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교회협의회(WCC, 총무대행 요한 사우카 신부)·한반도 에큐메니칼 포럼(EFK)·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이홍정 목사)가 최근 미국 바이든 대통령에게 북한에 대한 제재를 재고해줄 것을 호소하는 서신을 발송했다. 이들은 서신에서 “미 대통령과 행정부가 현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대한 제재를 재고해줄 것을 호소하고자 이 서신을 보낸다. 우리는 제재의 근거인 여러 우려에 대해 공감.. 아프가니스탄 신자들의 상황은 어떻습니까?
미전도종족 등 선교 불모지의 사람들을 보살피는데 전념하고 있는 랜디 알콘 목사(이터널 퍼스펙티브 미니스트리 설립자)가 아프가니스탄을 위한 기도 제목을 나눴다. 아프가니스탄의 보안상 식별할 수 없는 아프가니스탄 내부 소식통에 근거한 것으로 해당 내용은 질의 응답 형식으로 지난 1일(현지시간) 처치 리더스에 아래와 같이 게재됐다... 세기의 대통령 한국의 이승만 그리고 그의 신앙③
1919년 멀리 미국에 있는 이승만박사를 3.1운동직후 블라디보스톡과 상하이에서 독립 운동가들이 그를 임시정부 대통령 으로 추대했다는 소식을 듣고 상해로 가려하나 돈이 없고 일본이 30만 달러의 형상금을 걸어 쉽게 갈수가 없었다. 그때 Funeral Home 사업을 하는 하와이의 유지이자 친구인 윌리암 보스윅(William Boswick) 장례사의 도움으로 시체를 상해로 운구하는 배에 관 속.. 남편이 아내와 화해하기 위한 9가지 단계
론 에드먼슨(Ron Edmondson)목사가 남편이 아내와 화해하기 위한 9가지 단계를 소개했다. 1. 먼저 하나님을 찾아라하나님과 가까워지는 것은 좋은 일이며, 결혼생활 중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당신을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묵상 책갈피] 성령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당신은 성령님을 예배하는가? 그 대답을 하는 데 당신은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가? 당신은 그 점에 대해 잠깐이라도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지금은 니케아신조에 있는 “… 성부와 성자와 더불어 예배와 영광을 받으시는 성령님을 믿습니다”라고 고백하면서 그것이 진정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진지하게 재고해보아야 할 때이다... 미 테네시 의료진 3천명 “성전환 수술 강요, 양심보호법 위반”
테네시 주에 거주하는 3천명의 의료진을 대표하는 협회 2곳이 바이든 행정부의 성전환 수술 준칙이 연방정부의 양심보호법에 위반된다면서 소송을 제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미국소아과학회(American College of Pediatricians)와 가톨릭의학협회(Catholic Medical Association)는 지니 다소우 박사와 함께 채터누가의 테네지 동부지법에 소송을 제.. “외로움은 고난이 아니라 희망입니다”
기적의교회 정성학 목사(21세기성경연구원 원장)이 최근 페목칼럼에서 "외로움은 고난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정 목사는 현재 '외로운 시리즈' 여섯번째 책을 펴냈다. 그만큼 외로움에 대한 묵상이 남달랐던 터 사람들이 "무슨 책을 그렇게 뚝딱뚝딱 하면 한 권씩 나오느냐?"고 물을만도 했다... 코로나 상황에서의 예배 규제, 어떻게 봐야 하나?
코로나19 발생 이후 정부는 교회 예배 모임을 강력하게 규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바른 관점을 갖기 위해 생각해볼 문제들이 많이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 교회 셧다운’은 그러한 질문들에 대한 신학적, 성경적, 과학적, 의학적, 법학적 답을 추구한다. 그리고 신자들을 향한 여러 권면을 잊지 않고 있다. 이를 위해 신학교 교수, 목사, 의사, 법대 교수, 미국 변호사 등 다양한 필진들이 이 .. 한동대, 2021 하계 차세대 기업가정신훈련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단은 지난달 23일부터 27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2021 하계 차세대 기업가정신훈련(Next Generation Entrepreneurship Training)’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지범하, 안진원, 이혜규 한동대 교수 등이 개도국 출신 한동대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경영, 재무, 마케팅 등 기업가정신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를.. “장신대 김운용 서리에 대한 총장 인준 반대”
‘통합교단 및 장신대 동성애 척결을 위한 연대’(대표 이종민 목사)가 2일 오후 서울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그레이스홀에서 ’통합교단 및 장신대 동성애 척결을 위한 예배(기도회) 및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한국교회 정체성 회복과 교회 수호연대’(대표 류승남 목사)가 주관했다... 한교봉·KWMA “아프간 입국자들 한 마음으로 섬기자”
한국교회봉사단(한교봉)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최근 우리나라에 입국한 아프간인들에 대한 성명을 2일 발표했다. 두 단체는 “아프가니스탄을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섬깁시다”라는 제목의 이 성명에서 “2021년 8월 26일 아프가니스탄(이하 아프간)에서 한국 정부의 아프간 재건사업에 함께 활동했던 현지인 조력자들이 충북 진천 공무원인재개발원에 입소해 2주 간의 자가격리와 6주 간의 한.. 지난해 미 대선서 백인 복음주의자 10명 중 8명 “트럼프 지지”
정기적으로 예배에 참석하는 대다수의 백인 미국인들이 2020년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투표한 것으로 밝혀졌다. 반면, 조 바이든 대통령은 무신론 또는 불가지론을 믿는 유권자들 사이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한 퓨 리서치 센터 연구에 따르면, 지난 대선에서 매달 예배에 참석하는 유권자의 59%가 트럼프에게, 40%가 바이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