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대표 주요셉 목사, 반동연) 등 7개 시민단체가 차별금지법과 관련해 박영선 서울시장 예비후보를 비판하는 기자회견을 23일 오후 박 후보 사무실 앞에서 개최했다. 이들은 “박영선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2016년 2월 29일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 시절 국회의원회관에서.. 
봄부터 겨울까지 교우들에게 보낸 29개의 목회서신
코로나19는 예기치 못한 방식으로 낯선 장소와 시간 속에 우리를 던져 놓았다. 이제는 어디를 가든 체온을 재고 QR 코드 찍는 일이 익숙해졌고, ‘사회적 거리 두기’, ‘비대면 예배’라는 신조어가 생겼다. 주일마다 교회에 모여 함께 예배하고 친교를 나누던 신자들의 아름다운 전통이 어느새 지역 사회와 이웃을 위험에 빠뜨리는 이기적인 행동으로 오해받는 시대를 지금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 성도의 ..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숭목회 제8대 대표회장 취임
숭실대목회자협의회(숭목회) 제8대 대표회장으로 오정현 목사(사랑의교회)가 취임했다. 상임 대표회장으로는 주승중 목사(주안장로교회 담임)가 선임됐다. 숭목회는 22일 서울 사랑의교회에서 총회 및 신임 대표회장 취임예배를 가졌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부분 회원들은 화상회의 앱인 ‘줌’(ZOOM)을 통해 참여했다... 
사분위, 총신대 법인 정이사 15명 선임
사학분쟁조정위원회(사분위)가 22일 모임을 갖고 총신대학교(총장 이재서) 법인 정이사 15명을 선임했다. 그러나 구체적 실명은 공개하지 않았다. 사분위는 이날 회의 결과를 23일 웹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총신대 법인 정이사 15명.. 
예장 합동, ‘신학 선언’ 준비 본격화
예장 합동총회(총회장 소강석 목사) ‘신학 정체성 선언을 위한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 발족식이 23일 오전 서울 대치동 총회회관에서 열렸다. 합동 측은 이날 준비위 발족을 시작으로, 오늘날 변화된 상황에 따른 교단의 신학 정체성을 다시 확인하고, 향후 관련 선언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탈북자 4명, 이인영 통일부 장관 명예훼손 혐의 고소
탈북자 4명이 이인영 통일부 장관을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22일 서울지방검찰청에 고소장을 접수했다. 이는 이 장관이 지난 3일 서울외신기자클럽(SFCC) 초청으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가진 간담회에서 북한 인권 기록물 공개와 관련한 외신 질문에 “기록이 실제인지 일방적인 (탈북자의) 의사를 기록한 것인지 아직 확인·검증 과정이 부족하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진 데 따른 것이다... 
“한국 이슬람 성장의 도전… 해결책은 복음으로 돌아가는 것”
지난 20일 오전(미 동부시간 19일 저녁) 온라인 줌으로 열린 2021년 직장인성경공부모임(BBB, Business Bible Belt) 말씀사경회에서는 유해석 선교사(FIM국제선교회 대표, 총신대 전임교수)가 한국 이슬람 인구 증가에 따른 한국교회의 대응방안 등을 강의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400명(최대 동시접속자 수)이 넘는 BBB 회원이 한국과 미국 등에서 참여했으며, 강사인 유 선교.. 
“전 세계 매서인이 1911년 한해 보급한 성경책은 330만 권”
성경책들은 교회나 선교사들의 도움으로 배포하거나 도시의 성서공회 보급소에 보관하기가 쉽지 않다. 서구화된 산업지역이나 상업지역의 밀집된 곳 밖으로 사람들은 흩어져 살기 때문이다. 한 예로 러시아는 8/9이 시골에, 인도는 9/10가 시골에 거주한다. 이렇게 분산되어 사는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 성서공회는 나라마다 이 마을에서 저 마을로, 이 집에서 저 집으로 방문하는 매서인을 통해 가난한.. 
이인영 장관 北 인권 관련 발언 논란에 미 국무부 논평
미국 국무부가 이인영 한국 통일부 장관의 탈북민 관련 발언을 둘러싼 한국 내 논란에 대해 논평하면서 북한 인권 실태를 파헤치겠다는 정책 원칙을 재확인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23일 보도했다. 앞서 이인영 장관은 지난 3일 외신기자클럽 초청 간담회에서 북한 인권 기록물 공개와.. 
[사순절 기도] 하나님의 어린 양이십니다
주님은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십니다. 육신의 생각은 예수님을 넘어지게 합니다. 저를 넘어뜨리고 주님의 교회를 무너뜨립니다. 이전에 저의 몸을 더러움의 종으로 떠맡겨 불법에 있었습니다. 지금 저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있는지요? 이제 저의 몸을 드리오니 의의 종으로 만드셔서.. 
캐나다 목회자, 코로나19 제한 위반 혐의로 체포돼
캐나다의 한 교회 목회자가 코로나 규정을 위반하고 보석금 조건 준수를 거부한 혐의로 기소된 후 경찰에 의해 구금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앨버타 주 에드먼튼 그레이스 라이프 교회 제임스 코츠 목사는 20일(이하 현지시간) 현재 구금되어 있다고 한다. 앨버타 보건 서비스(AHS)에 따르면 이 교회는 최대 수용 가능인원인 15%를 초과해 예배를 드리고, 사회적 거리 .. 
美 대형교회, 우울증 환자 상담 제공 위해 2백만 달러 모금
미국의 한 대형교회가 선거와 팬데믹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겪는 이들에게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약 2백만 달러를 모금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1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애리조나에 위치한 CCV(Christ's Church of the Valley)는 ‘프레스온’(Press On) 캠페인을 통해 푸시페이(Pushpay)를 기본 메커니즘으로 사용해 정신 건강으로 어려움..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