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도가 보육대란을 막기 위해 빚을 내서라도 올해 누리과정 예산을 책임지겠다며 올해 예산 수정안을 도의회에 제출한다. 남경필 경기지사는 10일 오전 11시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도는 도내 35만 아동과 학부모들의 피해와 혼란을 더 이상 보고만 있을 수 없다”면서 “도는 보육 대란의 급한 불을 끄기 위한 최소한의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을 부담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B-52 출격' 대북 압박 최고조…중국 반응 '주목'
북한의 '제4차 핵실험'으로 야기된 대북 확성기 방송 재개에 이어 미국의 전략폭격기인 'B-52'가 10일 전격 출격하는 등 북한을 향한 압박 수위가 최고조에 이르면서 한반도를 비롯한 동북아 정세가 태풍 속으로 휘말려들고 있다.특히 'B-52 한반도 출격'은 북한 뿐 아니라 중국의 반발까지 부를 수 있어 향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추가 대북제재 논의 과정에서 중국과의 입장 차이가 벌어질 가능.. 
CTS, 제1회 국제기독교방송미디어컨퍼런스 개최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는 오는 2월 1~2일 양일간 만나교회에서 '제1회 국제기독교방송미디어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컨퍼런스는 총 2개 세션에 걸쳐 9개의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 새로운 도전, 기독교 미디어의 미래는? △ 새로운 시대를 위한 Worship Media △Mobile/SNS, 다음세대 선교의 Key 라는 주제 아래 Phil Cooke(기독교 미디어 저술가).. 
한동대 링크사업단, 르호봇과 산학협력 협약체결
한동대학교 링크사업단(LINC,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 단장 김기석)은 지난 5일 르호봇 공덕센터 10층 대회의실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센터 전문기업이자 민간 창업보육기관인 (주)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대표 목영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창업 교육 ▲창업 단계별 지원프로그램 공유 ▲글로벌 창업을 위한 인프라 공유 ▲교육과정 공동 개.. 
한일장신대 신대원 재학생들, 교회 지붕개량 봉사활동 실시
한일장신대(총장 오덕호) 신학대학원 재학생들이 시골 교회의 지붕개량 봉사활동을 펼쳐 훈훈함을 주고 있다. 우리대학 신학대학원 1학년 임승호, 박성호, 정은희, 김진숙 등 재학생 15명은 지난 12월 28~29일 1박2일간 전북 완주군 동상면에 위치한 열린마을교회 겸 벧엘수련원(원장 안부녀)의 지붕을 교체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열린마을교회는 어르신 성도 30여명이 출석하는 작은 시골교회로.. 
CTS, '통일과나눔' 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는 7일 업무협약식을 열고 재단법인 통일과 나눔(이사장 안병훈 '이하 통일과나눔')과 통일기금 모금 사업 과 여러 통일관련 사업을 공동추진하고 홍보하는데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양측은 ▲통일기금 모금 사업 공동 추진 및 홍보 ▲재단법인 통일과 나눔이 추진하는 기타 통일 관련 사업들의 공동 추진 및 홍보 등 사업에서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개혁연대·교인, '침묵시위'…전병욱 목사 건 공정재판 및 피해자 인권보호 '촉구'
10일 교회개혁실천연대(이하 개혁연대)와 삼일교회 교인, 팟캐스트 <카타콤라디오> 청취자 등 약 50여 명은 재판국원이자 평양노회장인 김진하 목사가 시무하는 예수사랑교회를 찾아가서 공정한 재판과 피해자 인권보호를 촉구하는 침묵시위를 진행했다. 전병욱 목사의 성추행 사건에 대한 재판이 2015년 2월에 무산된 이후, 재판을 재개해야 한다는 예장 합동 총회 결의에 따라 노회재판이 다시 진행.. 
[신간소개] 거룩한 부모들의 5가지 습관 "체인지" 부모편
국내 최고의 청소년사역단체, '라이즈업 무브먼트'의 설립자인 저자는 14년간 뜨거운 현장 사역을 통해 수많은 청소년들과 함께 소통하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다. 부모가 먼저 변해야 자녀가 변한다!!! 저자는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신앙 정체성이.. 
[신간소개] 내 영혼의 거룩한 선택
선택에 따라 결과 또한 달라지는 것이 우리 인생이다. 옳다고 생각했던 선택이 후회와 아쉬움으로 남기도 하고, 어쩔 수 없이 내린 선택이 역전 드라마를 펼치기도 한다. 그만큼 우리의 선택은 한 치 앞도 내다보기 어려울 정도로 미약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 
[아침을 여는 기도] 현실을 깨고 일어나게
굴레를 벗어 던질 때가 되었습니다. 성령 충만함을 통하여 하나님의 열린 세계를 바라보게 하옵소서. 열린 마음으로 민족의 미래를 바라보게 하옵소서. 앉은뱅이처럼 업어다 놓은 그 자리에 앉아 몇 푼 동전이나 구걸하는.. 
"코란 읽다 이슬람에 환멸 느꼈다…알라는 증오의 신"
무슬림에서 무신론자로, 다시 기독교인으로 돌아온 한 여성이 이슬람의 해악성(the evils of Islam)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자 살해의 위협을 받고 있다. 모나 월터(Mona Walter)라는 이름을 가진 소말리아 출신 스웨덴 여성의 이야기다... 
"'니느웨'에는 이제 성도 하나 없고, 교회는 전부 파괴됐다"
성경 지명으로 잘 알려진 '니느웨'(현 지명은 '니너베')에 현재 기독교인이 하나도 없고, 교회 역시 전부 파괴됐다는 아주 슬픈 소식이다. 이슬람국가(IS)가 점령한 이라크 땅 가운데 한 곳인 니너베는 그들의 이데올로기를 따르지 않는 이들을 모두 처형하는..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