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는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봄을 맞이해 대시민 물품 기부 캠페인 ‘봄을 맞아 기부해 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봄을 맞아 기부해 봄’은 봄철 집안 정리 시즌에 맞춰 집안 정리 후 물품 기부를 독려하고 물품 기부가 나와 이웃, 그리고 지구에게 유익한 행동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방문 수거, 편의점 택배 기부 .. 
[신간] 욥, 까닭을 묻다
두란노서원이 김기현 목사(로고스교회)의 신간 <욥, 까닭을 묻다>를 출간했다. 이 책은 저자가 신학자의 눈과 그의 상상력, 목회자의 마음으로 쓴 욥기 묵상이다. 무엇보다 이 책은 저자가 개인적인 고난 앞에서 욥기를 읽으며 오래 씨름하고 사색한 결과물이다... 
“교회, 고립의 시대 속에서 시대의 희망 돼야”
문화선교연구원 백광훈 원장이 최근 문화선교연구원 홈페이지에 ‘고립의 시대를 건너가려면’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백 원장은 “유튜브 인기 콘텐츠 중에 ‘먹방’(mukbang)이라는 것이 있다. 먹방은 다른 사람이 음식을 먹는 모습을 화면으로 보면서 즐기는 콘셉을 가지고 있다”며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는 것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음식을 먹는 방송인데, 수만, 수백만의 조회 수를 기록.. 
시트콤 ‘프레이저’ 켈시 그래머, 美 영화 ‘예수혁명’ 출연
인기 시트콤 ‘프레이저’로 잘 알려진 배우 켈시 그래머(Kelsey Grammer)가 1970년대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를 휩쓴 국가적 영적 각성을 바탕으로 한 실화를 담은 영화 ‘예수혁명’(Jesus Revolution)에 출연한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에미상을 5번 수상한 그래머는 조나단 루미(‘선택받은 자’), 조엘 코트니(‘Super 8’), 킴벌리 윌리엄스-페이즐리.. 
“그리스도인의 본질적 힘, 지식 아닌 영성”
최창국 교수(백석대 실천신학)가 2일 복음과 도시 홈페이지에 ‘영성이 힘이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최 교수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인간은 영성, 이성, 감성, 몸이 모두 온전한 존재로 창조되었다. 인간의 이러한 요소들은 존재론적 국면과 기능론적 국면을 지닌다. 인간의 영성, 이성, 감성, 몸의 존재론적 국면은 타락 후에도 그대로 있지만, 기능론적 국면에 문제가 발생하였다”며 “이.. 
우크라이나 현지 성직자들 “사람들 돕기 위해 잔류”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를 침공하고 대다수가 난민이 된 가운데 성직자들은 사람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러시아의 공중공격과 해상포격을 받고 있는 항구도시인 오데사의 라틴의식 주교인 스타니슬라브 시로코라디우크 주교는 ACN(Aid to the Church in Need)에 떠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월드비전, 미쉐린코리아와 나눔 프로젝트 진행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지난달 20일, 27일 양일간 미쉐린코리아와 함께 ‘꿈꾸는아이들’을 응원하는 ‘미쉐린 스타 하트 선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쉐린 스타 하트 선데이’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에 선정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과 함께 ‘꿈꾸는아이들’에게 특별한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는 나눔 프로젝트다. 월드비전과 미쉐린코리아는 잊지 못할 점심식사와 함께 아.. 
<3월, 작가들의 말말말>
다니엘은 그때에 하나님의 백성을 환란에서 구해줄 천사장 미카엘이 천군천사와 함께 지상에 임하는 장엄한 광경을 보았다. 지상에 대전쟁이 일어난 것이다. 하늘나라에서 지상으로 쫓겨난 마귀와 사탄의 무리가 세상 나라와 권세 있는 자들을 달콤한 말과 상급을 미끼로 자신들의 편으로 모아서 지상에서 하나님을 따르는 모든 민족과 나라를 멸망시키고 자신들의 영원한 왕국을 만들기 위해서 마지막 대전쟁을 일으.. 
나사렛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선정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선정됐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 뿐 아니라 졸업 후 2년 이내 청년 및 지역청년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일자리 발굴·매칭 기능을 강화하는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감 “오후 2시 24분에 우크라 평화 위한 중보기도를”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이철, 이하 기감)가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염원하는 입장문을 2일 발표했다. 기감은 “2022년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공격하면서 전쟁이 시작됐다”며 “삶의 터전이 파괴되고 두 번에 걸친 세계대전의 불행에서 다음세대를 구하고, 인류의 평화를 위해 세계 51개 국이 참여하여 채택된 유엔헌장 제1조 1항은 ‘국제평화와 안전을 유지하고, 이를 위하여 평화에 대한 .. 
유쾌한 투표혁명 가능할까
올해는 선거철이다. 3월 대통령 선거와 보궐선거, 그리고 6월 지방 자치단체장이나 시의원과 교육감 선거까지 이어진다. 이런 정말 중요한 선거를 앞두고 있다. 선거의 계절이 되면 고민이 많다. 사실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분위기 속에서 얼떨결에 인기투표하듯 대통령을 뽑았다... 
“우크라서 속히 전쟁 끝나고 평화 회복되길”
한국종교인평화회의(이하 종교인회의)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규탄하고 우크라이나에 하루 빨리 평화가 임하길 염원하는 성명을 최근 발표했다. 종교인회의는 “종교인들은 평화를 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이 성명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