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이 7일 낮 한국기독교100주년기념관에서 열린 제61회 기독교학술원 월례기도회 및 발표회를 통해 그동안 잘 몰랐던 '찰스 피니'(Charles Grandson Finney, 1792-1875)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찰스 피니는 법률가로서 변호사 일을 보다가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 복음 전도자가 됐다고 한다. 변호사로서 기본법을 공부하던 그는.. 
차인표, "故 김영애 선생님, 끝날 때까지만 살아있게 해달라고 하나님께 기도"
9일 오전 10시 58분 췌장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난 배우 김영애(66)의 연기자로서의 마지막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되면서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는 가운데 고인이 삶에서 마지막까지 의지한 분은 하나님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배우 차임표는 지난 2월초 KBS2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마지막 촬영을 마친 뒤 후배 배우들의 배웅을 받으며 여의도 KBS 별관 스튜디오를 떠나는 모습을 연합뉴스를 .. 
[설교] 정기영 목사 '기도 그 이상의 사랑과 은혜'
예수님께서 갈릴리 호수로 오셨을 때 사람들이 귀먹고 말 못하는 사람을 데리고 왔습니다. 32절에 보면 “귀 먹고 말 더듬는 사람”이라고 하는데 사실은 말을 전혀 못하는 사람이다. 원어로 보면 “mogilalos(모길라로스)”라고 되어 있는데, 이 뜻은 어려움, 힘듬, 불가능한 이런 뜻입니다. 그러니까, 말을 못하고 그저 ‘어어...으으..그그그..’하면서 소리를 내는 정도였던 겁니다.. 
조용기 목사 만난 홍준표 후보 "나라의 운명은 하나님의 뜻"
장미대선을 앞두고 보수주자인 홍준표 후보(자유한국당)가 9일 오전 교계 보수 원로인 조용기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목사)를 찾았다. 조용기 목사는 먼저 홍준표 후보에게 "매스컴을 통해 보다가 오늘 처음 뵙는다"고 인사말을 건넸으며, 홍 후보는 "최순실 사태로 보수정당이 분열되고 있다"고 토로했다... 
[성경난제해설] 성만찬의 떡과 포도주, 반드시 무교병, 무알콜포도즙이어야 하는가?
성만찬 규례는 교파를 가르는 아주 중요한 문제이다. 특별히 성찬에서 "임재"의 문제에 있어 로마 카톨릭(화체설, Transubstantiation), 루터파(공재설,Consubstantiation), 개혁파(영적 임재설, Spiritual presence), 쯔빙글리파(기념설, Symbolism/Commemoration)가 명확하게 갈라진다. 또한 성만찬에 사용되는 떡(빵) 논쟁은 서방교회와.. 
[아침을 여는 기도] 형식적인 신앙을 밀어 내치게
진달래와 모란이 피는 아름다운 계절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안에서 우리의 삶의 아름다운 것을 발견하게 하옵소서.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께 나아와 호산나 환호하고 환영하였습니다. 그러나 예루살렘 성전은 여전히 장사하는 사람들로 가득했습니다. 성전으로 찾아와 주님 앞에 나서서 구원해 주셔서 감사한다 했지만 갖가지 역겨운 짓을.. 
연세 창립 132주년·통합 60주년 기념행사 열려
올해는 연세대학교의 뿌리인 광혜원(제중원)이 세워진 지 132주년을 맞는 해다. 나아가 광혜원으로부터 각각 근대교육기관으로 성장한 연희전문학교와 세브란스의학전문학교가 통합된 지 60주년이 되는 해이기도 하다. 연세대학교는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에 창립 기념행사를 진행해왔으나 연‧세 통합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올해부터 제중원 개원일이 있는.. 
세기총, '대한민국이주민희망봉사단' 창단식 개최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황의춘 목사, 이하, 세기총)가 지난 7일 오후 12시 30분, 여의도순복음교회(당회장 이영훈 목사) 대성전 1층 베들레헴성전에서 이주민 가정을 지속적으로 섬기고 봉사하기 위해 ‘대한민국이주민희망봉사단’ 창단식을 이주민가정 50여 가정을 비롯하여 교계 인사들과 이주민봉사단에 관심 있는 성도들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이천성시화운동본부 정기총회 및 전진대회 열려
경기도 이천시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명현 목사)는 지난 7일 오전 11시 이천순복음교회에서 정기총회 및 전진대회를 갖고 이천시 성시화를 위해 전력하기로 다짐했다. 이요한 목사(공동회장, 직선협 회장)의 인도로 드린 예배는 전홍구 목사(공동회장)가 ‘나라, 민족, 대통령 선거를 위하여’, 박종석 목사(공동회장)가 ‘이천시 평안과 발전을 위하여’.. [10일 날씨] 구름많음 / 제주도, 남해안 흐려져 비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와 남해안은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제주도와 남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는 오후부터 남해안은 밤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샬롬나비 고난주간 논평] 한국교회는 국가와 사회를 위하여 제사장적 기도와 행위로써 예수의 고난에 참여해야 한다
2017년 4월 두 번째 주는 사순설의 절정으로 고난주간이다. 고난주간은 인류와 세상의 죄를 대속하시려고 성금요일 십자가에 달리신 그리스도의 고난을 명상하고 참여하는 주간이다. 태초의 로고스로 하나님이시나(요 1:1) 인류와 세상의 죄를 사하기 위해 자기를 비우신 예수 그리스도는 죽기까지 복종하여(빌 2:4 이하) 인간의 죄와 죽음의 고난을 감당하셨다.. 
'이게 전도 행사라고?'....신천지의 이상한 '전도의 날'
한국교회 주요 교단이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는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교주 이만희·신천지)가 기성교단의 거짓교리 실상을 폭로한다는 명목으로 전국 500여 개 지역에서 소위 ‘전도의 날’ 행사를 진행해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