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뉴스] 자축하는 네이마르
    [브라질WC] 네이마르 '척추 골절'…출장 불가
    통산 6번째 우승을 노리고 있는 브라질이 '신성' 네이마르(22·FC바르셀로나)의 부상으로 비상이 걸렸다. 브라질대표팀의 주치의인 호드리고 라스마르는 5일(한국시간)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네이마르가 척추 부위에 부상을 당했다. 월드컵 잔여 경기 출전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라스마르는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실시한 결과 세 번째 척추뼈에 이상이 생긴 것으로 확인..
  • 檢, '철피아' 권영모 새누리 前수석부대변인 영장청구
    '철피아(철도+마피아)' 비리를 수사 중인 검찰이 권영모(55) 전 새누리당 수석부대변인에 대해 정치권 인사로는 처음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부장검사 김후곤)는 4일 권씨에 대해 변호사법 위반 등 혐의로 사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앞서 검찰은 이날 김광재(58) 전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의 갑작스런 자살로 인한 권씨의 심리불안정 상태 등을 고려해 법원으로부터 ..
  • 총기난사
    GOP 총기난사 피의자 임 병장 軍영창 구속수감
    동부전선 GOP(일반전초) 총기난사 사건 피의자 임모(23) 병장이 4일 구속돼 육군 제8군단 영창에 수감됐다. 군사법원은 임 병장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죄명은 군 형법상 상관 살해, 살인, 군무이탈 등 7가지 혐의다. 임 병장은 이날 오후 12시40분께 국군강릉병원에서 육군 제8군단 보통군사법원으로 이동해 오후 5시께부터 영장실질심사를 받았다. 구속영장은 오후 8시께 발부..
  • F-35
    美, 화재 발생한 F-35기의 비행 전면 중단
    【워싱턴=AP/뉴시스】 미 국방부는 3일(현지시간) 지난 6월23일 플로리다주 이글린 공군기지에서 발생한 F-35 스텔스 전투기의 이륙 도중 화재 사건에 대한 조사가 끝날 때까지 모든 F035 전투기의 비행을 전면 중단시킨다고 발표했다. 국방부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화재가 발생한 F-35기 엔진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이며 조사 결과가 나온 뒤 비행 재개 여부에 대해 판단을 내릴 것이라..
  • 인니 대통령선거, 색갈론에 친 서민 후보 '흔들'
    【자카르타=AP/뉴시스】인도네시아 대통령선거가 9일 치러지는 가운데 예상치 않던 접전 양상으로 국면이 극적으로 바꿔지고 있다. 믿을 만한 여론 조사 결과 오랜동안 큰 차로 선두를 질주하던 자카르타 전 지사 조코 위도도 후보의 인기도가 많이 주저앉은 것이다. 인도네시아 민주화 운동 무렵인 1998년 당시 친 민주주의 운동가들을 납치하고 폭동을 선동했다는 비난을 받아 온 ..
  • 알 말리키 이라크 총리 사임 거부 시사
    【바그다드=AP 신화/뉴시스】누리 알 말리키 이라크 총리는 4일 이라크의 많은 영토를 장악한 수니파 이슬람 무장세력이 패배할 때까지 싸울 것이라고 밝혀 사임 압박에도 물러나지 않을 뜻을 내비쳤다. 알 말리키 총리는 자신이 이끄는 '법국가연합'이 지난 4월 치러진 총선에서 대부분 의석을 차지했다며 국가 위기 속에서 이들과 함께하고 신뢰를 져버려선 안 된다고 밝혔다. 그는 총리실이 발..
  • 교황청
    로마 교황청, 국제퇴마사협회 공식 인정
    【바티칸시티=AP/뉴시스】 퇴마사의 귀신 퇴치술이 교황청으로부터 인정받았다. 로마 교황청이 공식적으로 국제퇴마사협회를 인정했다. 이 협회에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귀신을 쫓는 사제 250명이 가입되어 있다. 교황청 기관지 로세르바토레 로마노는 3일(현지시간) 교황청 성직자성이 이 협회의 정관을 허가하고 교회법에 따라 이 협회를 인정했다고 보도했다...
  • 흑역사
    "흑역사 지운다"…고교생이 휘발성 SNS개발
    일정 시간이 지나면 데이터가 자동으로 삭제되는 휘발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개발한 동갑내기 고등학생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이우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박성범(17), 윤형근(17) 군이다. 두 학생은 지난해 말 이우중학교 졸업 작품으로 '하루커뮤니케이션(www.harooo.com, 이하 하루)'을 만들었다. SNS에 올린 글을 단 하루(24시간)만 볼 수 있도록 한 데서..
  • 북한
    북, 일본 대북제재 해제에 납치피해자 조사위 구성
    일본이 독자적 대북 제재 일부를 풀기로 결의하자 북한도 일본인 납치 피해 문제를 조사할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한다고 4일 발표했다. 지난 5월 말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비밀 회동을 갖고 북측의 일본인 납북자 문제 재조사와 일본의 대북 독자제재 일부 해제를 맞바꾸기로 전격 합의한 양국이 납북자 문제를 매개로 관계 회복의 속도를 더하는 모양새다. 북한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우리..
  • 한-중
    한중 정상 "日, 역사수정주의·자위권 확대 우려"
    박근혜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4일 일본의 집단자위권 헌법해석 변경과 일본군 위안부 강제동원을 인정한 고노담화의 훼손시도에 대해 우려를 표시했다 두 정상은 전날 정상회담 및 국빈만찬과 이날 특별오찬 등을 통해 "현재에도 일본의 수정주의적인 태도가 계속되고 있으며 또 자위권 확대까지 일본이 추진하고 있어서 우려스럽다는 점에 공감했다"고 주철기 청와대 외교안보수석이 브리핑..
  • 브라질
    [브라질WC] 독일-브라질 4강전 진출
    브라질과 독일이 2014브라질 월드컵 4강에서 격돌한다. 개최국 브라질은 5일 오전 5시(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탈레자의 이스타지우 카스텔랑에서 열린 브라질월드컵 8강전에서 치아구 실바(30)와 다비드 루이스(27·이상 파리생제르맹)의 릴레이 골을 앞세워 콜롬비아에 2-1 승리를 거뒀다. 월드컵 6회 우승에 도전하는 브라질은 2002한일월드컵 이후 12년 만에 4강에 진출햇다. ..
  • [5일 날씨] 구름 많고 덥다
    5일 전국이 구름이 많고 낮 최고기온은 30도 이상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오늘 한반도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낮부터 가끔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강원도영동은 동풍으로 대체로 흐리고 새벽 한때 비가 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