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챠우드리 무스타크 길
    파키스탄 크리스천, 천민 출신 많아 '직업 차별'
    파키스탄 정부는 2009년 5월 소수 종교인에게 5%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법을 통과시켰다. 종교적 약자를 보호하고 정부에서 일하기 원하는 사람에 대한 차별을 줄이기 위해 제정된 법이지만, 사실상 주 공무원에 의해 법의 시행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 카두나 마을에서 공격을 받아 불에 탄 집
    나아지리아 대학살...교회 불타고 신자들 살해 당해
    오픈도어선교회는 나이지리아 카두나 남부지방에 위치한 카우라 지방 자치 부의장의 말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용의자로 추정되는 풀라니족 유목민은 14일 저녁 세 마을(Ugwar Sankwai, Ungwan Gata, Chenshyi)을 습격, 복음주의 교회 한 곳과 성공회 교회 두 곳이 불타고 복음주의 교회(ECWA, Evangelical Church Winning All)의 줌마이 리키타 리..
  • 2013 사랑의 온차 사업, 후원 참여 절실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MEAK)는 31일 2013 성탄절 사랑의 온차 성금 모금액이 1억7878만 원(3월 25일 기준)으로, 목표액 2억5천만 원의 71%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MEAK는 "군선교연합회 중앙본부를 비롯한 국내 16개 지회, 미주 8개 지회, 군목파송 11개 교단, 교회와 성도들을 대상으로 현재 모금을 계속하고 있다"며 "하지만 12월부터 2월까지 3개월 동안 사랑의 온..
  • [오늘의 기독교 소사] 평양남산현교회 설립 外
    1998 한복협·한기총·기윤실 등 기독단체, 5일(주일)대입검정시험에 대해 신앙자유 차원에서 자제촉구 재촉구 1994 교회여성연합회, 교회협 인권위원회 등 23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주한미군 범죄 근절을 위한 운동본부'가 서울, 동두천, 원주 등 전국 11개 지역에 미군범죄신고센터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감...
  • 오늘의 날씨 140401
    [오늘의 날씨] 맑고 포근…큰 일교차 주의
    화요일인 1일 서해 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 영서는 밤에 구름이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3∼12도로 오늘보다 조금 높겠으나 남부내륙 일부 지방은 조금 낮겠다. 낮 최고기온은 17∼24도로 오늘보다 조금 높겠다. 당분간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 선교지에 파송될 스마트 바이블에 안수기도하고 선교지에 전달했다
    "잠자는 스마트폰, 성경 담아 선교지로 파송해 주세요"
    선교접근 제한지역이 증가한 가운데 IT 등 기술과학경영 전문인선교로 미전도종족을 섬기고 있는 FMnC는 지난 1월 처음으로 10대의 스마트폰을 A국에 보낸 데 이어, 오는 5월 경 한 차례 더 스마트폰을 보낼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 롭 벨 목사와 오프라 윈프리
    롭 벨 목사, 오프라 윈프리와 美 전역 투어 강연
    복음주의 교계에 숱한 논란과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책 '사랑이 이긴다(Love Wins)'로 단번에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목회자 중 한 명이 된 롭 벨(Rob Bell) 목사가 이번에는 오프라 윈프리가 개최하는 투어 강연회의 파트너로 함께 하게 됐다. 윈프리는 이번 가을 미국 8개 도시를 돌며 '당신이 원하는 삶(The Life You Want)'이란 이름으로 강연회를 열 계획이다. 그는..
  • 베이징대 스탠포드센터에서 강연하고 있는 미셸 오바마 여사.
    "미셸 오바마, 중국 강제낙태 언급했더라면..."
    미국 기독교 보수 여성단체들이 미셸 오바마 여사가 최근 방중 기간 강제 낙태와 인권 학대에 대해 언급하지 않은 데 대해 비판을 제기하고 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30일 전했다. 그 중 대표적 단체인 국경없는여성인권(Women's Rights Without Frontiers)의 레지 리틀턴 회장은 "미셸 여사가 중국에서 여성들을 대상으로 일어나고 있는 인권 학대 문제에 고의적으로 언급을 회피..
  • 레이크우드처치(조엘 오스틴 목사)의 예배 시간 찬양 모습
    오늘날 복음주의 예배들, 왜 '죄' 이야기하지 않나
    오늘날 복음주의 교회들의 예배가 복음의 중요한 메시지인 '죄'를 더 이상 다루지 않고 있다고 미국의 한 신학자가 지적했다. 미국 칼빈기독교예배연구소(Calvin Institute of Christian Worship) 수석 연구원인 코넬리우스 플랜팅거(Cornelius Plantinga) 박사는 윤리와공공정책센터(Ethics and Public Policy Center)의 페이스 앵글 ..
  • 주거권 기독연대
    주거권기독연대, "주거권 천부인권" 한국교회에 호소
    주거권 기독연대(주기연·고석동 사무국장)가 주거권은 천부인권임을 공표하며 서민들의 주거권 보호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주기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제2차 '세입자 서민의 주거권 보호를 위한 기독인 서명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작년 1차 서명 운동에 이어, 제2차 서명 운동에 나선 것이다. 이 운동은 서명자가 세입자의 주거권을 보호하겠다고 선언하는 것으로 상징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 한국교회연합 CI
    한교연, 국립국어원 '사랑' 등 단어 뜻풀이 재변경에 "환영한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한영훈, 이하 한교연)이 국립국어원이 '사랑' '연애' '애정' 등 단어를 본래의 정의대로 재 변경한 데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국립국어원이 재 변경한 사랑의 정의는 '남녀 간에 그리워하거나 좋아하는 마음. 또는 그런 일'로, 사랑을 남성과 여성이라는 생물학적 이성 간 벌어지는 행위로 풀이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