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성명
    정부, 北에 경공업차관 8000만달러 상환촉구 예정
    정부가 참여정부 시절 제공한 원금만 860억원대인 경공업 원자재 차관을 상환하라고 북한에 촉구할 예정이다. 김의도 통일부 대변인은 21일 정례 브리핑에서 "경공업 차관의 첫 원리금 상환 기일이 24일 도래한다"면서 "24일 상환여부를 확인한 다음 북한의 연체가 확인되면 25일 상환 촉구를 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2007년에 섬유와 신발, 비누 등을 만드는 데..
  • 군대내 동성간 성행위 처벌을 '폐지' 추진해...
    동성간 성행위를 형사처벌하는 근거로 활용돼온 군형법 제92조6항을 폐지하는 방안이 국회에서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21일 확인됐다. 민주당 진선미 의원 등 야당의원 10명이 최근 발의한 군형법 개정안에는 '군인, 군무원, 예비역·보충역·제2국민역인 군인 등을 상대로 항문성교나 그밖의 추행을 한 사람은 2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는 내용의 96조의6 추행죄 조항을 삭제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 김연아
    체육회, ISU에 김연아 판정논란 공식 제기한다
    대한체육회가 '피겨여왕' 김연아(24)의 2014소치동계올림픽에서의 판정 불이익 논란과 관련해 항소 최종 기한인 21일 국제빙상경기연맹(ISU)에 이의를 제기하기로 했다. 체육회는 대한빙상경기연맹과 함께 ISU에 소치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의 심판 구성에 대해 공식적으로 이의를 제기할 방침이다. 체육회 관계자는 이날 "김연아 측 동의 여부와 관계 없이 대한체육회와 빙상연맹이..
  • 국가 암관리 종합개선대책 올해 안에 마련한다
    정부가 올해 안에 국가 암 관리 종합개선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보건복지부는 21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7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을 열고 암관리 종합대책을 통해 암 예방부터 조기 발견, 암 치료 및 말기 암 관리 등 모든 진행 단계를 체게적으로 관리하기로 했다. 복지부는 우선 국가 암 검진 프로그램을 재정비하고, 공익적 임상연구를 확대하기로 했다. 암 빅데이터 ..
  • 백악관에서 열린 한ㆍ미정상회담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밝은 표정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한·미·일 정상회담, 다음주 헤이그에서 개최
    한미일 3국 정상회담이 다음주 네델란드 헤이그에서 열린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21일 브리핑에서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있게될 한미일 정상회담과 관련해서는 오늘 오후 외교부에서 발표가 있을 것 같다"며 3국 정상회담 개최를 기정사실화 했다. 외교부는 이날 오후 오는 24∼25일 헤이그에서 열리는 핵안보정상회의 기간내 회담 일정과 형식 등의 세부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 강예원
    강예원, 나는 화가다…'사랑 그리고 마주보기'
    탤런트 강예원(34)이 유화 작가로 변신, 첫 개인전 '사랑 그리고 마주보기'를 연다. 2013년부터 신진작가 발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이미지네이션 케이의 11번째 프로젝트다. 유화 20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강예원은 "우선 아직 많이 부족한 실력인데 개인전을 열게 돼 부끄럽다. 외롭고 힘들 때 혼자서 내 마음을 컨트롤하기 위한 도피처로 유화를 시작하게 됐는데 이렇게 ..
  • 대선 앞둔 아프간서 폭력 난무…수도와 주도에서 자살폭탄 테러와 총격전
    【카불=AP/뉴시스】 아프가니스탄이 다음달 대선을 앞두고 탈레반들의 폭력이 난무하고 있다. 20일에는 수도 카불의 고급 호텔에서 탈레반들이 총을 난사했으며 동부의 한 주도에서는 자살폭탄차량을 앞세운 탈레반들이 경찰서를 공격하기도 했다. 이날 오후 6시(현지시간) 카불의 외국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세레나 호텔에 4명의 건맨들이 급습해 총을 난사하자 종업원들과 투숙객들이 지하로 대피했다..
  • 법원 "직원신앙 전담 목사는 근로자 아니다"
    목사가 정기적인 월급을 받으며 병원 내에서 목회 활동을 했더라도 근로기준법상 근로자로 볼 수 없다는 판결이 나왔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3부(부장판사 반정우)는 경북 포항 소재 병원을 운영하는 한 의료재단이 중앙노동위원회위원장을 상대로 낸 부당해고구제 재심판정취소 청구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재판부는 직원과 환자들의 예배를 인도하고 신앙생활을 지도하는 김 목사..
  • 크림반도
    러시아는 크림 병합 '착착'...서방은 또 제재 '검토'
    메르켈 총리는 이날부터 이틀간 브뤼셀에서 열리는 EU 정상회의 참석에 앞서 독일 연방 하원 연설에서 "오늘 EU 정상회의에서 정상들은 지난 2주 전에 발표한 2단계 제재를 결의할 것"이라면서 "나아가 EU와 러시아 간, 주요 7개국(G7)과 러시아 간 정치 관계에도 뒤따르는 조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EU 정상들은 상황이 악화하면 언제든지 3단계 조치를 할 준비가 돼 있다는..
  • SKT 신규 LTE 켐페인 눝
    SKT, 5시간여 통신장애…가입자들 불만
    SK텔레콤의 네트워크에서 20일 저녁부터 장애가 발생해 일부 이용자들이 밤 늦게까지 통화를 할 수 없는 큰 불편을 겪었다 SK텔레콤은 자사의 일부 통화 망이 이날 오후 6시께부터 약 24분간 장애를 일으켜 특정 국번대의 고객들이 통화를 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실제 통화 장애는 밤늦게 까지 계속됐고 일부 지역은 21일 새벽까지 이어졌다. 이 기간 일부 이용자에게 전화를..
  • 美·'러' 국방 통화…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의도 없다"
    【워싱턴=AP/뉴시스】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은 20일 척 헤이글 미 국방장관에게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국경 부근에 배치된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의도가 없다고 말했다. 미 국방부 대변인 존 커비 해군 소장은 헤이글이 이날 쇼이구와 1시간 동안 전화통화를 가졌으며, "쇼이구가 국경에 배치된 군대들은 오직 훈련을 위한 것으로 국경을 넘어 우크라이나로 침공할 의사가 없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