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존 로빈슨(John A.T. Robinson)은 ‘하나님을 뺀 기독교’를 말했다. 그는 세속화된 기독교를 말한다. 그의 저서 「Honest to God 」에서 인격적인 하나님에 대한 신앙을 추방했다. 로빈슨 뿐 아니라 많은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하나님은 이 세상과 구별되는 존재가 아니다라고 생각하며, 인식한다. 오히려 하나님은 존재하고 있는 모든 것과 역사에 나타나고 있는 모든 것의 무한하고 .. 
법원 "현행 법제서 동성결혼 권리 인정할 수 없다”
남성 간 결혼을 위해 소송을 제기했던 동성커플의 결혼시도가 다시 무산됐다. 법원이 동성간 결합을 정식 혼인으로 볼 수 없다는 기존 판단을 유지한 것이다. 서울서부지방법원 민사5부(재판장 김양섭)는 영화감독 김조광수(51) 씨와 레인보우팩토리 대표 김승환(32) 씨가 혼인신고서를 수리하지 않은 서울 서대문구청을 상대로 낸 불복소송 항고를 기각했다고 6일 밝혔다. 재판부는 “혼인이 기본적으로 .. 
朴대통령 '탄핵되면 법대로' 정면돌파…'하야는 없다'
박근혜 대통령이 6일 국회의 '탄핵' 표결을 담담히 수용하겠다고 밝히면서, '탄핵소추안이 가결돼도 하야하지 않겠다'는 의중을 굳혔다. 당당히 헌법재판소의 심판을 받는 것으로 탄핵정국의 정면돌파를 나선 것이다. 그러면서도 '내년 4월 퇴진' 요구에 대한 수용 의사를 내비친 것은 탄핵 가결의 열쇠를 쥔 새누리당 비박계를 겨냥, '질서 있는 퇴진'과 '탄핵에 따른 축출' 중 하나를 선택하라는 최후.. [7일 날씨] 중부, 전라북도, 경북북부 눈 또는 비 후 갬
중부지방과 전라북도, 경북북부지방은 북한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고, 그 밖 남부지방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강원산간 눈)이 오겠고.. 
[지역구 사무실 앞 규탄집회 참석자 일동 성명서] 새누리당 탄핵 찬성의원을 규탄한다
이들 비박계 국회의원들은 처음에 박근혜 대통령이 7일까지 내년 4월 이내 하야를 발표하면 탄핵하지 않겠다고 발표했다. 우리는 이 말을 듣고 이 말은 옳지 않다고 생각했다. 대통령을 탄핵할 때에는 탄핵사유가 명확해야 한다. 탄핵사유가 명확하면 이유여.. 
"북한 주민에게 필요한 것은 하나님 안에서의 자유"
순교자의 소리 CEO인 에릭 폴리 목사에 따르면, 이와 같은 부류의 정보들은 북한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 자신이 억압받고 있는 소비자이며, 자유란 한국 드라마 속 배우들이 선전하고 있는 상품들이나 유명 브랜드 의류, 성형수술, 유행하는..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성탄송년연합예배, 오는 14일 영락교회에서
2016년 군선교 사역을 마무리하는 '한국교회 군선교의 밤'이 오는 14일 영락교회(담임·이철신 목사) 50주년기념관 지하 2층 베다니홀에서 열린다. 군선교의 밤은 한 해 동안 군선교를 위해 굵은 땀방울을 흘린 군종목사와 군선교교역자, 기도와 사랑.. 
[박종서 기고] 극장문화의 우상과 민주주의
극장에서 관객들은 예술에 대해서 마음을 열고 모든 방어를 내려놓는다. 이들은 기꺼이 몸으로 감정의 범람을 허락하고 격렬한 흥분을 느낀다. 관객은 연주자의 욕망의 자리가 되고 연주자는 관객의 ‘이상화’를 삼킨다. 그럼에도 ‘극장문화’는 사람들의 격을.. 
CTS '끝나지 않은 사랑의 기적, 장기려' 한국기독언론대상 ‘선교부문’ 우수상 수상
한국기독언론대상위원회는 “한국최고의 명의지만, 부와 명예보다는 가난한 이들의 치료를 위한 봉사에만 헌신해 온 장기려 박사의 일생을 심층 인터뷰와 드라마 재연 등 다채로운 방법으로 소개함으로써, 장 박사가 실천하고자.. 
연대 연합신학대학원 목회상담총동문회 제7차 총회 및 총동문회장 이·취임식 열려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목회상담동문회 '제7차 총회 및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5일 열려 200여명의 동문목회자들과 축하객들이 연세동문회관에 함께 모여 송년회와 더불어 함덕기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남구로성전.. 
한교연 임원회 및 실행위…새 연합단체 탄생으로 분열 우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조일래 목사)은 지난 12월 6일 오후 1시에 임원회와 실행위원회를 잇따라 열고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대표 박성수 장로)를 새 회원단체로,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대표 전광훈 목사)의 탈퇴를 허락했다... 
[최순실 청문회] 대기업 총수들 "대가성 없이 지원" 한 목소리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1차 청문회에 출석한 대기업 총수들에 대한 국회의원들의 질문공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집중포화가 계속됐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은 “이재용 부회장은 전경련이나 장관들도 만나기 어려운 사람이다”며 “하지만 국민연금 실무자는 만났다. 삼성모직-제..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