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100년 전 러시아와 함께 소비에트 연방(소련)을 창립했던 네 나라 중 하나입니다. 1991년에 소련이 해체되었으나 71년간 하나의 나라처럼 지낸 터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정치는 물론이고 민족과 언어가 복잡하게 얽혀있는 관계입니다. 그런 우크라이나가 최근에 러시아에 등을 돌리고 NATO(북대서양 조약기구)에 가.. 
전남성시화운동본부, 22개 시군 대상 공명선거 캠페인
전남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이명운 목사)가 전남 22개 시군 교회들을 대상으로 제20대 대선 투표 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전남성시화운동본부는 지난 1월 19일 전남도청 앞에 소재한 하나교회(담임 박성일 목사)에서 세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김상복 목사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를 초청해 ‘제20대 대선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결의대회’를 개최한 데 이어 지역교회별로 공명선거 기.. 
애드보켓코리아, ‘차세대 지도자 아카데미’ 컨퍼런스 고려대에서 개최
크리스천 법률가와 로스쿨생 및 예비로스쿨생 등 법조직역에 종사하거나 이를 희망하는 사람을 위한 세미나가 열린다. 사)에드보켓 코리아(총재 심동섭 변호사)는 오는 3월 14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차세대 지도자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2주에 걸쳐서 고려대학교에서 법·인권·정치·경제 분야를 폭넓게 다루는 세미나 및 로스쿨 입학준비 강의로 열릴 예정이다... 
한국해비타트-라비던스, ‘다시 읽고 쓰는 독립선언서’ 챌린지
우리 소리와 정서를 바탕으로 K-크로스오버라는 장르를 만들어가는 팬텀싱어3 준우승의 크로스오버 보컬그룹 '라비던스'가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3.1절을 맞아 '다시 읽고 쓰는 독립선언서' SNS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새벽기도가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는 5가지 이유
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수 쉴레스만(Sue Schlesman)'이 새벽기도가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는 5가지 이유에 대해 소개했다. 1. 하나님께 먼저 집중하는 것은 당신의 우선순위를 바꾼다 우리가 아침에 일어나는 순간 가장 먼저 생각하는 사람이 누구든 혹은 무엇이든 간에 그 날 하루종일 마음으로 신경쓸 대상이 된다. 우리 모두는 각자 자신의 고민거리.. 
성결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선정
성결대학교(김상식 총장)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우선협상대학으로 최종 선정 됐다고 28일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은 청년층의 극심한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대학 자체의 취업지원 강화와 대학을 통한 종합적, 입체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청년층에 제공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공모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성결대는 올해 3월부터 5년에 걸쳐 3.. 
‘하나님의 형상’ 인간이해, 과학과 조화될 수 있는 방안은?
한국조직신학회가 지난 25일 오후 8시 제7차 월례신학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이용주 교수(숭실대 조직신학)가 ‘하나님의 형상으로서의 인간에 대한 생물학적 이해: Denis Alexander의 기포드 강연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오늘의 우크라이나 사태를 보면서
지난 2월 24일 러시아 대통령 푸틴의 명령으로, 15만 명에 달하는 러시아 군대가 탱크를 앞세우고 우크라인에 대한 군사 공격을 감행했습니다. 비행장, 원유 저장고, 방송국을 비롯한 국가의 중요 시설은 물론 무고한 시민들의 주택과 학교와 유치원과 병원을 가리지 않고 포격하였습니다. 2월 27일 현재 약 37만 명의 우크라인 인들이 인근 국가로 피난을 했는데, 주로 어린이들과 어머니들이라고 합.. 
[설교] 스윗 스팟(sweet spot) 안에서 살라(3)
우리 인생의 스윗 스팟은 무엇일까? 지혜로운 태도를 가져야 하고 문제를 기도로 풀어야 한다. 셋째로,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을 신뢰해야 한다. 다니엘이 기도 응답을 받고 하나님을 찬양한다. “다니엘이 말하여 이르되 영원부터 영원까지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할 것은 지혜와 능력이 그에게 있음이로다”(20절). 다니엘의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먼저 하나님은 능력자이시다. “그는 때와 계절을 바꾸시며.. 
패니 크로스비와 찬송가 이야기
패니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어린 아기였을 때부터 맹인이었고 성인으로서 그녀가 본 유일한 빛은 하나님의 빛이었다. 그것이 지금까지 그녀를 떠 바쳐왔다. 1905년 3월 24일에, 그녀는 85세가 되었고, 뉴욕의 교회들은 그 날을 패니 크로스비의 날로 할 것을 결정했다. 3월 26일 주일에 미국 전역의 수백만의 사람들이 그녀의 찬송가를 부르기 위해 교회마다 가득했다. 패니 크로스비의 음악이 .. 
초록우산어린이재단-노스롭그루먼, 이공계 인재양성지원사업 진행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노스롭그루먼코리아(사장 하동진)와 이공계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인재양성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이공계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사회에 이바지하는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노스롭그루먼코리아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후원한 이공계 인재양성지원금 2,260만원은 총 10명의.. 
<3월, 작가들의 말말말>
인생은 고통이다. 산다는 것은 고난받는다는 말과 같다. 누구도 예외가 없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도 십자가를 통과하지 않으면 안 되었으니, 뉘라서 고난 없는 삶을 상상하랴. 해서, 고난 없는 인생 없다. 삶이 있는 곳에는 고난이 있다. 사는 내내 고난은 그림자처럼 나와 동행한다. 하여, 욥기는 내 고난의 동반자다. 게다가 팬데믹으로 우리의 고난은 중첩되었다. 이전에는 사람의 수만큼..

















