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낙태죄 헌재결정에 따른 입법과제 정책토론회
    “‘착한법만드는사람들’의 존엄사 입법 촉구 반대”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이명진)가 15일 “(사)착한법만드는사람들의 ‘존엄사 입법 촉구’를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연구소는 “사단법인 착한법만드는사람들(착한법)은 (7월) 6일 직접적·적극적 안락사를 허용하는 내용의 존엄사 입법안을 제안했다. 현행 『호스피스·완화의료 및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의 연명의료결정에 관한 법률』에 의사의 도움으로 약물을 주입해 죽음을 앞당길 수 있도록 하자는 취..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사과 발언을 하고 있다. ⓒ 뉴시스
    이해찬 “피해 호소인에 통절한 사과… 진상 철저히 밝혀야”
    이 대표는 박 시장에 앞서 성추행 의혹으로 사퇴한 오거돈 부산시장을 의식한 듯 "우리당 광역단체장 2명이 사임을 했다"며 "당대표로서 너무 참담하고 국민께 뭐라 드릴 말씀이 없다. 다시 한번 국민 여러분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국민에 큰 실망 드리고 행정공백이 발생한 것에 책임을 통감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 황인식 서울시 대변인이 15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직원 인권침해 진상규명에 대한 서울시 입장 발표를 하고 있다.
    서울시 “박원순 성추행 의혹 민관합동조사단 구성할 것”
    황인식 대변인은 15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직원 인권침해 진상규명에 대한 서울시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여성단체, 인권전문가, 법률전문가 등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민관합동조사단'을 구성해 철저한 진상규명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 레이첼 덴홀랜더 성적 학대
    “목회자들은 성적 학대 생존자를 어떻게 치유할 것인가”
    미시건대 체조팀과 미국 국가대표 체조팀의 팀닥터로 일한 래리 나사르는 어린 여자 체조선수들을 성적으로 학대했다. 그의 학대는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이어졌고, 현재까지 밝혀진 피해자 수는 500명에 이른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도 예외는 아니었다. 는 500명에 이른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도 예외는 아니었다. 래리 나사르의 처벌은 전직 여자체조 선수이자 현 변호사인 레이첼 덴홀랜더의 언론 ..
  • 진정한평등을바라며나쁜차별금지법을반대하는전국연합(진평연)이 11일 유튜브 ‘복음한국TV’를 통해 교회 설교용 나쁜차별금지법 영상을 공개했다.
    “차별금지법 제정하려는 이유, 처벌조항 추가하기 위함”
    진정한평등을바라며나쁜차별금지법을반대하는전국연합(진평연)이 11일 유튜브 ‘복음한국TV’를 통해 ‘교회 설교용 나쁜차별금지법 영상’을 공개했다. 진평연은 “지금 국회에 우리가 누려왔던 종교의 자유를 억압 박탈 제한하는 법안이 발의됐다. 그 동안 우리나라가 자유롭게 예배하고 복음을 전할 수 있던 건 헌법이 종교의 자유를 보장해주고 있기 때문”이라며 “차별금지법(평등법)이 그러한 법률이다. 차별금..
  • 한인비행학교 기념조형물
    한남대 김성용 교수, 한국 공군 기념 조형물 제작 참여
    “100년전 사진 한 장으로 인물을 그대로 재현해 내는 작업이 어려웠어요. 하지만 한국 공군역사에 중요한 작업에 동참하게 돼 큰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한남대 미술교육학과 김성용 교수가 임시정부 설립 100주년을 기념해 설립된 공군 기념 조형물 제작에 참여해 이같이 말했다...
  • 도서『1559년 라틴어 최종판 직역 : 기독교 강요 1』
    라틴어 원문에 충실한 칼빈의 ‘기독교 강요’ 번역
    성경적 교의 신학의 전형을 보여 주는 종교개혁자 존 칼빈의 ‘기독교 강요’ 1559년 라틴어 최종판 직역본은 총신대학원 조직신학 교수로 17년간 ‘기독교 강요’를 강의해 온 문병호 교수가 라틴어 원문에 충실하게 번역했다. 칼빈은 로마 카톨릭과 결별한 후 1535년 스위스에서 망명 생활을 하며 개혁자들을 옹호하기 위해 이 책을 집필하기 시작했다. 총 6장으로 구성된 라틴어 초판은 1536년에..
  • 말레이시아 레이몬드 코 목사 수산나 리우
    실종된 말레이시아 코 목사 사모 “진실 규명 위해 싸울 것”
    말레이시아에서 행방불명된 레이먼드 코(Raymond Koh) 목사의 사모가 남편을 찾기 위해 계속 싸우겠다며 “실종된 지 3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남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다”고 밝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CE인권위원회와 대구기독교총연합회 등 42개 단체는 14일 오전 대구시청 앞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차별금지법, 동성애에서 헤어날 수 없게 하는 악법”
    CE인권위원회, 대구기독교총연합회, 전국영남교직자협의회, 대구경북다음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회 외 42개 단체가 14일 대구 시청 앞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2020년 6월 29일 정의당 장혜영 의원이 차별금지법(평등법)안을 (대표)발의하였다. 차별금지법은 2007년 이후 여러 번 발의가 되었지만 무산되었다”며 “그 동안 무산된 것은 차별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