혼 반대 시위
    잉글랜드 이어 스코틀랜드까지 '동성결혼법' 통과
    스코틀랜드에서도 동성결혼법이 통과됐다. 스코틀랜드 의회는 4일(현지시각) 동성결혼을 허용하는 법안을 찬성 105, 반대 18로 통과시켰다. 스코틀랜드 의회는 "법안 통과는 동성애자들에게 동등한 권리를 부여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는 의미가 있다"며, "이제 스코틀랜드에서도 이들이 결혼식을 열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